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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5년 11월 29일 (일) 01:49 (차이 | 역사) . . (+109). . 새글 FreeLC(새 문서: 공짜 DLC. 무료로 제공하는 DLC는 그냥 업그레이드 패치보다 만족도가 높을 수 있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9 (차이 | 역사) . . (+143). . 새글 Free to play(새 문서: 일단은 공짜라는 뜻. 플레이를 '해보는'것이 공짜라고 해서 모든 컨텐츠를 즐기는 것이 무료라는 뜻은 아님.)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8 (차이 | 역사) . . (+132). . 새글 Free Targeting(새 문서: 테라에서 나온 말로 ‘논 타게팅’ 방식을 좀 더 다루기 쉽도록 보정한 방식. ‘Targeting’항목 참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8 (차이 | 역사) . . (+252). . 새글 Foreign Letters for Design(새 문서: 게임의 세계관, 분위기나 디자인을 위해 외국문자를 사용함.러시아의 뒤집힌 R이나 한글,일본어,중국어의 ‘폰트 디자인’을 이용함. 가...)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6 (차이 | 역사) . . (+140). . 새글 Forced Slow Walking(새 문서: 강제걸음. 게임의 규칙이나 씬의 설정에 따라 캐릭터가 (뛰기가 아닌) 걷기 상태를 강제로 지정하는 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5 (차이 | 역사) . . (+37). . 새글 Foot Racing(새 문서: 두발로 달리는 레이싱 방식.)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5 (차이 | 역사) . . (+13). . 새글 Food(새 문서: 음식나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2 (차이 | 역사) . . (+136). . 새글 Font Size Increase(새 문서: 대형폰트 연출. 특수효과 등에서 폰트가 큼지막하게 커지거나 튀어나오거나 쏟아지는 등의 연출 방식.)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2 (차이 | 역사) . . (+200). . 새글 Fodder Enemies(새 문서: 우르르 나오는 깔아주는 적들. 진삼국무쌍의 병사나 레프트포데드의 좀비들,에일리언 슈터의 몬스터들 등. 그 수량면에서 졸개들인 minions...)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1 (차이 | 역사) . . (+81). . 새글 Flip(새 문서: 질주하다가 허공체류동안 앞/뒤돌기 묘기 + 착지하는 게임류.)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1 (차이 | 역사) . . (+138). . 새글 Flight(새 문서: 날아감. 멀리던지기류 게임.국내에선 '드래곤 플라이트'류를 말하는데 마찬가지 의미. 멀리 날아가기류.)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1 (차이 | 역사) . . (+84). . 새글 Flash Game Origin(새 문서: (보통 웹브라우저에서 재생되는) 플래시 게임에서 유래한 게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0 (차이 | 역사) . . (+238). . 새글 Flappy(새 문서: 플래피버드식의. 버튼을 누르면 통통튀는 캐릭터가 스트롤되는 장애물 틈새를 지나가면 1점 얻는 게임류. 베트남 개발자가 이틀만에 만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0 (차이 | 역사) . . (+18). . 새글 Fishing(새 문서: 낚시 배경, 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0 (차이 | 역사) . . (+54). . 새글 Fish Breeding(새 문서: 물고기 키우는 요소. 먹이주고 번식하고.)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8 (차이 | 역사) . . (+101). . 새글 Fish(새 문서: 물고기나옴. 혹은 어항류 게임. 작은 물고기는 먹고, 큰 물고기는 피해야 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8 (차이 | 역사) . . (+197). . 새글 First Person Scene(새 문서: (본래 1인칭 시점 진행이 아닌 게임에서) 특정 장면,컨텐츠,상황에서 1인칭 뷰로 바뀜. The Darkness II의 춤추는 장면,최초 주인공이 깨어나는...)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8 (차이 | 역사) . . (+119). . 새글 First Person Melee(새 문서: 1인칭 근접전투. 장거리 전투가 아니라 칼싸움이나 주먹 등을 1인칭모드에서 진행하는 것.)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7 (차이 | 역사) . . (+215). . 새글 First Person Map Reading(새 문서: 1인칭 지도보기. 지도나 게임 내의 정보를 표시함에 있어 화면 UI를 쓰는 것이 아니라 In-game에서 캐릭터가 들고 있는 사물의 정보를 카메라...)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7 (차이 | 역사) . . (+71). . 새글 First Person(새 문서: 내가 직접 바라보는 방식의 1인칭 시점의 게임. FPS 등.)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7 (차이 | 역사) . . (+89). . 새글 Fire(새 문서: 소방진화배경. 혹은 뒤로갈수록 번져나가는 불번짐류의 룰이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6 (차이 | 역사) . . (+74). . 새글 Fighting(새 문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여러번 때려야 되는 게임. 대전격투.)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6 (차이 | 역사) . . (+277). . 새글 Fictionalized Real Holidays(새 문서: 가상 실제 축일의 운영이벤트나 시즌게임. 발렌타인,할로윈,크리스마스 등등. 가령 WOW에서 발렌타인데이이벤트 컨텐츠를 투입하거나, 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6 (차이 | 역사) . . (+294). . 새글 Fictional Currencies(새 문서: 가상 화폐. 게임의 모든 화폐는 가상이지만 이 경우는 보통 엉뚱한 물건이 화폐로 쓰이는 경우를 말한다. 폴아웃의 콜라병뚜껑과 캔뚜껑(...)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5 (차이 | 역사) . . (+277). . 새글 Fictional Brands(새 문서: 가상 브랜드. 게임 안에 기업,가게 등의 특정 브랜드가 존재한다. 상업기구나 무역 거래처등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세력하고는 다른 느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5 (차이 | 역사) . . (+99). . 새글 Feudal Japan(새 문서: 1185년~1603년쯤의 일본. 사무라이, 쇼군과 다이묘 시절. 일본 전국시대 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4 (차이 | 역사) . . (+263). . 새글 Female Protagonist(새 문서: 여주인공 게임. Heroin 게임. 툼레이더, Dreamfall,A hat in time, Wings of Vi,Daylight, Shovel Knight, Deception IV, NaissanceE, Vital Force, Our Daker Purpose, Broken Age,...)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4 (차이 | 역사) . . (+306). . 새글 Feelie(새 문서: (패키지 게임에서) 게임박스 안에 들어있는 소품. 군번줄이나 동전,천으로 된 지도 등 게임에 등장하는 소품인 경우가 많음. 실감 증대, 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3 (차이 | 역사) . . (+502). . 