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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년 11월 27일 (금) 02:54 (차이 | 역사) . . (+73) . . 새글 Auto Pause (새 문서: 일정시간 조작이 없으면 게임이 자동으로 멈추는 방식.)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3 (차이 | 역사) . . (+118) . . 새글 Auto fire (새 문서: 총알이 자동발사 됨. 드래곤플라이트, 진격1942, 무한돌파삼국지, Raiden Legacy. Soundvoyager 등.)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3 (차이 | 역사) . . (+349) . . 새글 Auto directing (새 문서: 지향성(directivity) 전투에서 조작편의를 위해 공격시점에서 (때로 공격방식에 따라) 방향을 일부/전부 보정해주는 방식. 때리면 지정된 적...)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2 (차이 | 역사) . . (+158) . . 새글 Audio Game (새 문서: 게임전부 또는 일부에서 오직 사운드로만 진행되는 방식. 마이크를 사용하는 게임도 포함할 수 있겠다. Enemy Zero,Deep Sea.)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2 (차이 | 역사) . . (+116) . . 새글 Audible Text Scroll (새 문서: 대사 음성 지원. 컷신에 자막을 지원하는 것과는 다르다. 텍스트 스크롤을 읽어주는 것.)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1 (차이 | 역사) . . (+341) . . 새글 Attrition (새 문서: 점진적 유닛 약화방식. 험난한 지형, 악조건, 본진과 너무 멀리 떨어짐, 자원부족, 사기 저하 등 특정한 이유에 의해 유닛이 점진적으로 소...)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0 (차이 | 역사) . . (+397) . . 새글 Attack Dog! (새 문서: 개나 짐승이 공격함. 보통 FPS나 액션게임 등에서 효과적인 방식으로, 총을 든 사람이나 인간형 몬스터들과는 다른 패턴 공격이 이루어지...)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0 (차이 | 역사) . . (+393) . . 새글 Asymmetric Gameplay (새 문서: 둘 이상의 플레이어가 서로 다른 규칙이나 구성을 플레이하는 것. (특히 로컬) 멀티플레이에 있어서 서로 다른 컨트롤러를 쓰기도 한다....)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9 (차이 | 역사) . . (+234) . . 새글 Asymmetric Co-Op (새 문서: 비대칭형 협동. Asymmetric Gameplay와 비슷하지만 이 키워드는 ‘Co-op’에서의 비대칭을 말한다. 한명은 조종하고 한명은 터렛을 움직인다거나...)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9 (차이 | 역사) . . (+85) . . 새글 Asteroid (새 문서: 부딪치면 안되거나 쏘면 2개로 잘게 쪼개지는 장애물 요소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8 (차이 | 역사) . . (+261) . . 새글 Assist Points (새 문서: 멀티플레이어 게임 등에서 조력행위에 주는 점수. 치료,보급,수리 또는 적을 죽이는데 일조하는 행위 등. Crysis 3,PlanetSide 2,War of the Roses,Synd...)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8 (차이 | 역사) . . (+51) . . 새글 Artillery (새 문서: 포대에서 뭔가 곡사로 쏨. 포트리스류.)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7 (차이 | 역사) . . (+38) . . 새글 Art (새 문서: 자의적 표현, 예술요소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7 (차이 | 역사) . . (+214) . . 새글 Arresting (새 문서: 체포. 게임에서 캐릭터가 체포되는 벌칙 혹은 체포할 수 있는 비폭력 요소. 중요한 것은 죽이지 않고 산채로 무력화된다는 점. 가끔 테러...)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7 (차이 | 역사) . . (+54) . . 새글 Army (새 문서: 병력관리 요소가 있음. 캐릭터와 구분됨.)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6 (차이 | 역사) . . (+120) . . 새글 Arena (새 문서: 한정된 크기의 경기장에 몰아넣고 제각각 싸움. 또는 (경기장은 아니지만) 그런 싸움 상태.)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6 (차이 | 역사) . . (+378) . . 새글 Apologetic Killing (새 문서: 적을 죽일 때마다 주인공이 사과하거나(때로는 아이러니성 개그), 플레이어에게 죄책감을 유발시키는 요소. 또는 세계관. 적군병사를 죽...)