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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년 11월 28일 (토) 14:10 (차이 | 역사) . . (+115) . . 새글 Cheating A.I. (새 문서: AI구조의 결함을 막기위해 종종 NPC나 몬스터가 무적모드 등의 비규칙적 강제행동을 함.)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9 (차이 | 역사) . . (+81) . . 새글 Character Specific Pre-Match Taunts (새 문서: 도발포즈. 전투 전에 캐릭터 별 도발포즈 애니메이션이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9 (차이 | 역사) . . (+158) . . 새글 Character Profiles (새 문서: 텍스트로 설명된 캐릭터 프로필이 있음. KOEI의 삼국지 등. Final Fantasy 시리즈, Asura's Wrath,Pokémon 시리즈, Fire Emblem 시리즈.)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9 (차이 | 역사) . . (+163) . . 새글 Character Outlines (새 문서: 카툰풍 그래픽의 일종으로 캐릭터 아웃라인이 그려지는 형태의 그래픽.Super Smash Bros. Borderlands 2, Poker Night at the Inventory, XIII.)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8 (차이 | 역사) . . (+75) . . 새글 Character Customization (새 문서: 캐릭터의 외형을 편집할 수 있음. 캐릭터 제작툴을 제공.)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8 (차이 | 역사) . . (+72) . . 새글 Centipede (새 문서: 나보다 짧은 놈 먹는 요소 있음.보통 먹을수록 길어짐.)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8 (차이 | 역사) . . (+511) . . 새글 CCG (새 문서: Collectible Card Game. (일러스트 등의 비게임성 수집가치로 인하여) 콜렉션 가능한 요소를 가진 게임... 이라기보다는 현재 TCG와 용어교체의 상...)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7 (차이 | 역사) . . (+324) . . 새글 Caution Period (새 문서: 경고 느낌표.. 보통 자동차경주에서 사고발생, 도로위 물체 등을 경고하는 노란깃발을 대체하기 위한 게임경고마크. 그 외에도 갑자기 등...)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7 (차이 | 역사) . . (+102) . . 새글 Catfight (새 문서: 여자들끼리 난투를 벌이는 요소. (우연히 여성 캐릭터끼리의 전투가 아니라.))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6 (차이 | 역사) . . (+61) . . 새글 Castle (새 문서: 성을 지키거나 키우거나 뽀개거나 성중심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6 (차이 | 역사) . . (+39) . . 새글 Catapult (새 문서: 투석기 날림. 종종 새도 날림.)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6 (차이 | 역사) . . (+95) . . 새글 Casino (새 문서: 도박장 배경,규칙의 게임 성을 지키거나 키우거나 뽀개거나 성중심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5 (차이 | 역사) . . (+153) . . 새글 Cartoon Violence (새 문서: 만화적 폭력연출. 망치,드릴,폭탄,칼등 치명적인 폭력을 과장하여 장난스레 연출하는 톰과 제리같은 폭력연출방식.)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5 (차이 | 역사) . . (+139) . . Card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4 (차이 | 역사) . . (+188) . . 새글 Card (새 문서: 카드 게임 풍. 또는 TCG,CCG 게임 풍. 또는 게임요소로서 포커뿐 아니라, 글씨나 그림이 그려진 카드를 포함. 할리갈리등등. 이 경우 Board와...)
- 2015년 11월 28일 (토) 14:04 (차이 | 역사) . . (+44) . . 새글 Car (새 문서: 자동차 나옴. 캐릭터가 자동차임.)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4 (차이 | 역사) . . (+131) . . 새글 Capitalism (새 문서: 자산,생산,판매를 연결하여 소득을 증가시키는 방식의 게임 구성. 또는 자본권력 지배하의 세계관.)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3 (차이 | 역사) . . (+659) . . 새글 Canonical Death (새 문서: 캐릭터의 죽음을 게임에 반영하는 구성방식. 보통 게임에서 캐릭터의 죽음은 없었던 일로 치는 방식으로 처리하지만, 일부 게임의 경우에...)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3 (차이 | 역사) . . (+259) . . 새글 Candy Level (새 문서: 기존게임들에서 종종 애용되는 사탕,케이크,과자 등으로 구성된 스테이지가 있음. 보통 보너스 스테이지에 많이 쓴다. Candy Crush Saga,Wreck-It...)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2 (차이 | 역사) . . (+354) . . 새글 Can't Kill Innocents (새 문서: 순수존재의 보호. 애완동물이나 민간인, 특히 어린아이를 죽일 수 없는 구성방법. 특히 어린아이는 터부에 가깝다. 대부분의 게임이 상당...)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2 (차이 | 역사) . . (+179) . . 새글 Camera Shift (새 문서: 카메라 쭉빼기. 보통 FPS게임 등에서 1인칭 상황에서 주변상황을 살피기 위해 일시적으로 카메라를 빼서 3인칭 시점으로 보게하는 기능.)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2 (차이 | 역사) . . (+284) . . 새글 Camera Following Projectile (새 문서: 카메라가 총알을 따라가는 연출. 스나이퍼 게임이나 싱글 FPS에서 크리티컬 샷 등에서 사용됨. X-ray Damage와 함께 쓰이기도 함. 맥스페인, 배...)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1 (차이 | 역사) . . (+287) . . 새글 Cameo Appearance (새 문서: 사물,지역,인물 등이 까메오 출연함. 전작,자사,유명인,유명캐릭터,PPL,인터넷이슈,게임기 등이 있음. 세가 게임기가 몸에 달려있던 버추어...)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1 (차이 | 역사) . . (+263) . . 새글 Call of fire (새 문서: 화력지원요청 기능. 액션,FPS등에서 사용하기도 한다. 보통 쿨타임이나 횟수제한을 가지거나 대량자원을 소모한다. 때때로 화력지원공격...)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0 (차이 | 역사) . . (+87) . . 새글 Cain and Abel (새 문서: 적대하거나 가치관이 다른 형제 컨셉. Sibling Rivalry 이라고도 한다.)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0 (차이 | 역사) . . (+162) . . 새글 Cage Match (새 문서: 말 그대로 우리에 넣고 싸우는 것. 격투게임이나 레슬링 게임에 많음. 소울칼리버 시리즈. 택켄,버추어파이터5, WWE 시리즈.)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33 (차이 | 역사) . . (+150) . . 새글 Byronic Hero (새 문서: 나쁜남자 주인공컨셉. 거만,냉소,공격적,지적,내성적 주인공. 1800년대 영국 작가 George Gordon Byron에서 유래한 단어.)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32 (차이 | 역사) . . (+257) . . Bypassing Certification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32 (차이 | 역사) . . (+162) . . 새글 Bypassing Certification (새 문서: 말 그대로 우리에 넣고 싸우는 것. 격투게임이나 레슬링 게임에 많음. 소울칼리버 시리즈. 택켄,버추어파이터5, WWE 시리즈.)