새글 Faux Twitter(새 문서: 가짜 트위터. 뉴스자막이나 뉴스화면과 비슷한 개념인데, 현실감을 높히기 위해 트위터를 게임 내 인물의 메시지 표현양식이나 게임 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3 (차이 | 역사) . . (+79). . 새글 Fashion(새 문서: 화장시키고 헤어스타일바꾸고 옷입히는 게임. 일명 걸게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1 (차이 | 역사) . . (+148). . 새글 Farm(새 문서: 농장에 씨심고 물주고 수확하는 게임 보통 경영과 결합하지만 파라다이스가든처럼 그냥 꾸미기인 경우도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0 (차이 | 역사) . . (+45). . 새글 Fantasy(새 문서: 환타지 배경. 주로 중세+마법+기사)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24 (차이 | 역사) . . (+146). . 새글 Fan Translation(새 문서: 팬번역. 원제작자 협의 없이 팬들이 자의로 번역하는 경우. 한국에도 다수의 아마추어 '한글번역팀'이 존재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24 (차이 | 역사) . . (+122). . 새글 Family(새 문서: 게임요소가 아니라 가족들이 함께 하는 게임. 함께 도와줄만한 요소가 있고, 게임이 건전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23 (차이 | 역사) . . (+314). . 새글 False Ending(새 문서: 제공된 엔딩과 다른 이야기가 있음. 속편 예고에 많이 쓰이는 경우도 있지만, 일본 애니메이션 '바다의 트리톤'처럼 홀랑 뒤집어 놓는 경...)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23 (차이 | 역사) . . (+248). . 새글 False Identity(새 문서: 주인공이 기억상실,세뇌,조종,임무 등으로 다른 신분/기억/입장을 가지게 되는 스토리. Metal Gear Solid,Fullmetal Alchemist,Tales of Symphonia,Kingdom Hea...)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22 (차이 | 역사) . . (+336). . 새글 Falling Sequence(새 문서: 낙하씬. 보통 자유낙하하는 동안 장애물을 피하거나, 심지어는 추락물 사이를 점프하거나, 다른 적들과 싸움. 군사적인 전술/공수낙하인...)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22 (차이 | 역사) . . (+149). . 새글 Fake T.V. Show(새 문서: 가상의 TV쇼 배경이거나 설정요소. 또는 서바이벌 TV쇼의 구성을 흉내내어 게임 세계관으로 쓴 것. (헝거 게임 등))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22 (차이 | 역사) . . (+269). . 새글 Facility(새 문서: 시설 배경. 학교,교도소,병원,공항,소방서,양로원,리조트,호텔,항만,캠핑촌 등등 시설의 운용을 중점에 둠. 보통 타이쿤,비지니스 등과 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21 (차이 | 역사) . . (+274). . 새글 Faceship(새 문서: 얼굴이 달린 배. 주인공 혹은 악당. 배의 주인 등의 캐릭터화를 극대화한 스타일의 연출방식. 꽤 자주 사용된다. 특히 배 차량 등을 의인화...)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9 (차이 | 역사) . . (-7). . 김동은WhtDrgon. 게임 키워드 정리(E)
  • 2015년 11월 29일 (일) 01:19 (차이 | 역사) . . (+119). . 새글 Eye Poking(새 문서: 두 손가락으로 눈 찌르기. 슬랩스틱의 고전으로 게임에서도 종종 개그요소로서 사용된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9 (차이 | 역사) . . (+260). . 새글 Exploration(새 문서: 맵 여기저기를 싸돌아다니며 뭔가 발견하는 요소. Open Wold나 Sandbox와 종종 혼용. cradle. 프론티어즈, Raven's Cry, Pirate Dawn, Ad astra, 마인크래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8 (차이 | 역사) . . (+355). . 새글 Expanding Crosshair(새 문서: FPS등에서 이동이나 총기사용시 명중율이 떨어지는 규칙이나, 그 사실을 조준점의 범위을 넓힘으로서 알려주는 방식. 98년 레인보우6 때부...)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8 (차이 | 역사) . . (+102). . 새글 Evil Empire(새 문서: 악의 제국이 등장함. 스타워즈,파이널판타지,발키리시리즈,커맨드앤퀀커 등.)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7 (차이 | 역사) . . (+211). . 새글 Evergreen(새 문서: (보통 싱글게임에서) 플레이어가 스스로 목표를 정하지 않는한 딱히 뚜렷한 목표가 없음. Europa Universalis IV,Football Manager 2013,FTL: Faster Than Lig...)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5 (차이 | 역사) . . (+351). . 새글 Eternal Return(새 문서: 흰둥이가 가장 좋아하는 신화학자 미르치아 엘리아데에 의해 정립된 세계관. 우주순환론 혹은 꼬리를 문 뱀. 이 개념은 아브라함류 종교(...)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4 (차이 | 역사) . . (+83). . 새글 Escape(새 문서: 일명 방탈출게임. 방탈출전문 어드벤처게임이라고 할 수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4 (차이 | 역사) . . (+71). . 새글 Eroge(새 문서: 에로게. 성인용 일본 만화/그래픽 풍, 그 소재의 게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3 (차이 | 역사) . . (+155). . 새글 Eponymous Level Title(새 문서: 게임 타이틀이 스테이지명으로 등장하며 하일라이트 스테이지임을 알리는 연출방식.Dead Space,Halo: Combat Evolved,Dishonored)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2 (차이 | 역사) . . (+661). . 새글 Environmental Kill(새 문서: 환경적 죽음이 주 요소. 플랫포밍 게임에서 거의 필수요소로 등장하는지라 너무 흔한데, 이게 키워드가 될 경우는 해당 요소가 게임의 상...)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2 (차이 | 역사) . . (+474). . 새글 Enforced Boundary(새 문서: 창의적 게임 경계. 스테이지 경계를 그냥 투명벽 등으로 막은 것이 아니라, 특정한 상황에 쳐하여 죽게되는 식으로 처리한 방식. 이탈시...)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09 (차이 | 역사) . . (+64). . 새글 Enemy Roll Call(새 문서: 게임에 등장한 몬스터 등이 게임 크레딧에 나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08 (차이 | 역사) . . (+229). . 새글 Enemy Platforms(새 문서: 적을 밟고 뛰는 발판용도의 게임요소. 그냥 밟고 뛸 수 있다거나, 용암,물에 빠트린 후 밟고 건넌다거나, 구멍에 빠트려 매우고 그 위를 지...)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06 (차이 | 역사) . . (+46). . Enemy Distraction(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05 (차이 | 역사) . . (+125). . 새글 Enemy Health Indicator(새 문서: 적의 HP표기. 현재 상대하는 적의 HP바를 UI에 표시하는 경우나 몬스터에 표시하는 경우가 있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04 (차이 | 역사) . . (+117). . 새글 Enemy Distraction(새 문서: 멈추는 것이 불가능한 러닝게임류. 앱에서는 아닌 것을 찾기 힘들정도로 일반화된 방식.)