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5 (차이 | 역사) . . (+362) . . 새글 AP - Action Point (새 문서: 턴제 게임에서 턴별 캐릭터의 행동에 소모AP를 부여하여 행동력 제한을 걸거나, 시간등에 의해 충전되는 게임횟수를 제한하는 포인트가...)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45 (차이 | 역사) . . (+177) . . 새글 AOE (새 문서: 광역스킬. 영향범위 Area of Effect란 뜻인데, 해당 캐릭터 타겟팅이 아닌 지역범위를 지정하여 사용되는 스킬을 지칭하는데도 사용한다.)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32 (차이 | 역사) . . (+177) . . 새글 AOS (새 문서: 한국에서 MOBA를 부르는 용어. 리그 오브 레전드 등의 게임을 말함.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Aeon of Strife 에서 파생된 용어 (안인중님 덧글))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8 (차이 | 역사) . . (+298) . . 새글 Anthropomorphic Vehicles (새 문서: 차량 의인화. 사람이나 동물처럼 나오는 요소. 트랜스포머, 디즈니 Car 등.일본에는 전함의인화 콘텐츠도 있음. 미소녀화도 크게 이 범주에...)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8 (차이 | 역사) . . (+314) . . 새글 Antagonist (새 문서: 캐릭터가 특정하여 적대하는 특징을 가짐. Animal/Alien/Bug Antagonist 등. 유행 또는 특정 이슈때문에 뭔가를 적대하는 특징이 게임의 중점이 될...)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8 (차이 | 역사) . . (+30) . . 새글 Anime (새 문서: 일본만화 원작 혹은 풍)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6 (차이 | 역사) . . (+224) . . 새글 Animation priority (새 문서: 애니메이션 우선방식. 플레이어는 추가 기술이나 명령을 위해 애니메이션 종료를 기다려야 함. Monster Hunter 시리즈,Strength of the Sword 3,ZombiU,...)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6 (차이 | 역사) . . (+75) . . 새글 Animal Sidekick (새 문서: 주인공을 돕는 비인간(보통 동물) 조수가 등장하는 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5 (차이 | 역사) . . (+188) . . 새글 Animal Antagonist (새 문서: 캐릭터가 극복해야할 적이 동물임. Donkey Kong,Centipede: Infestation,Mario vs. Donkey Kong,BearShark,Sly 3: Honor Among Thieves,Crash Bandicoot: Warped,Battle K-Road,Mill...)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5 (차이 | 역사) . . (+169) . . 새글 Animal (새 문서: 동물 나옴. 대중성이 가장 높음. 단, 매력도가 가장 높다는 뜻은 아님. 대중적으로 배제요인이 별로 없는 무난한 소재라는 의미.)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4 (차이 | 역사) . . (+286) . . 새글 Anarchism (새 문서: 무정부주의철학. 혹은 공권력/국가가 모두 망하거나 무력화되어 무법치하인 세계배경. 세기말 배경에 주로 등장. Batman: Arkham Origins,Metal Gea...)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3 (차이 | 역사) . . (+382) . . 새글 Anaglyph 3D (새 문서: 빨강 파랑 색 분리를 통해 입체감을 구현하는 기술. colored glasses가 필요함. (종이+셀로판지로 만드는). 북미에선 보편화된 기술이라 지원하...)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3 (차이 | 역사) . . (+215) . . 새글 Amnesiac Immortality (새 문서: 기억상실의 불멸자 컨셉. 기억을 잃은 사람이 된 신,반신,영웅 등. 장르문학에도 꽤 자주 쓰임. Lunar: Silver Star Story,Planescape: Torment,Shadow of De...)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2 (차이 | 역사) . . (+27) . . 새글 American Revolution (새 문서: 미국 독립전쟁 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2 (차이 | 역사) . . (+27) . . 새글 American Civil War (새 문서: 미국 남북전쟁 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1 (차이 | 역사) . . (+131) . . 새글 Always Moving Up (새 문서: 캐릭터가 위쪽으로 계속 움직임. (강제스크롤의 일종) World of Goo,Aura Aura Climber,Craftimals: Build To The Sun)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1 (차이 | 역사) . . (+458) . . 