- 2015년 11월 27일 (금) 07:31 (차이 | 역사) . . (+101) . . 새글 Buttonhunt (새 문서: 버튼을 누를방법을 연구하거나 찾아내는 게임류. 클릭플레이1,2,3 등이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9 (차이 | 역사) . . (+205) . . 새글 Butt Jiggle (새 문서: 엉덩이 애니메이션. 3D 서드뷰 게임에서 특히 부각되는 요소. 항상 캐릭터 뒷모습만 보기 때문에, 뒷모습에 매력포인트에 더 신경쓴 기술...)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9 (차이 | 역사) . . (+259) . . 새글 Bustwaisthip measurement (새 문서: 쓰리싸이즈를 제공하는 게임. 일본에 많음. 지금이야 3D구성이라 의미가 없지만, 예전 2D시절에 캐릭터의 현실감을 증대시키기위해 쓴 방...)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9 (차이 | 역사) . . (+73) . . 새글 Business (새 문서: 장사함. tycoon과 비슷한데 약간 다름. 장사 자체에 중점.)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8 (차이 | 역사) . . (+126) . . 새글 Burning (새 문서: 캐릭터에 불이 붙음. 보통 지속데미지를 주며 처치,물약,물지역 이동 등의 가능한 대응이 따름.)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8 (차이 | 역사) . . (+49) . . 새글 Bullet Hell (새 문서: 총알엄청나옴. 탄막게임. 동방시리즈)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8 (차이 | 역사) . . (+119) . . 새글 Build & Nurture (새 문서: 일본에서 쓰는 말인데, 건물자원이 스스로 발전하는 형태의 게임. 팻호텔,탭Zoo,DragonVale등.)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8 (차이 | 역사) . . (+278) . . 새글 Buddy Jump (새 문서: 동료도움 점프. 다른 동료가 발받침을 만들어주거나, 몸을 이용하여 점프를 돕는 방식. 일부 퍼즐게임에서도 쓰인다. 더 로스트바이킹, 쏘...)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7 (차이 | 역사) . . (+475) . . 새글 Buddhism (새 문서: 불교 세계관. 싯다르타(붓다.석가모니)에 의해 창시된 종교. 상당한양의 ‘불경’을 경전으로 함. 아브라함계(유태교,기독교,회교)로 기독...)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7 (차이 | 역사) . . (+243) . . 새글 Bubble (새 문서: 동그란거품 나옴. 버블퍼즐, 화면 상단의 버블을 같은 색의 버블을 쏘아 지워가는 퍼즐 류를 말함. (가끔 해적선 류라고 하기도 하지만,...)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6 (차이 | 역사) . . (+366) . . 새글 Brawling / Brawling Clouds (새 문서: 우당탕쿵쾅 싸우는 모양새를 나타내는 모양새를 먼지구름+밖으로 일시적 노출되는 팔 다리등으로 표현하는 그래픽 연출방식. 만화에서...)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6 (차이 | 역사) . . (+141) . . 새글 Brawl/ Brawling / Brawler (새 문서: 공공장소 격투액션물. 아케이드 게임에서 유행했던 횡스크롤 액션물. 더블드래곤이나 파이널파이터 등등.)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6 (차이 | 역사) . . (+32) . . 새글 Brain (새 문서: IQ 퀴즈같은 머리쓰는 류)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4 (차이 | 역사) . . (+118) . . 새글 Boxhead (새 문서: 네모난 머리하고있음.3D 기본모델같은 캐릭터. 두들이나 스틱같은 그래픽 스타일의 일종.)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4 (차이 | 역사) . . (+347) . . 새글 Box2D (새 문서: Erin Catto가 만든 물리2D엔진. 또는 그 엔진으로 만든게임. 또는 그런 스타일게임으로 화면내의 구성요소가 고정 또는 물리법칙이 적용되는...)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4 (차이 | 역사) . . (+304) . . 새글 Box Art (새 문서: 제품박스의 그림에, 제품박스를 그려넣거나, 본래 제품박스가 없는 소프트카피 또는 라이센스 판매제품이 제품 그림을 패키지판매같은...)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3 (차이 | 역사) . . (+94) . . 새글 Bowling (새 문서: 볼링 배경. 또는 공굴려 핀 쓰러트리는 요소 있음. 또는 볼링 스포츠 룰)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3 (차이 | 역사) . . (+81) . . 새글 Bow (새 문서: 화살쏨. 특히 죽 땡겨서 힘조절해서 놔야하는 동작을 포함함.)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3 (차이 | 역사) . . (+80) . . 새글 Bounty Hunter (새 문서: 현상금 사냥꾼. 플레이어캐릭터 혹은 적들로 등장하는 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3 (차이 | 역사) . . (+256) . . 새글 Bot (새 문서: 컴퓨터가 조종하는 유닛. 몬스터도 해당되긴 하지만, 보통 플레이어 행동을 재현하는 장치를 말한다. 자동 플레이 혹은 유저 접속 테스트,...)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2 (차이 | 역사) . . (+60) . . 새글 Boss Level (새 문서: 보스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스테이지가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2 (차이 | 역사) . . (+379) . . 새글 Boss Hallway (새 문서: 보스를 만나기 전에 구성된 넓은 공간이나 복도. 중요한 등장을 예고하는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우리나라 전통 건축에도 오르막길을 걸...)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2 (차이 | 역사) . . (+242) . . 새글 Boss Button (새 문서: 또는 Boss key. 80년대후반 90년대초 시절에 유행한 요소인데, 특정버튼을 누르면 사무용화면으로 바뀜. 사무실에서 게임을 즐기다가 상사/보...)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1 (차이 | 역사) . . (+203) . . 새글 Book-like Menus (새 문서: 책처럼 생긴 UI메뉴. 유사한 것으로 스크롤,석판, 반투명한 SF풍의 패널, LED장치,나무판,잎사귀 등이 있다. 게임의 테마와 맞추어 디자인되...)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1 (차이 | 역사) . . (+239) . . 새글 Boob Slider (새 문서: 가슴크기 조절. 캐릭터의 가슴크기를 조절할 수 있음. 세컨드라이프, 시티오브히어로, 럼블로즈, 모탈컴뱃,스타트렉온라인, 세인츠로우3,4...)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1 (차이 | 역사) . . (+18) . . 새글 Bomb Disposal (새 문서: 폭탄 해체 씬.)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1 (차이 | 역사) . . (+174) . . 새글 Bomb Defusal Mode (새 문서: 보통 팀대전에서 특정 위치에 폭탄을 설치하거나 해체하는 방식의 규칙. Counter-Strike,Battlefield 4,Call of Duty 시리즈,,SOCOM 4,Modern Warfare 2)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0 (차이 | 역사) . . (+38) . . 새글 Bomb (새 문서: 터짐. 폭탄던지기. 투석기류.)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0 (차이 | 역사) . . (+78) . . 새글 Boat (새 문서: 보트나옴. 또는 보트 특유의 조작과 물리적 요소가 도입됨.)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0 (차이 | 역사) . . (+195) . . 새글 Board (새 문서: 상자에 들어있는 보드게임에 기반을 둔 게임류들. 모노폴리(부루마불), 인생게임,스크래블,리스크 등. 체스,체커등은 Table이라는 단어를...)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19 (차이 | 역사) . . (+410) . . 새글 Blowing into Microphone (새 문서: 마이크에 후-후- 부는 입력컨트롤을 사용함. 마이크에 부는 경우 상당한 크기의 음량이 입력되어 음량 체크만 하면 되므로 (단계별 적용이...)
