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onical Death

GameDic
이동: 둘러보기, 검색

캐릭터의 죽음을 게임에 반영하는 구성방식. 보통 게임에서 캐릭터의 죽음은 없었던 일로 치는 방식으로 처리하지만, 일부 게임의 경우에는 그 죽음을 게임에 적용시킨다. 전 캐릭터는 어떻게 사망했는지 코스를 보여주기 위해서라거나, 게임 설정상 한명이 죽으면 복제인간이나 다른 기체(전투기,로봇 등), 다른 요원을 출동시키는 방식으로 적용되는 경우. Area88의 경우에는 비행기가 격추되면 바로 다른 비행기가 제공되지만 비행기 구매비용이 차감됨으로서 '다른 비행기'라는 것을 인식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