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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5년 11월 29일 (일) 10:42 (차이 | 역사) . . (+64). . 새글 Monster(새 문서: 몬스터 나옴. 특히 몬스터가 주인공이나 부하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1 (차이 | 역사) . . (+24). . 새글 Monkey(새 문서: 원숭이,킹콩 나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1 (차이 | 역사) . . (+44). . 새글 Moddable(새 문서: MOD 적용이 가능함. MOD 참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21 (차이 | 역사) . . (+393). . 새글 Mod Origin(새 문서: 제작사가 시험삼아 만들거나 유저가 만들어 인기를 끈 MOD에서 유래한 게임. 대표적으로 DOTA, LOL, 카운터스트라이크 등이 있다. Insurgency, The...)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20 (차이 | 역사) . . (+555). . 새글 MOD(새 문서: modification. 게임의 지형이나 임무,자원,캐릭터디자인,스테이지 등의 요소를 유저가 작업한 것. 또는 (남이) 작업한 것을 내 게임에 적용할...)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20 (차이 | 역사) . . (+277). . 새글 Mock Spam(새 문서: 가상스팸. 게임 설정상 게임 내 이메일이 등장할 경우 유머,현실감 상승등의 이유로 집어넣는 요소. 로또당첨, 대출광고,성인용품,투자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20 (차이 | 역사) . . (+238). . 새글 MOBA(새 문서: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 4~5명이 팀을 이뤄 전장에서 승리규칙을 두고 서로 싸우는 방식. 리그 오브 레전드가 유명. MMORPG에서 집...)
  • 2015년 11월 29일 (일) 10:19 (차이 | 역사) . . (+22). . 새글 Mob(새 문서: Mafia,Gangster 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19 (차이 | 역사) . . (+76). . 새글 Missing Relative(새 문서: 미아찾기. 잃어버린 상대(아이,단서자,동료)등을 찾는 씬.)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19 (차이 | 역사) . . (+43). . 새글 Minute(새 문서: 1분게임. 비슷하게 5minute도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18 (차이 | 역사) . . (+498). . 새글 Minion Missions(새 문서: 부하 투입 임무요소.플레이어 캐릭터가 직접 플레이하는 것이 아니라, 병력,부하,동료 등을 보내어 확률로 성공판정을 하는 게임요소. (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18 (차이 | 역사) . . (+200). . 새글 Minion(새 문서: 쫄자들이 나오는 요소.일명 '자코'. 광역효과나 깔아주기, 초보플레이어 등에게 할 일을 주기위해 약하고 작은 적들이 부가적으로 등장하...)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18 (차이 | 역사) . . (+23). . 새글 Mining(새 문서: 땅파서 자원먹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8 (차이 | 역사) . . (+64). . 새글 Minigames(새 문서: 단일구성의 단순게임들이 몇가지 합쳐있는 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7 (차이 | 역사) . . (+185). . 새글 Mine Cart Sequence(새 문서: 인디애너존스같은 광산석탄차 레일질주 같은 씬이 있음. 동키콩테일즈,덕테일,더 케이브, 레지던트이블6,젤다의전설-스카이워드소드 등등.)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7 (차이 | 역사) . . (+144). . 새글 Militia(새 문서: 민병대,국민군. 게임에서 별도의 군대를 두지않거나, 거주민/민간유닛으로 방어병력을 구성할 수 있는 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6 (차이 | 역사) . . (+215). . 새글 Military Jargon(새 문서: 군대나 특수부대의 전문용어나 비음성신호 등을 사용함. 밀리터리 배경에서 고증이나 현실감을 증가시키기위해 사용함. 찰리 폭스트롯...)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6 (차이 | 역사) . . (+14). . 새글 Military(새 문서: 군대 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6 (차이 | 역사) . . (+98). . 새글 Midquel(새 문서: 전작과 동시간대에 진행되는 다른 이야기로 구성. (프리퀄은 이전 이야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5 (차이 | 역사) . . (+221). . 새글 Mid-Story Character Customization(새 문서: 기본적형태는 미리 정해놓고, 캐릭터의 피부나, 머리색, 성별 등 기본적 외형을 플레이어가 조정할 수 있음. 다크소울2, 세인츠로우, 매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4 (차이 | 역사) . . (+674). . 새글 Mid-Game Haircut(새 문서: 극적인 변화나 성장을 표현하기위해 여성 캐릭터가 머리카락을 짧게 자르는 연출. 동서양에 둘 다 잘 먹히고, 긴머리=정적인, 순종,순정...)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4 (차이 | 역사) . . (+287). . 