- 2015년 11월 27일 (금) 07:19 (차이 | 역사) . . (+124) . . 새글 Bloons (새 문서: 풍선 잔뜩 나옴. 사격방해요인 또는 사격대상물로서. Ballon이 아님. 타워디펜스게임에서 유래.)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19 (차이 | 역사) . . (+273) . . 새글 Blood Trails (새 문서: 끌고간 핏자국. 피가 바닥에 쓸려있는 연출방법. 호러게임이나 어드벤처게임 등에서 쓰는데 긴장을 고조시키면서 이동장소를 가이드하거...)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18 (차이 | 역사) . . (+105) . . 새글 Block Out (새 문서: 막대로 공받는 벽돌깨기 요소 있음. 본래 유래가 된 게임이름은 브랙아웃breakout)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00 (차이 | 역사) . . (+107) . . 새글 Block (새 문서: 블럭쌓기,없애기 등의 요소 있음. 때로는 마인크래프트식의 구성을 말하기도 함.)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55 (차이 | 역사) . . (+233) . . 새글 Blitz (새 문서: 1~5분의 시간제한이 있는 방식. match3 퍼즐게임인 비주얼드에서 시간제한개념을 도입하면서 '비쥬얼드-블리츠'를 출시한 것에서 유래. 국내...)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55 (차이 | 역사) . . (+164) . . 새글 Blinking Comeback (새 문서: 피해후 일시무적. 캐릭터가 사망하거나 큰 데미지를 입었을 때 즉각 게임에 복귀할 경우 속수무책의 상황을 막기위한 기능.)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54 (차이 | 역사) . . (-1) . . Blackjack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51 (차이 | 역사) . . (+213) . . 새글 Blackjack (새 문서: 21블랙잭룰 있음. 혹은 게임 내 특정 장소에서 블랙잭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음. 비슷한 것으로 슈팅게임이나, 포커, 혹은 그 세계 안의 특...)
- 2015년 11월 27일 (금) 06:50 (차이 | 역사) . . (+138) . . 새글 "Black Out, Red Out" (새 문서: 중력 또는 반대 중력 가속에 의해 시야가 어두워지거나 붉어지는 현상. 보통 비행게임에서 많이 연출됨.)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50 (차이 | 역사) . . (+142) . . 새글 Birthday Acknowledgement (새 문서: 게임이 플레이어의 생일을 게임메시지로 축하해주는 요소. 포켓몬,마리오,파이어엠블렘,그란투리스모5 등.)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50 (차이 | 역사) . . (+11) . . 새글 Bird (새 문서: 새 나옴.)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49 (차이 | 역사) . . (+158) . . 새글 Bike (새 문서: 오토바이(간혹 자전거) 나옴. 게임메카닉으로서는 종종 앞뒤기울기가 있고 잘못하면 고꾸라지는 조작 방식.flip류 참조.)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49 (차이 | 역사) . . (+325) . . 새글 Billboarding (새 문서: 판넬 그래픽. 본래 초기 3D 그래픽에서 나무 등의 복합물을 표현하기 위해 '판넬'식의 매핑을 붙이는 그래픽을 말하는데, 이제와선 그래픽...)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49 (차이 | 역사) . . (+90) . . 새글 Biblical Quotes (새 문서: 성경 문구. 게임에서 성경 구절 등을 인용하는 연출 표현. Quotes 참조)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48 (차이 | 역사) . . (+354) . . 새글 Benchmark Included (새 문서: 하드웨어 성능체크를 위한 벤치마크 기능이 내장되어있음. 본래 자동 옵션 조절을 위한 것이었는데, 여러가지 연출을 넣어 개성연출에 사...)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48 (차이 | 역사) . . (+124) . . 새글 Beginning Levels in Danger (새 문서: 시작하자마자 첫스테이지에서 본판. 위기상황인 구성. Duke Nukem II,BlackThorne,Spelunky,KRUNCH,Dustforce)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48 (차이 | 역사) . . (+154) . . 새글 Beggar (새 문서: 게임에서 돈을 구걸하는 NPC. 특별한 정보를 주기도 하지만 현실감,자비심,상대적 우월감을 자극하는 요소이기도 함.)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47 (차이 | 역사) . . (+468) . . 새글 Battery Charge (새 문서: 손전등 혹은 에너지무기의 배터리. 탄환무기의 수량개념과 비슷하지만, 아날로그적인 요소로서 변용되기도 한다. 원하는 적정량을 병용...)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47 (차이 | 역사) . . (+440) . . 새글 Bathroom Save Points (새 문서: 화장실에서만 세이브. 특유의 화장실개그가 가진 특징때문인지, ‘화장실 다녀오느라 쉬는’ 심리적인 이유때문인지 적용한 게임이 좀...)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47 (차이 | 역사) . . (+13) . . 새글 Basketball (새 문서: 농구 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9 (차이 | 역사) . . (+124) . . 새글 Based on Urban Legends (새 문서: 도시전설 기반의 세계관. 이 도시전설이 인터넷판일 경우도 있음. 슬랜더맨 시리즈가 유명함.)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8 (차이 | 역사) . . (+116) . . 새글 Based on Toy or Toyline (새 문서: 완구 장난감 저작권 기반의 개발게임. 바비시리즈, 세사미스트릿, 레고, 리틀펫샵 등등.)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7 (차이 | 역사) . . (+221) . . 새글 Based on Tabletop RPG (새 문서: TRPG에 기반한. Play as DM이란 말도 있는데 이건 게임의 내부이야기이고, Based on 등은 IP등에 대한 말.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D&D에 바탕을 둔 SSI...)