  • 2015년 11월 29일 (일) 01:03 (차이 | 역사) . . (+117). . 새글 Endless Runner(새 문서: 멈추는 것이 불가능한 러닝게임류. 앱에서는 아닌 것을 찾기 힘들정도로 일반화된 방식.)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02 (차이 | 역사) . . (+127). . 새글 Ending Credits While Playing(새 문서: 플레이 중의 엔딩 크레딧. 에필로그 플레이를 진행중에 중첩되어 크레딧이 나오거나 하는 방식.)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02 (차이 | 역사) . . (+302). . 새글 End Credits Songs(새 문서: 마지막 크레딧에 노래 나옴. 특히 노래에 게임의 중심인물이나 유명가수 보컬 등으로 공을 들임. 포탈시리즈가 유명함. 영화에서는 보편...)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01 (차이 | 역사) . . (+271). . 새글 Emo(새 문서: 감성 호소 게임인데 보통 추억자극을 테마로 하는 게임.쉘실버스타인그림책이나 뽁뽁이,모뎀시절 등 추억의 놀이 등의 재현. 재현이라는...)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00 (차이 | 역사) . . (+59). . 새글 Emblem Editor(새 문서: 팀,개인의 문장을 만들 수 있는 툴을 제공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00 (차이 | 역사) . . (+874). . 새글 Elevator Music(새 문서: 엘리베이터 등에서 나오는 경음악. 유튜브등에서 검색해볼 수 있다. 일상에서 익숙한 경음악류인데 한국으로 따지면 ARS통화대기음악 정...)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0:59 (차이 | 역사) . . (+347). . 새글 Elevator Ambush(새 문서: 엘리베이터 장치의 플랫폼 이동 중 적들이 논스톱으로 계속 추가되어 나오는 씬. 변형형으로는 뗏목이동, 모노레일 등이 있음. 리소스 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0:58 (차이 | 역사) . . (+148). . 새글 Elephant(새 문서: 코끼리 나옴. 이게 키워드가 된 이유가... 코끼리에 집착하는 한 개발자 때문. http://armorgames.com/category/elephant-games)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0:57 (차이 | 역사) . . (+275). . 새글 Electronic Book(새 문서: 전자책. 비주얼 노블과는 다르다. e-book과도 다르다. 진짜로 게임의 형태만 가진 책. 게임 플랫폼과 타이틀의 형식을 빌어 정말로 책이 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0:48 (차이 | 역사) . . (+332). . 새글 Electrified Water(새 문서: 바닥의 물에 전기흐르는 요소 있음. 닌자거북이,Strider, Splinter Cell, Tomb Raider 등. 물과 전기가 중요한게 아니라, 이런 류는 플레이어가 상황...)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0:48 (차이 | 역사) . . (+227). . 새글 Eco-terrorism(새 문서: 생태보호를 위해 테러 또는 인류멸망을 획책하는 사상,단체 등의 컨셉. 인간을 없애야 지구자연에 평화가 온다.고 주장하는 '인간'. 뭐 그...)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0:48 (차이 | 역사) . . (+145). . 새글 Echolocation(새 문서: 일명 소나. 음파로 다른 캐릭터나 오브젝트를 찾는 요소. The Last of Us, BioShock Infinite, Gears of War 1,3,Ecco the Dolphin.)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0:47 (차이 | 역사) . . (+248). . 새글 Eating Contest(새 문서: 먹기대회. 보통 정해진 시간 내에 입력디바이스를 마구 연타하여 먹는 방식. 보너스 스테이지에서 많이 쓰는데, 천지를 먹다에서 만두먹...)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0:46 (차이 | 역사) . . (+185). . 새글 Ears Ringing(새 문서: 이명현상. FPS 등에서 수류탄 등의 음폭 피해를 당했을 때 사용하는 사운드 연출 요소. 배경 사운드를 없애거나 줄이고 삐-하는 소리를 낸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0:46 (차이 | 역사) . . (+423). . 새글 Early Access(새 문서: 개발이 완료 되기 전에 일반에게 공개하여 게임에 참여시키는 판매방식을 말하게 됨. 돈을 받는다는 면에서 베타와 구분됨. 킥스타터같은...)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7 (차이 | 역사) . . (+294). . 새글 Dynamic Split-Screen(새 문서: 동적 수시 화면 분할. 보통 격투게임 등에서 캐릭터간 거리가 떨어질 경우 화면분할을 하고 가까히 오면 합쳐진다. 분할된 면의 형태에 따...)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7 (차이 | 역사) . . (+121). . 새글 Dungeon(새 문서: 던전미로 요소 있음. 보통 로그라이크 또는 거기에 준하는 타일형 그래픽.필드가 몽창던전.)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6 (차이 | 역사) . . (+136). . 새글 Duckhunt(새 문서: 뭔가 푸드덕거리다가 나오면 겨냥해서 쏘는 게임류. 예전에 총모양 컨트롤러가 있을땐 Gun류라고 부름.)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6 (차이 | 역사) . . (+12). . 새글 Duck(새 문서: 오리나옴)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6 (차이 | 역사) . . (+93). . 새글 Dress Up(새 문서: 옷 갈아입힘. 그냥 의상 체인지가 아니라 패션를 내포. 소녀향 게임들.)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6 (차이 | 역사) . . (+98). . 새글 Dream Match(새 문서: 이종매치. 보통 서로 다른 게임 등의 캐릭터들을 격투등에 매치시키는 것.)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5 (차이 | 역사) . . (+172). . 새글 Draw(새 문서: 뭔가 그리는 것. 스케치업이나 페인트와는 좀 다른 Doodle. Draw+멀티+퀴즈=캐치마인드. 그려서 길을 만들거나 방어하는 게임도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5 (차이 | 역사) . . (+16). . 새글 Dragon(새 문서: 드래곤 나옴)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5 (차이 | 역사) . . (+105). . 새글 Dozer(새 문서: 떨어트려 쌓여진 코인,물건이 밀려서 나와 점수를 얻는 방식. 경품도박류 게임.)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4 (차이 | 역사) . . (+213). . 새글 Dowsing(새 문서: L rod라는 L자형 금속 막대를 양손에 들고 광맥,묻혀진 물건이나 특히 수맥을 찾는데 쓰는 도구. 목표지 위에 가면 두 L자 막대가 겹쳐가로...)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4 (차이 | 역사) . . (+92). . 새글 Doors That Require Assistance(새 문서: (퍼즐등의) 스테이지를 풀고 다음 단계로 가는데 동료가 필요한 방식.)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4 (차이 | 역사) . . (+39). . 새글 Doodle(새 문서: 종이에 낙서한거같은 그림체.)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3 (차이 | 역사) . . (+55). . 새글 Doctor(새 문서: 의사 배경. 생명체를 째고 치료하고 꼬맴.)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3 (차이 | 역사) . . (+213). . 새글 Divekick(새 문서: 공중에서 꺽어 빠른속도로 아래로 돌진하며 발찍기하는 중력을 무시한 움직임. 격투게임에 많음. Street Fighter 시리즈,Mortal Kombat 시리즈, Div...)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3 (차이 | 역사) . . (+243). . 새글 Distaff Counterpart(새 문서: 여성형 버전을 따로 출시함. 팩맨->미스팩맨, 미키->미니 등등. The Binding of Isaac,3D Ms. Maze: Tropical Adventures,Ms. Pac-Man,Ultimate Marvel vs. Capcom 3,Marve...)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2 (차이 | 역사) . . (+296). . 새글 Disorientation Zone(새 문서: 미로의 일종으로 같은 화면이 반복되는 미로맵. 특별한 순서로 반복하거나, 특별한 힌트를 보유하고 있어야 함. 어드벤처 게임에서 많이...)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2 (차이 | 역사) . . (+323). . 새글 Dishonest Reticule(새 문서: 적을 겨눴을 때 중간의 장애물 등으로 명중시킬 수 없는 상황에서 십자선(Reticule,크로스헤어)이 붉게 변하는 상황이나 기능. 총구와 타겟...)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2 (차이 | 역사) . . (+167). . 새글 Disco(새 문서: 디스코 테마. 1970년대 유행했던 댄스음악 스타일. 지금도 종종 복고라는 이름으로 배경음악이나 캐릭터 스토리텔링에 사용됨.)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1 (차이 | 역사) . . (+65). . 새글 Dirt(새 문서: 바닥이 진흙탕, 울퉁불퉁 코스 등의 게임 스타일.)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1 (차이 | 역사) . . (+319). . 새글 Directivity(새 문서: 지향성.방향성. 전투 등을 할 때 ‘방향’에 대한 요소가 있음. 각도 등으로 규정되기도 한다. ‘타겟된 적이 사정거리 내, 전방 120’에 있...)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0 (차이 | 역사) . . (-29). . Direction-Based Attack(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10 (차이 | 역사) . . (+425). . 새글 Direction-Based Attack(새 문서: 보통 전략게임에서 영웅이나 병사 하나 등의 특정 유닛을 (전술지시뿐 아니라) 직접 컨트롤하는 요소. 전략명령을 내려놓고, 직접 컨트롤...)