새글 Alone With A Pistol (새 문서: 기본무기만 주는 스테이지 혹은 퀘스트, 임무. 무기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 (보통FPS)에서 특정한 스토리 상황으로 플레이 분위기를 바꾸는...)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21 (차이 | 역사) . . (+133) . . 새글 All-Girl Fighting Roster (새 문서: 격투대회출전자가 모두 여성. 비슷한 예로 모든 몬스터가 여성, 모든 주인공+유닛이 여성 등이 있다.)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19 (차이 | 역사) . . (+85) . . 새글 Alien Protagonist (새 문서: 외계인이 주인공. Transformers Universe,Aliens,: Colonial Marines,Mass Effect 3)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18 (차이 | 역사) . . (+17) . . 새글 Alien (새 문서: 외계인 나옴.)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18 (차이 | 역사) . . (+13) . . 새글 Airport (새 문서: 공항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10:51 (차이 | 역사) . . (+428) . . 새글 GameDic (새 문서: = 개요 = GameDic은 게임관련 문서를 공동작업하기 위하여 미디어위키를 이용해 만든 위키입니다. 게임 관련된 것 즉, 게임개발, 기획, 내용,...)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10:48 (차이 | 역사) . . (+222) . . 새글 Akashic Records (새 문서: 산스크리트어 아카샤. 아카샤의 기록이라는 뜻. 우주의 과거,현재,미래의 모든 것이 기록되어 있어서 영능력자,점술가 등이 읽을 수 있다...)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9:28 (차이 | 역사) . . (-4) . . 잔글 GMTool (→GM Tool 컨텐츠필수 기능)
- 2015년 11월 26일 (목) 09:28 (차이 | 역사) . . (+1) . . 잔글 GMTool (→GM Tool 구성필수 기능)
- 2015년 11월 26일 (목) 09:27 (차이 | 역사) . . (+112) . . 잔글 대문
- 2015년 11월 26일 (목) 09:25 (차이 | 역사) . . (-54) . . 잔글 중국 게임서비스시 기술적 체크사항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9:24 (차이 | 역사) . . (-13) . . 잔글 중국 게임서비스시 기술적 체크사항 (→클라이언트 사이드)
- 2015년 11월 26일 (목) 09:24 (차이 | 역사) . . (-6) . . 잔글 중국 게임서비스시 기술적 체크사항 (→로그인 서버의 부하분산)
- 2015년 11월 26일 (목) 09:23 (차이 | 역사) . . (-21) . . 잔글 중국 게임서비스시 기술적 체크사항 (→스위치, 방화벽은 적절한 장비를 사용했는가?)
- 2015년 11월 26일 (목) 09:21 (차이 | 역사) . . (-4) . . 잔글 중국 게임서비스시 기술적 체크사항 (→DB 부하 문제)
- 2015년 11월 26일 (목) 09:21 (차이 | 역사) . . (-7) . . 잔글 중국 게임서비스시 기술적 체크사항 (→스위치, 방화벽은 적절한 장비를 사용했는가?)
- 2015년 11월 26일 (목) 09:20 (차이 | 역사) . . (-29) . . 중국 게임서비스시 기술적 체크사항
- 2015년 11월 26일 (목) 09:20 (차이 | 역사) . . (+14,741) . . 새글 중국 게임서비스시 기술적 체크사항 (새 문서: '''중국서비스시 기술적 체크사항!! ''' ------ 중국 서비스시라고 명명을 하긴 했지만, 모든나라 게임을 런칭을 하면서 발생되는 문제다. 약...)
- 2015년 11월 26일 (목) 09:10 (차이 | 역사) . . (-23) . . GMTool
- 2015년 11월 26일 (목) 09:10 (차이 | 역사) . . (+1,976) . . 새글 GMTool (새 문서: Describe GMTool here = GM Tool = GM(운영자)가 게임내의 데이터를 손쉽게 볼 수 있게 해주는 도구다. 어떤회사에서는 어드민툴, 운영툴이라고 하...)
- 2015년 11월 26일 (목) 08:58 (차이 | 역사) . . (+28) . . 게임 해외 서비스 계약부터 서비스까지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8:57 (차이 | 역사) . . (-4) . . 게임 해외 서비스 계약부터 서비스까지 (→계약후 첫 미팅)
- 2015년 11월 26일 (목) 08:56 (차이 | 역사) . . (-21) . . 잔글 게임 해외 서비스 계약부터 서비스까지
- 2015년 11월 26일 (목) 08:54 (차이 | 역사) . . (+8,709) . . 새글 게임 해외 서비스 계약부터 서비스까지 (새 문서: 해외 계약이 성사되기까지 성사된 후 기술적인 관점에서 준비해야 할 사항을 적어보자. 여기에 기록되어있는것은 보편적인 항목으로 기...)