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7 (차이 | 역사) . . (+136) . . 새글 Based on IPs (새 문서: Western Games Based on Japanese IPs 혹은 Japanese Games Based on Western IPs 등. 다른쪽 IP기반으로 현지화 제작된 게임.)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6 (차이 | 역사) . . (+237) . . 새글 Based on Internet Phenomena (새 문서: 인터넷의 유행사진, 용어, 밈들로 구성됨. 우리식으론 개죽이,아햏햏,안생겨요, 음란마귀 작은하마 등등이 있겠음. Mailbag Mayhem, Jeff the Kille...)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6 (차이 | 역사) . . (+19) . . 새글 Based on ~ (새 문서: 아래에 다양한)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6 (차이 | 역사) . . (+13) . . 새글 Baseball (새 문서: 야구 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5 (차이 | 역사) . . (+510) . . 새글 Barter (새 문서: 물물교환. 게임에 별도 UI로 분리된 화폐가 없이 물물교환으로 거래를 함. 폴아웃이 대표적임. 폴아웃에도 콜라병뚜껑과 캔따개가 기본 단...)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5 (차이 | 역사) . . (+127) . . 새글 Bartender (새 문서: 여관주인. RPG이나 탐문수사물의 오래된 클리세. 돈을 주면 바텐더가 무언가 정보들을 제공한다.)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5 (차이 | 역사) . . (+113) . . 새글 Barks (새 문서: 짖음. NPC가 청자없이 음성으로 고유한 말을 짧게 하는 것. 그 요소. 키워드 Banter 참조.)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4 (차이 | 역사) . . (+216) . . 새글 Banter During Gameplay (새 문서: 게임중 대화. 특별한 대화씬을 사용하지 않고 인플레이 중에 가벼운 대화가 진행되는 요소. 주인공이나 다른 NPC에게 말하는 상대가 있다...)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4 (차이 | 역사) . . (+403) . . 새글 Bangsian Fantasy (새 문서: 유명캐릭터나 역사인물이 주인공과 영혼교감을 하는 방식의 스토리. 이런 방식으로 유명한 작가이름인 John Kendrick Bangs의 이름을 따서 부...)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4 (차이 | 역사) . . (+289) . . 새글 Ball Saver (새 문서: 핀볼의 양 플리퍼 사이에 솟아나와 볼이 플리퍼사이로 빠지는 것을 방지하는 장애물. 일종의 무적타임이라고 할 수 있다. 게임 시스템을...)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4 (차이 | 역사) . . (+98) . . 새글 Balance (새 문서: 균형잡아야 하거나, 무너트려야 함. 게임 파라메터의 밸런스와는 좀 다른.)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3 (차이 | 역사) . . (+89) . . 새글 Bad Endings (새 문서: 엔딩이 암울함. 파이널판타지X,세인츠로우4,페르소나4,매스이펙트3,)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3 (차이 | 역사) . . (+118) . . 새글 Babysitting (새 문서: 애보기 요소. Marie Baby-Sitter,Babysitting Mania,Imagine Babysitters,Dreamer Series: Babysitter,Babysitting Mama.)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5 (차이 | 역사) . . (+215) . . 새글 Autostereoscopy (새 문서: 특별한 안경 등의 장비없이 입체감을 구현함. 보통은 이 기능을 위한 하드웨어기기가 있음. 이런 기기는 보통 특정한 위치에서 봐야 입체...)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5 (차이 | 역사) . . (+132) . . 새글 Automatic *** Detection (새 문서: 자동으로 ***를 찾아서 적용하거나 제시함. ***은 입력장치, 그래픽퍼포먼스,다른 계정, 등등이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4 (차이 | 역사) . . (+147) . . 새글 Autoguard (새 문서: SNK에서 슈퍼아머(캡콤)를 부르는 말. 맞아도 공격캔슬이나 밀림 등이 벌어지지않는 상태,기능. 슈퍼아머 참조.)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4 (차이 | 역사) . . (+204) . . 새글 Auto Tune (새 문서: 오디오 프로세서로 피치를 조정하는 것.또는 그런 음색.로봇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기계음색이 나오는 것. 일명 선풍기 발성.Lollipop Chainsaw,...)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4 (차이 | 역사) . . (+73) . . 새글 Auto Pause (새 문서: 일정시간 조작이 없으면 게임이 자동으로 멈추는 방식.)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3 (차이 | 역사) . . (+118) . . 새글 Auto fire (새 문서: 총알이 자동발사 됨. 드래곤플라이트, 진격1942, 무한돌파삼국지, Raiden Legacy. Soundvoyager 등.)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3 (차이 | 역사) . . (+349) . . 새글 Auto directing (새 문서: 지향성(directivity) 전투에서 조작편의를 위해 공격시점에서 (때로 공격방식에 따라) 방향을 일부/전부 보정해주는 방식. 때리면 지정된 적...)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2 (차이 | 역사) . . (+158) . . 새글 Audio Game (새 문서: 게임전부 또는 일부에서 오직 사운드로만 진행되는 방식. 마이크를 사용하는 게임도 포함할 수 있겠다. Enemy Zero,Deep Sea.)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2 (차이 | 역사) . . (+116) . . 새글 Audible Text Scroll (새 문서: 대사 음성 지원. 컷신에 자막을 지원하는 것과는 다르다. 텍스트 스크롤을 읽어주는 것.)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1 (차이 | 역사) . . (+341) . . 새글 Attrition (새 문서: 점진적 유닛 약화방식. 