  • 2015년 11월 28일 (토) 16:09 (차이 | 역사) . . (+425). . 새글 Direct Control of Units(새 문서: 보통 전략게임에서 영웅이나 병사 하나 등의 특정 유닛을 (전술지시뿐 아니라) 직접 컨트롤하는 요소. 전략명령을 내려놓고, 직접 컨트롤...)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09 (차이 | 역사) . . (+12). . 새글 Dinosaur(새 문서: 공룡나옴)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09 (차이 | 역사) . . (+306). . 새글 Diminishing Returns(새 문서: 스킬이나 투자행위 등 게임 내 행위가 (일정 시간 내에) 반복될 수록 효율이 감소되는 규칙의 적용.때때로 포션효과나 공격스킬 등에 사용...)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09 (차이 | 역사) . . (+353). . 새글 Digital ~(새 문서: (본래 오프라인 게임이) 컴퓨터게임으로 옮겨졌음을 의미하던 단어. 요즘에 (특히 애플 아이폰의) 모바일버전을 의미하는 i라는 글자처럼...)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08 (차이 | 역사) . . (+36). . 새글 Difficult(새 문서: 난이도로 승부하는 게임성.)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08 (차이 | 역사) . . (+21). . 새글 Difference(새 문서: 틀린그림찾기류)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08 (차이 | 역사) . . (+275). . 새글 Dictator(새 문서: 독재자 입장의 게임. 또는 독재자가 극복해야할 적,배경 요소로서 등장함. 경영시뮬등에서 등장함. Tropico 시리즈,Injustice: Gods Among Us,Kanye Qu...)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07 (차이 | 역사) . . (+185). . 새글 Dice(새 문서: 주사위 굴림요소인데 드물게 주사위게임 '풍'의 게임이 있음. 주사위게임인데 주사위가 드래곤이어서 정작 게임은 중세+택틱스전투라거나.)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07 (차이 | 역사) . . (+392). . 새글 Dialogue Portraits(새 문서: 초상화 대화. 대사컷신 등에서 별도의 인물 일러스트를 사용하는 경우. 90년대 일본 게임 들에 많았고, 지금도 여러 게임에서 애용된다. 앱...)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07 (차이 | 역사) . . (+135). . 새글 Devil(새 문서: 악마나옴. 악마가 아니라 ‘앙마~’ 일수도 있음. 또는 악마같이 지랄같은 게임이라는 의미로도 쓰임.)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06 (차이 | 역사) . . (+494). . 새글 Developers' Room(새 문서: 개발실. 보통 이스터 에그로 들어감 개발자와 개발실이 숨겨진 레벨디자인 요소로 사용됨. 울티마에서는 게임 패키지에 지도가 있었는데,...)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05 (차이 | 역사) . . (+173). . 새글 Developer Voice Acting(새 문서: 제작자 목소리 연기. 이슈를 만들기 위해서, 원작자의 변종참여형태 등.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캣레이디, 보더랜드, 모탈컴뱃 등등.)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05 (차이 | 역사) . . (+383). . 새글 Detective Mode(새 문서: 생명체, 열, 특정 오브젝트를 찾기위한 시야모드 또는 상황, 기능을 말함. FPS,액션 게임 등에서 열감지 모드 등등. 게임에 따라서 ‘악 탐...)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6:04 (차이 | 역사) . . (+58). . 새글 Detective(새 문서: 탐정물 배경. 과학수사 등의 CSI풍을 포함함.)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58 (차이 | 역사) . . (+94). . 새글 Destructible Missiles(새 문서: (슈팅게임 등에서) 쏴서 부술 수 있는 총알. 액션게임 등에서도 등장함.)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58 (차이 | 역사) . . (+359). . 새글 Destructible Light(새 문서: 파괴 가능한 조명. 게임에서 당연하게 제공되는듯한 기능을 파괴할 수 있게 함으로서 현실감을 자극할 수 있다. 가령 BGM을 내는 라디오 (...)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58 (차이 | 역사) . . (+136). . 새글 Destroyed Landmark(새 문서: 부서진 랜드마크를 연출요소나 맵구성요소로 사용함. 영화 혹성탈출의 부서진 자유의 여신상 같은 것.)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57 (차이 | 역사) . . (+229). . 새글 Destory from Inside(새 문서: 내부에서 파괴. 거대한 보스나 기지 안으로 들어가 파괴하는 연출. 스타워즈의 두번째 데스스타라거나, 작은 우주선으로 큰 우주선 내부...)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57 (차이 | 역사) . . (+145). . 새글 Destroy equipment(새 문서: 전투 중 캐릭터가 장비한 물품이 파괴되거나 손상을 입음.또는 의도적으로 무기 등의 장비를 공격할 수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43 (차이 | 역사) . . (+553). . 새글 Depth of Field(새 문서: 피사계 심도. 총을 조준하는 경우 조준점 주위 외의 주변에 blur를 줘서 포커싱을 날려버리는 특수 효과. 사실 사람의 눈이 가지는 자연스...)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43 (차이 | 역사) . . (+113). . 새글 Demonic Protagonist(새 문서: 악마가 주인공. Marvel vs. Capcom Origins, Warhammer 40,000시리즈, Overlord 시리즈, Disgaea 시리즈.)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43 (차이 | 역사) . . (+96). . 새글 Democracy(새 문서: 정치 통치요소 있음. 선거,보수/진보/기업/환경등의 지지세력 등을 포함.)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43 (차이 | 역사) . . (+388). . 새글 Demake(새 문서: 게임을 리메이크할 때 3D게임을 2D로 만드는 등, 더 단순하거나 낮은 시스템이나 고전 게임 방식,그래픽풍으로 만드는 것. 아마추어게임이...)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42 (차이 | 역사) . . (+319). . 새글 Deliberately Retro Box Art(새 문서: 올드 스타일 박스 디자인의 요소. 레트로랑 비슷한데, 예전 아타리시절 게임박스에는 나름대로의 독창적 디자인이 있었음. http://www.ufunk.ne...)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41 (차이 | 역사) . . (+110). . 새글 Defense(새 문서: 기본적으로 타워디펜스랑 비슷하지만,(진로에서 배제되는) 타워 외의 요소가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29 (차이 | 역사) . . (+113). . 새글 Defenestration(새 문서: 창 밖으로 집어던져지거나 부수고 떨어지는 연출을 이르는 용어. De(down) fenestra (window))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29 (차이 | 역사) . . (+223). . 새글 Defecating(새 문서: (비유가 아니라 진짜로) 똥싸는 요소 있음. 좀 쎄다. 인디게임외에 메이저게임에서는 사례가 거의 없음. 개를 키우는 게임이라던가… Dog's...)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27 (차이 | 역사) . . (+170). . 새글 Decoy(새 문서: 유인미끼 요소. 플레이어 캐릭터가 적들을 유인하거나, 적들이 플레이어의 착오를 유발하게 하는 가짜 적들같은 미끼를 사용함.)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26 (차이 | 역사) . . (+201). . 새글 Decontamination(새 문서: 사람이나, 사물, 공간에서 오염물질,위험물질을 제거하는 장면,씬 요소.Deus Ex,The Bureau: XCOM Declassified,Dead Space 3,The Amazing Spider-Man,Crysis 2,Call...)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26 (차이 | 역사) . . (+191). . 새글 Declarative Title(새 문서: 서술형 제목. '카멘샌디에고는 어디있나?' 라이프이즈 퓨덜, 오크머스트다이, 아임에어트래픽컨트롤러 등. 내러티브를 부각시키는 효과가...)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25 (차이 | 역사) . . (+410). . 