- 2015년 11월 26일 (목) 08:05 (차이 | 역사) . . (+128) . . 새글 "Age of Exploration,the" (새 문서: 대항해 시대. 돛단 목범선들이 인도후추,스리랑카 차 실어나르고 해적,해군 날뛰던 시절의 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8:04 (차이 | 역사) . . (+338) . . 새글 Advisors (새 문서: 조언가들. 게임보조 캐릭터의 일종인데, 백과사전식의 추가적 정보와 FAQ등을 제공하는 캐릭터들이 포함되어있음. 심시티나 문명 블랙앤...)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8:04 (차이 | 역사) . . (+589) . . 새글 Adventure (새 문서: 그림보고 풀어야 하는 요소가 있음. 지나간방에 뭐 찾으러 돌아가야함. 80년대에 기술적 한계때문에 꽤 유행했던 장르인데, 그 뒤에 많이...)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26 (차이 | 역사) . . (+439) . . 새글 Addictive (새 문서: 중독적이란 뜻인데, 요소로서는 (비교적 짧은) 숙련되는 반복사이클이 있어서 재반복 욕구가 높은 요소가 있음을 말하는데 그 반복사이클...)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26 (차이 | 역사) . . (+227) . . 새글 AD&D Rules (새 문서: pen-and-paper RPG (한국에서는 TRPG)인 Advanced Dungeons & Dragons 시스템의 룰을 사용함. SSI사의 골든박스엔진 게임들, 발더스게이트,네버윈터나이츠...)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22 (차이 | 역사) . . (+963) . . 새글 Ad-chievements (새 문서: PPL 광고형 업적달성물. 임무,퀘스트 등의 달성에 보상으로 주어지는 요소에 광고를 결합한 형태. 광고 대상물에 더 깊은 가치부여를 기대...)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20 (차이 | 역사) . . (+82) . . 새글 Actor Character (새 문서: 전문 배우가 캐릭터 연기를 맡음. GTA4,세인츠로우,멜티블러드.)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20 (차이 | 역사) . . (+62) . . 새글 Active Skill (새 문서: 유저의 사용결정이 필요한 스킬. passive와 대비.)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20 (차이 | 역사) . . (+79) . . 새글 Action (새 문서: 플레이어의 장애 극복이 플레이어의 기술적 행위에 집중됨.)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19 (차이 | 역사) . . (+217) . . 새글 Accented Title (새 문서: 게임의 제목 등에 악센트표시나 움라우트를 찍음. 이국적 분위기나 폰트차원의 타이틀 강조를 위해 넣음. Pokémon,Brütal Legend,PokéPark Fishing...)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19 (차이 | 역사) . . (+289) . . 새글 "Abilities, ~의" (새 문서: ~의 능력. 장비의 능력을 스킬등의 어빌리티로 이중 강화하는 방식, 가령 +3~+10피스톨의 아이템과 별도로 캐릭터에게 피스톨x2~10의 스킬이...)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09 (차이 | 역사) . . (+276) . . 미디어위키에서 social(facebook,google) login 연동하기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08 (차이 | 역사) . . (+32) . . 미디어위키에서 facebook 연동하기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7:06 (차이 | 역사) . . (+680) . . 미디어위키에서 구글 애널릭틱스 연동하기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6:02 (차이 | 역사) . . (-1) . . 대문
- 2015년 11월 26일 (목) 05:57 (차이 | 역사) . . (+326) . . 새글 클래시오브로드2 (새 문서: = 개요 = 크래시오브로드2는 티엘에스이엔티가 서비스하고 IGG가 개발한 게임이다. 정식서비스는 2014년 11월 4일부터 시작했다. = 바깥고...) (최신)
- 2015년 11월 26일 (목) 04:37 (차이 | 역사) . . (+49) . . 미디어위키에서 social(facebook,google) login 연동하기