험난한 지형, 악조건, 본진과 너무 멀리 떨어짐, 자원부족, 사기 저하 등 특정한 이유에 의해 유닛이 점진적으로 소...)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0 (차이 | 역사) . . (+397) . . 새글 Attack Dog! (새 문서: 개나 짐승이 공격함. 보통 FPS나 액션게임 등에서 효과적인 방식으로, 총을 든 사람이나 인간형 몬스터들과는 다른 패턴 공격이 이루어지...)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0 (차이 | 역사) . . (+393) . . 새글 Asymmetric Gameplay (새 문서: 둘 이상의 플레이어가 서로 다른 규칙이나 구성을 플레이하는 것. (특히 로컬) 멀티플레이에 있어서 서로 다른 컨트롤러를 쓰기도 한다....)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9 (차이 | 역사) . . (+234) . . 새글 Asymmetric Co-Op (새 문서: 비대칭형 협동. Asymmetric Gameplay와 비슷하지만 이 키워드는 ‘Co-op’에서의 비대칭을 말한다. 한명은 조종하고 한명은 터렛을 움직인다거나...)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9 (차이 | 역사) . . (+85) . . 새글 Asteroid (새 문서: 부딪치면 안되거나 쏘면 2개로 잘게 쪼개지는 장애물 요소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8 (차이 | 역사) . . (+261) . . 새글 Assist Points (새 문서: 멀티플레이어 게임 등에서 조력행위에 주는 점수. 치료,보급,수리 또는 적을 죽이는데 일조하는 행위 등. Crysis 3,PlanetSide 2,War of the Roses,Synd...)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8 (차이 | 역사) . . (+51) . . 새글 Artillery (새 문서: 포대에서 뭔가 곡사로 쏨. 포트리스류.)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7 (차이 | 역사) . . (+38) . . 새글 Art (새 문서: 자의적 표현, 예술요소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7 (차이 | 역사) . . (+214) . . 새글 Arresting (새 문서: 체포. 게임에서 캐릭터가 체포되는 벌칙 혹은 체포할 수 있는 비폭력 요소. 중요한 것은 죽이지 않고 산채로 무력화된다는 점. 가끔 테러...)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7 (차이 | 역사) . . (+54) . . 새글 Army (새 문서: 병력관리 요소가 있음. 캐릭터와 구분됨.)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6 (차이 | 역사) . . (+120) . . 새글 Arena (새 문서: 한정된 크기의 경기장에 몰아넣고 제각각 싸움. 또는 (경기장은 아니지만) 그런 싸움 상태.)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6 (차이 | 역사) . . (+378) . . 새글 Apologetic Killing (새 문서: 적을 죽일 때마다 주인공이 사과하거나(때로는 아이러니성 개그), 플레이어에게 죄책감을 유발시키는 요소. 또는 세계관. 적군병사를 죽...)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5 (차이 | 역사) . . (+362) . . 새글 AP - Action Point (새 문서: 턴제 게임에서 턴별 캐릭터의 행동에 소모AP를 부여하여 행동력 제한을 걸거나, 시간등에 의해 충전되는 게임횟수를 제한하는 포인트가...)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5 (차이 | 역사) . . (+177) . . 새글 AOE (새 문서: 광역스킬. 영향범위 Area of Effect란 뜻인데, 해당 캐릭터 타겟팅이 아닌 지역범위를 지정하여 사용되는 스킬을 지칭하는데도 사용한다.)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32 (차이 | 역사) . . (+177) . . 새글 AOS (새 문서: 한국에서 MOBA를 부르는 용어. 리그 오브 레전드 등의 게임을 말함.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Aeon of Strife 에서 파생된 용어 (안인중님 덧글))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8 (차이 | 역사) . . (+298) . . 새글 Anthropomorphic Vehicles (새 문서: 차량 의인화. 사람이나 동물처럼 나오는 요소. 트랜스포머, 디즈니 Car 등.일본에는 전함의인화 콘텐츠도 있음. 미소녀화도 크게 이 범주에...)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8 (차이 | 역사) . . (+314) . . 새글 Antagonist (새 문서: 캐릭터가 특정하여 적대하는 특징을 가짐. Animal/Alien/Bug Antagonist 등. 유행 또는 특정 이슈때문에 뭔가를 적대하는 특징이 게임의 중점이 될...)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8 (차이 | 역사) . . (+30) . . 새글 Anime (새 문서: 일본만화 원작 혹은 풍)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6 (차이 | 역사) . . (+224) . . 새글 Animation priority (새 문서: 애니메이션 우선방식. 플레이어는 추가 기술이나 명령을 위해 애니메이션 종료를 기다려야 함. Monster Hunter 시리즈,Strength of the Sword 3,ZombiU,...)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6 (차이 | 역사) . . (+75) . . 새글 Animal Sidekick (새 문서: 주인공을 돕는 비인간(보통 동물) 조수가 등장하는 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5 (차이 | 역사) . . (+188) . . 새글 Animal Antagonist (새 문서: 캐릭터가 극복해야할 적이 동물임. Donkey Kong,Centipede: Infestation,Mario vs. Donkey Kong,BearShark,Sly 3: Honor Among Thieves,Crash Bandicoot: Warped,Battle K-Road,Mill...)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5 (차이 | 역사) . . (+169) . . 새글 Animal (새 문서: 동물 나옴. 대중성이 가장 높음. 단, 매력도가 가장 높다는 뜻은 아님. 대중적으로 배제요인이 별로 없는 무난한 소재라는 의미.)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4 (차이 | 역사) . . (+286) . . 