새글 Deck(새 문서: 덱. 독립된 기능을 가진 '카드'들을 한벌 세트로 모은 단위 혹은 맨 윗장을 빼서 사용할 수 있도록 랜덤 소팅된 배치요소가 있음. 일반적으...)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25 (차이 | 역사) . . (+141). . 새글 Debilitated Movement(새 문서: 부상이동. HP가 떨어지거나, 부위 타격 등의 상황에서 절뚝이거나 하는 등으로 이동 기능이 떨어지는 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25 (차이 | 역사) . . (+115). . 새글 Death Scream Echo(새 문서: 마지막 상대 캐릭터나 보스 등이 사망할 때 달성감 증대를 위해 천천히 재생하는 연출.)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24 (차이 | 역사) . . (+303). . 새글 Death of a Salesman(새 문서: kill sales NPC. 게임 시스템의 일부라고 할 수 있는 NPC상인 등을 죽일 수 있음. 세계의 현실감을 높히거나 플레이어의 일탈 자유도를 한정적...)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24 (차이 | 역사) . . (+155). . 새글 Death Brushing(새 문서: 위기의 슬로모션. 치명적인 상황에서 게임시간이 천천히 흐르는 것. 슈팅게임이나 아케이드 게임 등에서 쓸 수 있다.)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23 (차이 | 역사) . . (+481). . 새글 Dear Diary(새 문서: 미래의 나에게 남기는 노트. letter Diary. 일기에 대한 독백연출. 주로 좀비물,미친 과학자 등에서 자신에게 쓴 일기를 발견하여 단서로 삼는...)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23 (차이 | 역사) . . (+86). . 새글 Dead Boss Platform(새 문서: 아까죽인 거대한 보스의 시체가 스테이지 배경이 되는 연출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23 (차이 | 역사) . . (+118). . 새글 Day One DLC(새 문서: 게임발매 당일에 DLC가 같이 나옴. Mass Effect 2,Dragon Age II,Gears of War 3,Mass Effect 3,Sonic Lost World)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22 (차이 | 역사) . . (+260). . 새글 Dash(새 문서: 손님오면 주문받고,자리안내 등을 효율적으로 조작하는 Time management+Tycoon을 말하는 특정요소. 특정사의 많은 ~ Dash시리즈가 있음. 또는 하...)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5:22 (차이 | 역사) . . (+251). . 새글 Danger Close(새 문서: 화력지원범위 내에 아군이 있음. 모던 워페어2,블랙옵스,메달 오브 아너등에 쓰였다. 이 기능은 우선 ‘피아식별을 하지 않는 광역공격(Are...)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52 (차이 | 역사) . . (+14). . 새글 Damagochi(새 문서: Tamagotchi임.)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51 (차이 | 역사) . . (+115). . 새글 Damage to Inventorial property(새 문서: 데미지 등에 인벤토리의 소유물이 파손됨. 화이어볼을 맞으면 스크롤이 타버린다거나.)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50 (차이 | 역사) . . (+274). . 새글 Damage of Equip Exploion(새 문서: 장비품/시설의 폭발에 따른 추가데미지가 발생하는 요소. 전함의 탄약고, 화염방사병의 등에 맨 연료통 등 적이 장비한 물품이나 시설의...)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50 (차이 | 역사) . . (+209). . 새글 Daily Content(새 문서: 일일과제. 출석유도용 보상 뿐 아니라, 그룹 달성을 위한 가벼운 개인과제인 경우도 많음. 하스스톤, 레이맨 레전드, 헤일로:더 리치, 레이...)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48 (차이 | 역사) . . (+116). . 새글 Cyborg Ninja(새 문서: 사이보그장비로 재현된 닌자. 꽤 지명도있는 컨셉의 닌자에 미래특수기술을 합친 형태.)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48 (차이 | 역사) . . (+125). . 새글 Cyber Punk(새 문서: 사이버펑크 배경. 가상현실, 사이보그와 같은 전자·정보 기술의 영향으로 변모되는 미래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48 (차이 | 역사) . . (-129). . 김동은WhtDrgon. 게임 키워드 정리(C)
  • 2015년 11월 28일 (토) 14:47 (차이 | 역사) . . (+117). . 새글 Cutscene Menu(새 문서: (보통 이미 완료한) 게임의 컷신, 동영상, 특정 이벤트를 다시 볼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함.)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46 (차이 | 역사) . . (+45). . 새글 Cute 'Em Up(새 문서: 마구귀여움. Shoot ’Em Up의 변형어.)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46 (차이 | 역사) . . (+56). . 새글 Cumulative Team Respawn Limit(새 문서: 팀전 등에서 사망부활의 횟수제한이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46 (차이 | 역사) . . (+49). . 새글 CSI(새 문서: 과학수사 분위기인데 Detective로 통합.)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45 (차이 | 역사) . . (+240). . 새글 "Crusades,The"(새 문서: 십자군배경. 중세 예루살렘을 탈환하기 위한 기독교와 이슬람의 전쟁의 시나리오 배경 컨셉을 말함. Crusader Kings II,Excalibur,Assassin's Creed,The...)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45 (차이 | 역사) . . (+479). . 새글 Crosshair by weapon(새 문서: 무기별로 크로스헤어가 바뀜. 총의 사이트의 고증을 반영하는 경우도 있고, 탄착점의 유형,범위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다. 가령...)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44 (차이 | 역사) . . (+434). . 새글 Cross Genre(새 문서: 장르혼용. 퍼즐앤드래곤 등을 말하는 것. 보통 의사결정쪽의 시나리오의 목적성취,정적인 진행 부분,전략전술부분과, 기술행위를 중심으...)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44 (차이 | 역사) . . (+138). . 새글 Cross Culture Language(새 문서: 이국인 무리들.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을 써대는 NPC무리들이 있는 환경을 말함. 오크어라던가, 영어라던가)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43 (차이 | 역사) . . (+201). . 새글 Crime(새 문서: 어두운 뒷골목의 범죄자 풍. 보통 주인공이 청부업자나 똘마니.흰둥이가 좋아하는 게임중에 Clear Vision이라고 청부살인하는 "Crime+Snifer+Stick...)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43 (차이 | 역사) . . (+64). . 새글 Crediting Pets(새 문서: 개발자의 애완동물이름이 크레딧에 올라가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43 (차이 | 역사) . . (+259). . 새글 Crawl(새 문서: 연속되는 던전 전투가 계속되는 방식. 예전에는 이런 류를 Hack이라고 불렀는데, 요즘은 crawl를 더 많이 씀. 핵이 전투의 연속인 게임이라는...)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41 (차이 | 역사) . . (+503). . 새글 Crane Puzzle(새 문서: 크레인 퍼즐. 인형뽑기류는 아니고, 규격화된 공간에서 물건을 집어 올바른 배열을 하거나 무언가가 빠져나올 수 있도록 재배치하는 퍼즐...)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41 (차이 | 역사) . . (+107). . 새글 Craft(새 문서: 재료를 합쳐서 도구나 다른 재료를 얻는 방식. 작대기+돌=돌도끼. 합성과 구분됨.)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41 (차이 | 역사) . . (+334). . 새글 Coupon Included(새 문서: 실제 상거래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이 포함됨. 