- 2015년 11월 26일 (목) 04:31 (차이 | 역사) . . (+2) . . 미디어위키에서 social(facebook,google) login 연동하기 (→참고)
- 2015년 11월 26일 (목) 03:48 (차이 | 역사) . . (+144) . . 새글 미디어위키에서 social(facebook,google) login 연동하기 (새 문서: = 참고 = https://www.mediawiki.org/wiki/Extension:SocialLogin http://www.rushiagr.com/blog/2014/01/12/installing-openid-plugin-for-mediawiki/)
- 2015년 11월 26일 (목) 03:33 (차이 | 역사) . . (+69) . . 대문
- 2015년 11월 26일 (목) 03:29 (차이 | 역사) . . (+118) . . 새글 미디어위키에서 facebook 연동하기 (새 문서: = 참고 = https://www.mediawiki.org/wiki/Extension:Facebook https://www.mediawiki.org/wiki/Extension:SocialLogin)
- 2015년 11월 26일 (목) 03:27 (차이 | 역사) . . (+207) . . 대문
- 2015년 11월 26일 (목) 03:04 (차이 | 역사) . . (-409) . . 대문
- 2015년 11월 26일 (목) 03:04 (차이 | 역사) . . (+410) . . 대문
- 2015년 11월 26일 (목) 02:30 (차이 | 역사) . . (+84) . . 미디어위키에서 구글 애널릭틱스 연동하기
- 2015년 11월 26일 (목) 02:02 (차이 | 역사) . . (+1,829) . . 미디어위키에서 구글 애널릭틱스 연동하기
- 2015년 11월 26일 (목) 01:56 (차이 | 역사) . . (+153) . . 새글 미디어위키에서 구글 애널릭틱스 연동하기 (새 문서: = 다운로드 = = 설치 = = 참고 = https://www.mediawiki.org/wiki/Extension:Google_Analytics_Integration http://www.google.co.kr/intl/ko/analytics/)
- 2015년 11월 25일 (수) 09:06 (차이 | 역사) . . (+2) . . 잔글 대문
- 2015년 11월 25일 (수) 09:06 (차이 | 역사) . . (+79) . . 대문
- 2015년 11월 25일 (수) 09:04 (차이 | 역사) . . (+8) . . 서버 메뉴얼 작성 요령 (→각 설정 파일 세부 내용) (최신)
- 2015년 11월 25일 (수) 09:02 (차이 | 역사) . . (0) . . 새글 파일:Serverdiagram1.jpg (최신)
- 2015년 11월 25일 (수) 09:02 (차이 | 역사) . . (0) . . 새글 파일:Serverdiagram.png (최신)
- 2015년 11월 25일 (수) 09:01 (차이 | 역사) . . (0) . . 새글 파일:Userconnectdiagram.png (최신)
- 2015년 11월 25일 (수) 09:00 (차이 | 역사) . . (+43) . . 서버 메뉴얼 작성 요령 (→메뉴얼의 필수 구성요소)
- 2015년 11월 25일 (수) 08:57 (차이 | 역사) . . (+1) . . 서버 메뉴얼 작성 요령 (→서버 메뉴얼 작성요령)
- 2015년 11월 25일 (수) 08:56 (차이 | 역사) . . (-15) . . 잔글 서버 메뉴얼 작성 요령 (→기타)
- 2015년 11월 25일 (수) 08:56 (차이 | 역사) . . (+2) . . 서버 메뉴얼 작성 요령 (→각 설정 파일 세부 내용)
- 2015년 11월 25일 (수) 08:55 (차이 | 역사) . . (-35) . . 잔글 서버 메뉴얼 작성 요령 (→각서버별 설정해야 하는 파일 목록)
- 2015년 11월 25일 (수) 08:53 (차이 | 역사) . . (-1) . . 잔글 서버 메뉴얼 작성 요령 (→메뉴얼의 필수 구성요소)
- 2015년 11월 25일 (수) 08:53 (차이 | 역사) . . (+3) . . 서버 메뉴얼 작성 요령 (→서버 구성 다이어그램)
- 2015년 11월 25일 (수) 08:52 (차이 | 역사) . . (-70) . . 서버 메뉴얼 작성 요령
- 2015년 11월 25일 (수) 08:48 (차이 | 역사) . . (+5,866) . . 새글 서버 메뉴얼 작성 요령 (새 문서: #title 서버메뉴얼작성요령 == 서버 메뉴얼 작성요령 == 게임서비스가 시작되면 개발팀 혹은 개발사로부터 시스템 관리자에게 서버관리가...)
- 2015년 11월 25일 (수) 08:35 (차이 | 역사) . . (+22) . . 김동은WhtDrgon. 게임 키워드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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