새글 Anarchism (새 문서: 무정부주의철학. 혹은 공권력/국가가 모두 망하거나 무력화되어 무법치하인 세계배경. 세기말 배경에 주로 등장. Batman: Arkham Origins,Metal Gea...)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3 (차이 | 역사) . . (+382) . . 새글 Anaglyph 3D (새 문서: 빨강 파랑 색 분리를 통해 입체감을 구현하는 기술. colored glasses가 필요함. (종이+셀로판지로 만드는). 북미에선 보편화된 기술이라 지원하...)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3 (차이 | 역사) . . (+215) . . 새글 Amnesiac Immortality (새 문서: 기억상실의 불멸자 컨셉. 기억을 잃은 사람이 된 신,반신,영웅 등. 장르문학에도 꽤 자주 쓰임. Lunar: Silver Star Story,Planescape: Torment,Shadow of De...)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2 (차이 | 역사) . . (+27) . . 새글 American Revolution (새 문서: 미국 독립전쟁 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2 (차이 | 역사) . . (+27) . . 새글 American Civil War (새 문서: 미국 남북전쟁 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1 (차이 | 역사) . . (+131) . . 새글 Always Moving Up (새 문서: 캐릭터가 위쪽으로 계속 움직임. (강제스크롤의 일종) World of Goo,Aura Aura Climber,Craftimals: Build To The Sun)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1 (차이 | 역사) . . (+458) . . 새글 Alone With A Pistol (새 문서: 기본무기만 주는 스테이지 혹은 퀘스트, 임무. 무기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 (보통FPS)에서 특정한 스토리 상황으로 플레이 분위기를 바꾸는...)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1 (차이 | 역사) . . (+133) . . 새글 All-Girl Fighting Roster (새 문서: 격투대회출전자가 모두 여성. 비슷한 예로 모든 몬스터가 여성, 모든 주인공+유닛이 여성 등이 있다.)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19 (차이 | 역사) . . (+85) . . 새글 Alien Protagonist (새 문서: 외계인이 주인공. Transformers Universe,Aliens,: Colonial Marines,Mass Effect 3)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18 (차이 | 역사) . . (+17) . . 새글 Alien (새 문서: 외계인 나옴.)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18 (차이 | 역사) . . (+13) . . 새글 Airport (새 문서: 공항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10:51 (차이 | 역사) . . (+428) . . 새글 GameDic (새 문서: = 개요 = GameDic은 게임관련 문서를 공동작업하기 위하여 미디어위키를 이용해 만든 위키입니다. 게임 관련된 것 즉, 게임개발, 기획, 내용,...)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10:48 (차이 | 역사) . . (+222) . . 새글 Akashic Records (새 문서: 산스크리트어 아카샤. 아카샤의 기록이라는 뜻. 우주의 과거,현재,미래의 모든 것이 기록되어 있어서 영능력자,점술가 등이 읽을 수 있다...)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9:28 (차이 | 역사) . . (-4) . . 잔글 GMTool (→GM Tool 컨텐츠필수 기능)
- 2015년 11월 26일 (목) 09:28 (차이 | 역사) . . (+1) . . 잔글 GMTool (→GM Tool 구성필수 기능)
- 2015년 11월 26일 (목) 09:27 (차이 | 역사) . . (+112) . . 잔글 대문
- 2015년 11월 26일 (목) 09:25 (차이 | 역사) . . (-54) . . 잔글 중국 게임서비스시 기술적 체크사항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9:24 (차이 | 역사) . . (-13) . . 잔글 중국 게임서비스시 기술적 체크사항 (→클라이언트 사이드)
- 2015년 11월 26일 (목) 09:24 (차이 | 역사) . . (-6) . . 잔글 중국 게임서비스시 기술적 체크사항 (→로그인 서버의 부하분산)
- 2015년 11월 26일 (목) 09:23 (차이 | 역사) . . (-21) . . 잔글 중국 게임서비스시 기술적 체크사항 (→스위치, 방화벽은 적절한 장비를 사용했는가?)
- 2015년 11월 26일 (목) 09:21 (차이 | 역사) . . (-4) . . 잔글 중국 게임서비스시 기술적 체크사항 (→DB 부하 문제)
- 2015년 11월 26일 (목) 09:21 (차이 | 역사) . . (-7) . . 잔글 중국 게임서비스시 기술적 체크사항 (→스위치, 방화벽은 적절한 장비를 사용했는가?)
- 2015년 11월 26일 (목) 09:20 (차이 | 역사) . . (-29) . . 중국 게임서비스시 기술적 체크사항
- 2015년 11월 26일 (목) 09:20 (차이 | 역사) . . (+14,741) . . 새글 중국 게임서비스시 기술적 체크사항 (새 문서: '''중국서비스시 기술적 체크사항!! ''' ------ 중국 서비스시라고 명명을 하긴 했지만, 모든나라 게임을 런칭을 하면서 발생되는 문제다. 약...)
- 2015년 11월 26일 (목) 09:10 (차이 | 역사) . . (-23) . . GMTool
- 2015년 11월 26일 (목) 09:10 (차이 | 역사) . . (+1,976) . . 새글 GMTool (새 문서: Describe GMTool here = GM Tool = GM(운영자)가 게임내의 데이터를 손쉽게 볼 수 있게 해주는 도구다. 어떤회사에서는 어드민툴, 운영툴이라고 하...)
- 2015년 11월 26일 (목) 08:58 (차이 | 역사) . . (+28) . . 게임 해외 서비스 계약부터 서비스까지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8:57 (차이 | 역사) . . (-4) . . 게임 해외 서비스 계약부터 서비스까지 (→계약후 첫 미팅)
- 2015년 11월 26일 (목) 08:56 (차이 | 역사) . . (-21) . . 잔글 게임 해외 서비스 계약부터 서비스까지
- 2015년 11월 26일 (목) 08:54 (차이 | 역사) . . (+8,709) . . 새글 게임 해외 서비스 계약부터 서비스까지 (새 문서: 해외 계약이 성사되기까지 성사된 후 기술적인 관점에서 준비해야 할 사항을 적어보자. 여기에 기록되어있는것은 보편적인 항목으로 기...)