피자쿠폰일 경우도 있지만, 관련 상품을 할인해서 주문할 수 있는 경우도 있음. (보...)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40 (차이 | 역사) . . (+130). . 새글 Countdown to Game Start(새 문서: 게임 시작시 카운트 다운. 집중을 부를 수 있고, 시작하자마자 액션을 취하는 게임에 잘 어울린다.)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40 (차이 | 역사) . . (+100). . 새글 Corridor Shooter(새 문서: 복도형 슈팅게임. 또는 일부 스테이지구성. 대표적으로는 혼두라. Enemy Zero.)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40 (차이 | 역사) . . (+223). . 새글 Corpse-spasms(새 문서: 시체경련. 폴아웃이나 스카이림 기타 오픈월드 게임에 있는 기능. 죽은 시체에 물리가 적용되어있어서 사후 경련을 일으켜 현실감을 주거...)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40 (차이 | 역사) . . (+161). . 새글 Corporation(새 문서: 기업. 보통 게임에서 악의 세력으로 등장. 정부, 비밀집단, 군사단체와는 다른 세련됨과 대중 장악력을 가지고 있는 테마.)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39 (차이 | 역사) . . (+51). . 새글 Copy Ability(새 문서: 적의 능력,무기,신체를 카피하는 능력.)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39 (차이 | 역사) . . (+63). . 새글 Cooking(새 문서: 요리 배경. (요리를 행위 재현하는 경우도 포함))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39 (차이 | 역사) . . (+307). . 새글 Conveniently Obscured Nudity(새 문서: 누드의 중요부위가 카메라 앵글상 사물이나 다른 사람의 신체 일부로 교묘하게 가려지는 연출. 인위적인 처리 없이 자연스럽게 심의를 피...)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38 (차이 | 역사) . . (+323). . 새글 Controller Overlay(새 문서: 옛날 인텔리비전 시절에 리모콘처럼 생긴 버튼이 달린 콘트롤러에 버튼의 용도나 그림이 그려진 카드를 끼우는 방식. 게임테마의 그림과...)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38 (차이 | 역사) . . (+271). . 새글 Content Import(새 문서: 이전작에서 구입하거나 획득한 아이템,스테이지,노래,자동차,총기 등의 게임콘텐츠를 다음작품 등으로 가져올 수 있음. Rocksmith 2014, Kinect...)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38 (차이 | 역사) . . (+206). . 새글 Constructs(새 문서: 캐릭터가 에너지나 다른 원천으로부터 무기나 기타 물건을 만들어내는 능력이 있음. Injustice: Gods Among Us,Battle High 1,2,Green Lantern,Mortal Kombat...)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37 (차이 | 역사) . . (+102). . 새글 Consolation Game(새 문서: 사은,보상,체험제공 등의 이유로 무료 제공된 게임. Dead Nation,ModNation Racers 등.)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37 (차이 | 역사) . . (+144). . 새글 Consolation Achievements(새 문서: 위로업적. 실패도 업적으로 취급하여 트로피를 주는 방식. Risk of Rain, Surgeon Simulator 2013, Sword of the Stars: The Pit.)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36 (차이 | 역사) . . (+153). . 새글 Conga Line Party(새 문서: 파티원이 따라다님. 전통적 RPG에서 콘트롤 되는 주인공의 뒤쪽에 3~4명의 파티원이 붙어서 따라다니는 형태의 연출.)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34 (차이 | 역사) . . (+77). . 새글 Computer Virus(새 문서: 컴퓨터바이러스가 캐릭터나 게임세계 구성요소로 등장함.)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25 (차이 | 역사) . . (+362). . 새글 Completion Certificate(새 문서: 플레이어 캐릭터의 이름이 들어간 달성 증서를 제공함. 인증서,수료증,졸업장,자격증 등의 디자인의 서류를 발급해주는 방식의 게임. 때...)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25 (차이 | 역사) . . (+192). . 새글 Competitive(새 문서: 대립경쟁요소. PvP나 기록경쟁을 포함함. 배틀필드4, 스타크래프트, 도타2, 포켓몬XY, 어새신크리드4, 아나키리즌즈, 다이브킥 등의 게임등...)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24 (차이 | 역사) . . (+40). . 새글 Company Name in Title(새 문서: 회사이름을 게임 제목에 넣음.)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24 (차이 | 역사) . . (+69). . 새글 Command Grab(새 문서: 플레이어의 조작을 전제로하는 잡기 기술 게임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22 (차이 | 역사) . . (+513). . 새글 Coming of Age(새 문서: 시나리오의 전통적인 형태. 소년/소녀가 청년/성인이 되기위한 관문으로서 부모님의 죽음, 마을의 멸망 등 어떤 사건에 의해 세상으로 나...)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22 (차이 | 역사) . . (+377). . 새글 Comic Sans(새 문서: 미국 만화책에 등장하는 글씨체. Comic Sans MS가 있음. (아마 어린시절 모두 접해봤을) 친근한 글씨체 덕에 북미에서는 무척 자주 쓰임. 유사...)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22 (차이 | 역사) . . (+395). . 새글 Comeback Mechanic(새 문서: (격투게임에서) HP가 바닥이거나, 특정한 게이지를 채웠을 때 ‘특별한 상태’가 되어 강한 공격,특수한 스킬 등을 쓸 수 있는 상태. 또는...)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21 (차이 | 역사) . . (+276). . 새글 Combining Spells(새 문서: 서로다른 영역의 마법주문을 2개이상 섞어서 다른/강화된 효과를 내는 게임요소. 종종 두명의 캐릭터가 함께 써야하기도 한다. Dishonored,The...)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21 (차이 | 역사) . . (+304). . 새글 Combine(새 문서: 강화/합성을 부르는 말. Combining. 유닛이나 중요자원을 합쳐서 업그레이드하거나, 다른 종류로 바꾸는 요소. 아직 네이밍할만큼 선명하게...)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21 (차이 | 역사) . . (+333). . 새글 Combat Stutter(새 문서: 전투 순간정지샷.적이 새로 등장하거나,첫 공격하거나, 치명타를 맞는 등에서 아주 짧은 시간동안 게임을 정지시키거나 느리게만드는 연...)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20 (차이 | 역사) . . (+217). . 새글 Combat Dialogue(새 문서: 전투 전 대화. 전투의 상대에 대하여 감정이입,현실감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음. 대화의 말투, 주제를 이용하여 상대의 성격 등을 나타내...)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20 (차이 | 역사) . . (+427). . 새글 Color Separation(새 문서: 단순하면서 고전적인 3D 기술인 Anaglyph 3D를 위한 색분리 화면. Colored glasses(한쪽눈에 파란색,다른쪽눈에 빨간색의 셀로판지를 사용하는 안...)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20 (차이 | 역사) . . (+286). . 새글 Color Customization(새 문서: 색깔 지정. 캐릭터나 부대를 만들 때 플레이어가 색조성을 지정할 수 있음. 일종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의 일종이지만, 전략 시뮬레이션...)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19 (차이 | 역사) . . (+178). . 새글 Color Coded Enemies(새 문서: 몬스터를 색을 바꿔 쓰거나, 동일한 캐릭터,스킬 등이 색이 바뀔 때 특정한 능력을 나타내는 경우. 보통 리소스 부족때문에 쓰기도 함.)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19 (차이 | 역사) . . (+147). . 새글 Color Blind Assist(새 문서: 색맹을 배려한 그래픽 구성 혹은 색맹/색약자용 별도 메뉴를 구성함. Battlefield 4,Rocksmith 2014,StarCraft 2, SimCity, FTL.)