- 2015년 11월 26일 (목) 08:05 (차이 | 역사) . . (+128) . . 새글 "Age of Exploration,the" (새 문서: 대항해 시대. 돛단 목범선들이 인도후추,스리랑카 차 실어나르고 해적,해군 날뛰던 시절의 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8:04 (차이 | 역사) . . (+338) . . 새글 Advisors (새 문서: 조언가들. 게임보조 캐릭터의 일종인데, 백과사전식의 추가적 정보와 FAQ등을 제공하는 캐릭터들이 포함되어있음. 심시티나 문명 블랙앤...)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8:04 (차이 | 역사) . . (+589) . . 새글 Adventure (새 문서: 그림보고 풀어야 하는 요소가 있음. 지나간방에 뭐 찾으러 돌아가야함. 80년대에 기술적 한계때문에 꽤 유행했던 장르인데, 그 뒤에 많이...)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26 (차이 | 역사) . . (+439) . . 새글 Addictive (새 문서: 중독적이란 뜻인데, 요소로서는 (비교적 짧은) 숙련되는 반복사이클이 있어서 재반복 욕구가 높은 요소가 있음을 말하는데 그 반복사이클...)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26 (차이 | 역사) . . (+227) . . 새글 AD&D Rules (새 문서: pen-and-paper RPG (한국에서는 TRPG)인 Advanced Dungeons & Dragons 시스템의 룰을 사용함. SSI사의 골든박스엔진 게임들, 발더스게이트,네버윈터나이츠...)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22 (차이 | 역사) . . (+963) . . 새글 Ad-chievements (새 문서: PPL 광고형 업적달성물. 임무,퀘스트 등의 달성에 보상으로 주어지는 요소에 광고를 결합한 형태. 광고 대상물에 더 깊은 가치부여를 기대...)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20 (차이 | 역사) . . (+82) . . 새글 Actor Character (새 문서: 전문 배우가 캐릭터 연기를 맡음. GTA4,세인츠로우,멜티블러드.)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20 (차이 | 역사) . . (+62) . . 새글 Active Skill (새 문서: 유저의 사용결정이 필요한 스킬. passive와 대비.)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20 (차이 | 역사) . . (+79) . . 새글 Action (새 문서: 플레이어의 장애 극복이 플레이어의 기술적 행위에 집중됨.)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19 (차이 | 역사) . . (+217) . . 새글 Accented Title (새 문서: 게임의 제목 등에 악센트표시나 움라우트를 찍음. 이국적 분위기나 폰트차원의 타이틀 강조를 위해 넣음. Pokémon,Brütal Legend,PokéPark Fishing...)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19 (차이 | 역사) . . (+289) . . 새글 "Abilities, ~의" (새 문서: ~의 능력. 장비의 능력을 스킬등의 어빌리티로 이중 강화하는 방식, 가령 +3~+10피스톨의 아이템과 별도로 캐릭터에게 피스톨x2~10의 스킬이...)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09 (차이 | 역사) . . (+276) . . 미디어위키에서 social(facebook,google) login 연동하기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08 (차이 | 역사) . . (+32) . . 미디어위키에서 facebook 연동하기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06 (차이 | 역사) . . (+680) . . 미디어위키에서 구글 애널릭틱스 연동하기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6:02 (차이 | 역사) . . (-1) . . 대문
- 2015년 11월 26일 (목) 05:57 (차이 | 역사) . . (+326) . . 새글 클래시오브로드2 (새 문서: = 개요 = 크래시오브로드2는 티엘에스이엔티가 서비스하고 IGG가 개발한 게임이다. 정식서비스는 2014년 11월 4일부터 시작했다. = 바깥고...)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4:37 (차이 | 역사) . . (+49) . . 미디어위키에서 social(facebook,google) login 연동하기
- 2015년 11월 26일 (목) 04:31 (차이 | 역사) . . (+2) . . 미디어위키에서 social(facebook,google) login 연동하기 (→참고)
- 2015년 11월 26일 (목) 03:48 (차이 | 역사) . . (+144) . . 새글 미디어위키에서 social(facebook,google) login 연동하기 (새 문서: = 참고 = https://www.mediawiki.org/wiki/Extension:SocialLogin http://www.rushiagr.com/blog/2014/01/12/installing-openid-plugin-for-mediawiki/)
- 2015년 11월 26일 (목) 03:33 (차이 | 역사) . . (+69) . . 대문
- 2015년 11월 26일 (목) 03:29 (차이 | 역사) . . (+118) . . 새글 미디어위키에서 facebook 연동하기 (새 문서: = 참고 = https://www.mediawiki.org/wiki/Extension:Facebook https://www.mediawiki.org/wiki/Extension:SocialLogin)
- 2015년 11월 26일 (목) 03:27 (차이 | 역사) . . (+207) . . 대문
- 2015년 11월 26일 (목) 03:04 (차이 | 역사) . . (-409) . . 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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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년 11월 26일 (목) 02:30 (차이 | 역사) . . (+84) . . 미디어위키에서 구글 애널릭틱스 연동하기
- 2015년 11월 26일 (목) 02:02 (차이 | 역사) . . (+1,829) . . 미디어위키에서 구글 애널릭틱스 연동하기
- 2015년 11월 26일 (목) 01:56 (차이 | 역사) . . (+153) . . 새글 미디어위키에서 구글 애널릭틱스 연동하기 (새 문서: = 다운로드 = = 설치 = = 참고 = https://www.mediawiki.org/wiki/Extension:Google_Analytics_Integration http://www.google.co.kr/intl/ko/analytics/)
- 2015년 11월 25일 (수) 09:06 (차이 | 역사) . . (+2) . . 잔글 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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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년 11월 25일 (수) 09:04 (차이 | 역사) . . (+8) . . 서버 메뉴얼 작성 요령 (→각 설정 파일 세부 내용) (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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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년 11월 25일 (수) 09:00 (차이 | 역사) . . (+43) . . 서버 메뉴얼 작성 요령 (→메뉴얼의 필수 구성요소)
- 2015년 11월 25일 (수) 08:57 (차이 | 역사) . . (+1) . . 서버 메뉴얼 작성 요령 (→서버 메뉴얼 작성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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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년 11월 25일 (수) 08:56 (차이 | 역사) . . (+2) . . 서버 메뉴얼 작성 요령 (→각 설정 파일 세부 내용)
- 2015년 11월 25일 (수) 08:55 (차이 | 역사) . . (-35) . . 잔글 서버 메뉴얼 작성 요령 (→각서버별 설정해야 하는 파일 목록)
- 2015년 11월 25일 (수) 08:53 (차이 | 역사) . . (-1) . . 잔글 서버 메뉴얼 작성 요령 (→메뉴얼의 필수 구성요소)
- 2015년 11월 25일 (수) 08:53 (차이 | 역사) . . (+3) . . 서버 메뉴얼 작성 요령 (→서버 구성 다이어그램)
- 2015년 11월 25일 (수) 08:52 (차이 | 역사) . . (-70) . . 서버 메뉴얼 작성 요령
- 2015년 11월 25일 (수) 08:48 (차이 | 역사) . . (+5,866) . . 새글 서버 메뉴얼 작성 요령 (새 문서: #title 서버메뉴얼작성요령 == 서버 메뉴얼 작성요령 == 게임서비스가 시작되면 개발팀 혹은 개발사로부터 시스템 관리자에게 서버관리가...)