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18 (차이 | 역사) . . (+743). . 새글 Collectibles That Unlock Worlds(새 문서: 새로운 스테이지나 지역을 플레이하기위해 별이나 코인등을 모아야하는 요소. 한 스테이지에 한정되는 경우도 있고, 연속된 스테이지에...)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18 (차이 | 역사) . . (+401). . 새글 Collectibles Spelling Out Words(새 문서: 게임 내에서 단어완성을 위하여 글자를 모음. 게임의 장르 수준일 때도 있지만, 가벼운 요소로서 보통 한 글자씩 모아 특별한 보너스를 얻...)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18 (차이 | 역사) . . (+285). . 새글 Code Writing(새 문서: 번호입력. 키패드나 다이얼, 스위치등을 이용하여 코드를 넣는 요소. FPS나 RPG,어드벤처 기지시설이나 금고,장치를 작동시키기 위해 사용....)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17 (차이 | 역사) . . (+187). . 새글 Coach Gameplay(새 문서: 코칭 플레이. 플레이어캐릭터가 직접 관여하지 않고 부하나 동료를 코칭만하는 상황이나 모드가 있음. 원래 그런게임들은 Management라고 부...)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17 (차이 | 역사) . . (+619). . 새글 Co-op(새 문서: '코옵' Co-Operation. 보통 하이픈을 포함함. 멀티플레이에서 맞서싸우는 것이 아니라 시나리오 목적 달성을 위해 협동하는 컨텐츠가 있음. MM...)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15 (차이 | 역사) . . (+381). . 새글 Climbable Bosses(새 문서: 기어오를 수 있는 보스. 거대한 크기를 표현하기 위한 연출. 보스캐릭터가 레벨디자인적 요소를 함께 가지고 있거나, 게임 자체가 그런 특...)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14 (차이 | 역사) . . (+73). . 새글 Climate Change(새 문서: 기후가 변함. 날씨변화가 아님. 문명 시리즈 등에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14 (차이 | 역사) . . (+144). . 새글 Clicker(새 문서: Idle 류 게임 쿠키클리커로 붐업했는데,마우스로 클릭해서 대신 클릭해주는 요소를 갖춰 원이 생산되는 방식.)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13 (차이 | 역사) . . (+126). . 새글 Classic(새 문서: 고전 방식. 단순화되지 않은 고전방식의 UI나 화면구성. 혹은 20년전쯤에 유행했던 게임의 재현.)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13 (차이 | 역사) . . (+316). . 새글 Class-specific Pathways(새 문서: 클래스별 레벨디자인 차등요소. 게임의 지형등에 특정 캐릭터클래스만이 이용할 수 있거나 어드밴티지를 받는 요소. 오락실 아케이드게...)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12 (차이 | 역사) . . (+391). . 새글 Civil Service(새 문서: 게임 안에서 공공서비스가 작동함. 일반적인 게임 기능인 은행,우체통보다 더 구체적 형태로 등장하는 경우를 말함. '가두홍보' 처럼 현실...)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12 (차이 | 역사) . . (+42). . 새글 City Builder(새 문서: 도시건설 요소. 심시티 같은 거.)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12 (차이 | 역사) . . (+174). . 새글 City(새 문서: 심시티처럼 도시가꿈/육성 요소 있음. Village는 구성원,Town은 현대,혹은 건물중심, City는 경영이 포함되는 느낌임. 셋이 서로 혼용됨.)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11 (차이 | 역사) . . (+734). . 새글 Christianity(새 문서: 기독교기반 세계관. 예수의 생애와 가르침을 따르는 종파. 바이블을 경전으로 함. 그에 따른 세계관 구성을 말함. 교회용 게임 뿐 아니라...)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10 (차이 | 역사) . . (+180). . 새글 "Chin Down, Eyes Up"(새 문서: 고개를 숙이고 눈을 치켜뜬 모습의 화면연출이나 포스터구성. 결연한 의지 표명느낌으로 게임의 성격을 표현하기 위해 꽤 많이 사용됨.)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10 (차이 | 역사) . . (+253). . 새글 Chemical Warfare(새 문서: 화학전. 지역오염병기. 방호장비를 갖춘 채 싸우거나, 피해를 감수해야하는 스테이지 특성이 있음. 한정적으로 사용될 경우 삼국지의 ‘...)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10 (차이 | 역사) . . (+115). . 새글 Cheating A.I.(새 문서: AI구조의 결함을 막기위해 종종 NPC나 몬스터가 무적모드 등의 비규칙적 강제행동을 함.)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9 (차이 | 역사) . . (+81). . 새글 Character Specific Pre-Match Taunts(새 문서: 도발포즈. 전투 전에 캐릭터 별 도발포즈 애니메이션이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9 (차이 | 역사) . . (+158). . 새글 Character Profiles(새 문서: 텍스트로 설명된 캐릭터 프로필이 있음. KOEI의 삼국지 등. Final Fantasy 시리즈, Asura's Wrath,Pokémon 시리즈, Fire Emblem 시리즈.)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9 (차이 | 역사) . . (+163). . 새글 Character Outlines(새 문서: 카툰풍 그래픽의 일종으로 캐릭터 아웃라인이 그려지는 형태의 그래픽.Super Smash Bros. Borderlands 2, Poker Night at the Inventory, XIII.)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8 (차이 | 역사) . . (+75). . 새글 Character Customization(새 문서: 캐릭터의 외형을 편집할 수 있음. 캐릭터 제작툴을 제공.)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8 (차이 | 역사) . . (+72). . 새글 Centipede(새 문서: 나보다 짧은 놈 먹는 요소 있음.보통 먹을수록 길어짐.)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8 (차이 | 역사) . . (+511). . 새글 CCG(새 문서: Collectible Card Game. (일러스트 등의 비게임성 수집가치로 인하여) 콜렉션 가능한 요소를 가진 게임... 이라기보다는 현재 TCG와 용어교체의 상...)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7 (차이 | 역사) . . (+324). . 새글 Caution Period(새 문서: 경고 느낌표.. 보통 자동차경주에서 사고발생, 도로위 물체 등을 경고하는 노란깃발을 대체하기 위한 게임경고마크. 그 외에도 갑자기 등...)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7 (차이 | 역사) . . (+102). . 새글 Catfight(새 문서: 여자들끼리 난투를 벌이는 요소. (우연히 여성 캐릭터끼리의 전투가 아니라.))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6 (차이 | 역사) . . (+61). . 새글 Castle(새 문서: 성을 지키거나 키우거나 뽀개거나 성중심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6 (차이 | 역사) . . (+39). . 새글 Catapult(새 문서: 투석기 날림. 종종 새도 날림.)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6 (차이 | 역사) . . (+95). . 새글 Casino(새 문서: 도박장 배경,규칙의 게임 성을 지키거나 키우거나 뽀개거나 성중심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5 (차이 | 역사) . . (+153). . 새글 Cartoon Violence(새 문서: 만화적 폭력연출. 망치,드릴,폭탄,칼등 치명적인 폭력을 과장하여 장난스레 연출하는 톰과 제리같은 폭력연출방식.)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5 (차이 | 역사) . . (+139). . Card(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4 (차이 | 역사) . . (+188). . 새글 Card(새 문서: 카드 게임 풍. 또는 TCG,CCG 게임 풍. 또는 게임요소로서 포커뿐 아니라, 글씨나 그림이 그려진 카드를 포함. 할리갈리등등. 이 경우 Board와...)