- 2015년 11월 25일 (수) 08:35 (차이 | 역사) . . (+22) . . 김동은WhtDrgon. 게임 키워드 정리
- 2015년 11월 25일 (수) 07:54 (차이 | 역사) . . (+222) . . 새글 8bit (새 문서: 8비트컴퓨터 시절 고전게임. 때로는 최신 게임에 대한 오마주로서 픽셀그래픽이나,애플/MSX시절 게임의 고전 그래픽,게임방식을 차용했음...) (최신)
- 2015년 11월 25일 (수) 07:53 (차이 | 역사) . . (+243) . . 새글 3D Dual-View Splitscreen (새 문서: 3D 영상기술을 이용하여 1대의 모니터를 2명의 유저가 다른 화면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기술.SimulView 참조. 안경에 다른 기능을 적용해야하므...) (최신)
- 2015년 11월 25일 (수) 07:53 (차이 | 역사) . . (+397) . . 새글 3D (새 문서: 3D폴리곤으로 제작됐다는 뜻이었는데 요즘은 (특수안경 등을 사용하는)입체영상을 제공하는 영상기술 또는 TV같은 디스플레이장치 또는...) (최신)
- 2015년 11월 25일 (수) 07:53 (차이 | 역사) . . (+186) . . 새글 2players Only (새 문서: 안인중님 제안으로 첨부. 반드시 2명의 플레이어가 필요한 경우. 이렇게 사용되는 사례가 있는지 찾아보겠습니다. (많이 나올 것 같긴 한데.)) (최신)
- 2015년 11월 25일 (수) 07:52 (차이 | 역사) . . (+944) . . 새글 2player (새 문서: 둘이서 해야 함/할 수 있음.멀티플레이어와는 달리 한 기계에 둘이 붙어서 하는 경우를 말한다.아케이드머신이나 아이패드에 많음.연인게...) (최신)
- 2015년 11월 25일 (수) 07:52 (차이 | 역사) . . (+589) . . 새글 2 Weapon Fighting (새 문서: 2개의 무기. 방패+칼, 작은칼+큰칼, (방어역할을 겸하는)곤봉/소드스토퍼+칼 등. 처리방식에 따라 ‘2개의 무기’라는 하나의 무기 (칼과 방...) (최신)
- 2015년 11월 25일 (수) 07:49 (차이 | 역사) . . (+30) . . 대문
- 2015년 11월 25일 (수) 07:39 (차이 | 역사) . . (+229) . . 새글 2 handed weapon (새 문서: 양손무기. 쌍수검. 캐릭터가 왼손 오른손 2개의 장비슬롯을 가질 경우에 대해서는 예전부터 몇가지 방식이 존재한다. 한국어에선 두개의...) (최신)
- 2015년 11월 25일 (수) 07:39 (차이 | 역사) . . (+828) . . 새글 2 Controllers for 1 Player (새 문서: 1명의 플레이어가 2개의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방식. 보통 게임기의 컨트롤러를 말함. PC는 거의 모든 게임이 키보드와 마우스를 동시 사용...) (최신)
- 2015년 11월 25일 (수) 07:37 (차이 | 역사) . . (+54) . . 대문
- 2015년 11월 25일 (수) 07:36 (차이 | 역사) . . (+231) . . 새글 1 Controller for 2 Players (새 문서: 컨트롤러 하나로 둘이 플레이함. 전통적 예로는 키보드로 WASD는 플레이어1, IJKL은 플레이어2가 사용하는 게임이 8비트 애플시절엔 종종 있...) (최신)
- 2015년 11월 25일 (수) 07:36 (차이 | 역사) . . (+894) . . 김동은WhtDrgon. 게임 키워드 정리
- 2015년 11월 25일 (수) 07:29 (차이 | 역사) . . (+6) . . 김동은WhtDrgon. 게임 키워드 정리 (→숫자)
- 2015년 11월 25일 (수) 07:28 (차이 | 역사) . . (+3) . . 김동은WhtDrgon. 게임 키워드 정리 (→G)
- 2015년 11월 25일 (수) 07:27 (차이 | 역사) . . (-7) . . 김동은WhtDrgon. 게임 키워드 정리 (→숫자)
- 2015년 11월 25일 (수) 07:27 (차이 | 역사) . . (+7) . . 김동은WhtDrgon. 게임 키워드 정리 (→숫자)
- 2015년 11월 25일 (수) 07:26 (차이 | 역사) . . (+1) . . 김동은WhtDrgon. 게임 키워드 정리 (→숫자)
- 2015년 11월 25일 (수) 07:26 (차이 | 역사) . . (+30) . . 김동은WhtDrgon. 게임 키워드 정리 (→키워드 정리)
- 2015년 11월 25일 (수) 07:23 (차이 | 역사) . . (+457) . . 새글 1-to-1 Motion Control (새 문서: 1대1 모션대응, 키네틱 기능 등을 이용하여 플레이어의 포즈나 총을 뽑는 등의 동작입력을 캐릭터와 일치시키는 컨트롤 방식. 체험감을 높...) (최신)
- 2015년 11월 25일 (수) 07:23 (차이 | 역사) . . (+17,907) . . 새글 김동은WhtDrgon. 게임 키워드 정리 (새 문서: = 개요 = 김동은(WhtDrgon. www@whtdrgon.com)님이 https://www.facebook.com/whtdrgon/posts/883294808370032 에 정리하고 있는 게임 키워드입니다. = 정리 규칙 =...)
- 2015년 11월 25일 (수) 02:33 (차이 | 역사) . . (0) . . 새글 파일:Cc-by-nc-sa-2.0-88x31.png (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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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년 11월 25일 (수) 01:56 (차이 | 역사) . . (-12) . . 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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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년 11월 24일 (화) 09:22 (차이 | 역사) . . (+42) . . 호숫가의 집 : 기획자가 자신의 세계를 안내하는 방법. (최신)
- 2015년 11월 24일 (화) 09:20 (차이 | 역사) . . (+9,438) . . 새글 호숫가의 집 : 기획자가 자신의 세계를 안내하는 방법. (새 문서: 예전에 대학강의에 박형구 형님을 초빙했을 때 형님이 학생들에게 들려주셨던 이야기 중에 '호숫가의 집' 이야기가 있는데, 이 이야기는...)
- 2015년 11월 24일 (화) 09:17 (차이 | 역사) . . (-67) . . 두번째 게임,게임개발,게임개발관리에 대한 상념 (최신)
- 2015년 11월 24일 (화) 09:17 (차이 | 역사) . . (+14,459) . . 새글 두번째 게임,게임개발,게임개발관리에 대한 상념 (새 문서: <두번째 게임,게임개발,게임개발관리에 대한 상념> 1편( https://goo.gl/gq2cFC )에 이어 계속 되새김질하고 있습니다. 생각나는대로 정리중이라...)
- 2015년 11월 24일 (화) 08:19 (차이 | 역사) . . (+194) . . Gamedic (→개요) (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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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년 11월 24일 (화) 07:59 (차이 | 역사) . . (+95) . . 미디어위키에서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 (→사이드 바) (최신)
- 2015년 11월 24일 (화) 07:49 (차이 | 역사) . . (0) . . 미디어위키에서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 (→사이드 바)
- 2015년 11월 24일 (화) 07:48 (차이 | 역사) . . (+8) . . 미디어위키에서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 (→사이드 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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