  • 2015년 11월 28일 (토) 14:04 (차이 | 역사) . . (+44). . 새글 Car(새 문서: 자동차 나옴. 캐릭터가 자동차임.)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4 (차이 | 역사) . . (+131). . 새글 Capitalism(새 문서: 자산,생산,판매를 연결하여 소득을 증가시키는 방식의 게임 구성. 또는 자본권력 지배하의 세계관.)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3 (차이 | 역사) . . (+659). . 새글 Canonical Death(새 문서: 캐릭터의 죽음을 게임에 반영하는 구성방식. 보통 게임에서 캐릭터의 죽음은 없었던 일로 치는 방식으로 처리하지만, 일부 게임의 경우에...)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3 (차이 | 역사) . . (+259). . 새글 Candy Level(새 문서: 기존게임들에서 종종 애용되는 사탕,케이크,과자 등으로 구성된 스테이지가 있음. 보통 보너스 스테이지에 많이 쓴다. Candy Crush Saga,Wreck-It...)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2 (차이 | 역사) . . (+354). . 새글 Can't Kill Innocents(새 문서: 순수존재의 보호. 애완동물이나 민간인, 특히 어린아이를 죽일 수 없는 구성방법. 특히 어린아이는 터부에 가깝다. 대부분의 게임이 상당...)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2 (차이 | 역사) . . (+179). . 새글 Camera Shift(새 문서: 카메라 쭉빼기. 보통 FPS게임 등에서 1인칭 상황에서 주변상황을 살피기 위해 일시적으로 카메라를 빼서 3인칭 시점으로 보게하는 기능.)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2 (차이 | 역사) . . (+284). . 새글 Camera Following Projectile(새 문서: 카메라가 총알을 따라가는 연출. 스나이퍼 게임이나 싱글 FPS에서 크리티컬 샷 등에서 사용됨. X-ray Damage와 함께 쓰이기도 함. 맥스페인, 배...)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1 (차이 | 역사) . . (+287). . 새글 Cameo Appearance(새 문서: 사물,지역,인물 등이 까메오 출연함. 전작,자사,유명인,유명캐릭터,PPL,인터넷이슈,게임기 등이 있음. 세가 게임기가 몸에 달려있던 버추어...)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1 (차이 | 역사) . . (+263). . 새글 Call of fire(새 문서: 화력지원요청 기능. 액션,FPS등에서 사용하기도 한다. 보통 쿨타임이나 횟수제한을 가지거나 대량자원을 소모한다. 때때로 화력지원공격...)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0 (차이 | 역사) . . (+87). . 새글 Cain and Abel(새 문서: 적대하거나 가치관이 다른 형제 컨셉. Sibling Rivalry 이라고도 한다.) (최신)
  • 2015년 11월 28일 (토) 14:00 (차이 | 역사) . . (+162). . 새글 Cage Match(새 문서: 말 그대로 우리에 넣고 싸우는 것. 격투게임이나 레슬링 게임에 많음. 소울칼리버 시리즈. 택켄,버추어파이터5, WWE 시리즈.)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33 (차이 | 역사) . . (+150). . 새글 Byronic Hero(새 문서: 나쁜남자 주인공컨셉. 거만,냉소,공격적,지적,내성적 주인공. 1800년대 영국 작가 George Gordon Byron에서 유래한 단어.)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32 (차이 | 역사) . . (+257). . Bypassing Certification(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32 (차이 | 역사) . . (+162). . 새글 Bypassing Certification(새 문서: 말 그대로 우리에 넣고 싸우는 것. 격투게임이나 레슬링 게임에 많음. 소울칼리버 시리즈. 택켄,버추어파이터5, WWE 시리즈.)
  • 2015년 11월 27일 (금) 07:31 (차이 | 역사) . . (+101). . 새글 Buttonhunt(새 문서: 버튼을 누를방법을 연구하거나 찾아내는 게임류. 클릭플레이1,2,3 등이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9 (차이 | 역사) . . (+205). . 새글 Butt Jiggle(새 문서: 엉덩이 애니메이션. 3D 서드뷰 게임에서 특히 부각되는 요소. 항상 캐릭터 뒷모습만 보기 때문에, 뒷모습에 매력포인트에 더 신경쓴 기술...)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9 (차이 | 역사) . . (+259). . 새글 Bustwaisthip measurement(새 문서: 쓰리싸이즈를 제공하는 게임. 일본에 많음. 지금이야 3D구성이라 의미가 없지만, 예전 2D시절에 캐릭터의 현실감을 증대시키기위해 쓴 방...)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9 (차이 | 역사) . . (+73). . 새글 Business(새 문서: 장사함. tycoon과 비슷한데 약간 다름. 장사 자체에 중점.)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8 (차이 | 역사) . . (+126). . 새글 Burning(새 문서: 캐릭터에 불이 붙음. 보통 지속데미지를 주며 처치,물약,물지역 이동 등의 가능한 대응이 따름.)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8 (차이 | 역사) . . (+49). . 새글 Bullet Hell(새 문서: 총알엄청나옴. 탄막게임. 동방시리즈)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8 (차이 | 역사) . . (+119). . 새글 Build & Nurture(새 문서: 일본에서 쓰는 말인데, 건물자원이 스스로 발전하는 형태의 게임. 팻호텔,탭Zoo,DragonVale등.)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8 (차이 | 역사) . . (+278). . 새글 Buddy Jump(새 문서: 동료도움 점프. 다른 동료가 발받침을 만들어주거나, 몸을 이용하여 점프를 돕는 방식. 일부 퍼즐게임에서도 쓰인다. 더 로스트바이킹, 쏘...)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7 (차이 | 역사) . . (+475). . 새글 Buddhism(새 문서: 불교 세계관. 싯다르타(붓다.석가모니)에 의해 창시된 종교. 상당한양의 ‘불경’을 경전으로 함. 아브라함계(유태교,기독교,회교)로 기독...)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7 (차이 | 역사) . . (+243). . 새글 Bubble(새 문서: 동그란거품 나옴. 버블퍼즐, 화면 상단의 버블을 같은 색의 버블을 쏘아 지워가는 퍼즐 류를 말함. (가끔 해적선 류라고 하기도 하지만,...)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6 (차이 | 역사) . . (+366). . 새글 Brawling / Brawling Clouds(새 문서: 우당탕쿵쾅 싸우는 모양새를 나타내는 모양새를 먼지구름+밖으로 일시적 노출되는 팔 다리등으로 표현하는 그래픽 연출방식. 만화에서...)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6 (차이 | 역사) . . (+141). . 새글 Brawl/ Brawling / Brawler(새 문서: 공공장소 격투액션물. 아케이드 게임에서 유행했던 횡스크롤 액션물. 더블드래곤이나 파이널파이터 등등.)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6 (차이 | 역사) . . (+32). . 새글 Brain(새 문서: IQ 퀴즈같은 머리쓰는 류)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4 (차이 | 역사) . . (+118). . 새글 Boxhead(새 문서: 네모난 머리하고있음.3D 기본모델같은 캐릭터. 두들이나 스틱같은 그래픽 스타일의 일종.)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4 (차이 | 역사) . . (+347). . 새글 Box2D(새 문서: Erin Catto가 만든 물리2D엔진. 또는 그 엔진으로 만든게임. 또는 그런 스타일게임으로 화면내의 구성요소가 고정 또는 물리법칙이 적용되는...)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4 (차이 | 역사) . . (+304). . 새글 Box Art(새 문서: 제품박스의 그림에, 제품박스를 그려넣거나, 본래 제품박스가 없는 소프트카피 또는 라이센스 판매제품이 제품 그림을 패키지판매같은...)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3 (차이 | 역사) . . (+94). . 새글 Bowling(새 문서: 볼링 배경. 또는 공굴려 핀 쓰러트리는 요소 있음. 또는 볼링 스포츠 룰)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3 (차이 | 역사) . . (+81). . 새글 Bow(새 문서: 화살쏨. 특히 죽 땡겨서 힘조절해서 놔야하는 동작을 포함함.)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3 (차이 | 역사) . . (+80). . 새글 Bounty Hunter(새 문서: 현상금 사냥꾼. 플레이어캐릭터 혹은 적들로 등장하는 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3 (차이 | 역사) . . (+256). . 새글 Bot(새 문서: 컴퓨터가 조종하는 유닛. 몬스터도 해당되긴 하지만, 보통 플레이어 행동을 재현하는 장치를 말한다. 자동 플레이 혹은 유저 접속 테스트,...)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2 (차이 | 역사) . . (+60). . 새글 Boss Level(새 문서: 보스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스테이지가 있음.) (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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