새글 Mid development IP Split(새 문서: 후속작으로 만들다가 새 시리즈가 만들어진 게임. 레지던트이블4만들다가 생긴 데빌메이크라이, Dave Mirra BMX 후속작이었던 BMX XXX, True Crime...)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2 (차이 | 역사) . . (+56). . 새글 Metafictional(새 문서: 게임 안에서 게임이라는 자의식을 인식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2 (차이 | 역사) . . (+92). . 새글 Merge(새 문서: 강화/합성을 부르는 말인데 고착화되지는 않았고 combine을 더 많이 씀.)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1 (차이 | 역사) . . (+525). . 새글 Menus Don't Pause Gameplay(새 문서: 인벤토리 장비창 퀘스트 등 정보UI등을 켰을 때도 게임이 멈추지 않음. 디아블로에서는 일찌감치 적용됐다. (MMO게임은 이 정도가 아니라 No...)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1 (차이 | 역사) . . (+291). . 새글 Men in Black(새 문서: 도시전설 배경요소. 증인의 기억을 지우거나 납치하는 등, 증거를 없애기 위해 외계인 접촉자를 방문한다는 (아마 외계인과 밀약을 맺은...)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58 (차이 | 역사) . . (+204). . 새글 Memory Select(새 문서: 유저의 선택을 기억함. 메뉴방식 전투 등에서 반복하는 유저를 위해 이전 선택을 기억해놓음. 자주 사용하는 선택메뉴를 위로 올리는 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58 (차이 | 역사) . . (+20). . 새글 Maze(새 문서: 미로 풀기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54 (차이 | 역사) . . (+49). . 새글 Math(새 문서: 사칙연산요소 있음.수학계산이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53 (차이 | 역사) . . (+42). . 새글 Match3(새 문서: 일명 ‘팡’류. 3개맞추면 터짐.)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53 (차이 | 역사) . . (+107). . 새글 Masterpiece(새 문서: 명작. 헤일로,폴아웃,울티마,WOW,LOL 등등 기념비적인 작품을 의미. 취향마다 다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52 (차이 | 역사) . . (+87). . 새글 Massively Multiplayer(새 문서: 플레이어의 수용승인과정없이 대규모의 사람들이 게임에 참여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02 (차이 | 역사) . . (+374). . 새글 Map Annotation System(새 문서: 맵 주석 기능. 지도에 각주나 메모를 달 수 있는 기능. 조금 더 응용하면 맵 뿐 아니라 스테이지 자체나 필드에도 특정 길드나 클래스,연합...)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02 (차이 | 역사) . . (+52). . 새글 Manager(새 문서: 주인공들을 관리하고 훈련시켜줘야 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02 (차이 | 역사) . . (+214). . 새글 Management(새 문서: (스포츠나 전쟁게임등에서) 직접 플레이하는 것이 아니라 감독이나 사령관이 되서 팀 조성이나 훈련,배치 등을 전담하는 게임방식. 풋볼...)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02 (차이 | 역사) . . (+153). . 새글 Mame(새 문서: 1970~90년대 오락실의 동전오락기 게임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는 프로그램 이름인데, 그런 류의 게임을 말하기도 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01 (차이 | 역사) . . (+83). . 새글 Magic(새 문서: 마술연출요소, 마술사 나옴. 매직더개더링을 이야기할 때는 MtG)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39 (차이 | 역사) . . (+103). . 새글 Mafia(새 문서: 마피아 배경. 나와바리와 조직원, 보호비와 조직분쟁 등. 대부 스타일.Gang,Crime)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39 (차이 | 역사) . . (+248). . 새글 Low Health Warning(새 문서: 낮은 HP경고. 화면 가장자리를 붉게만드는 등으로 위험상황을 경고하는 연출요소. 특히 '포커싱이 강한 게임' FPS 등에서는 게이지를 관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39 (차이 | 역사) . . (+350). . 새글 Lovecraftian(새 문서: 러브크래프트 세계관의. 작가 러브크래프트의 독특한 암울우울공포외경감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Cthhulu 등이 유명함. 그 작품들의 특징...)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37 (차이 | 역사) . . (+368). . 새글 Losing Experience(새 문서: 경험치 손실. 죽음이나 실패에 대한 벌칙으로 경험치 손실이 일어난다. 고전 MMORPG의 경우에는 '일시적 경험치 손실'이 일어난 후 손실분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37 (차이 | 역사) . . (+416). . 새글 Logging(새 문서: 벌목. 추가자원을 얻거나 길을 개척하기위해 (자연지형물인) 숲 등을 벌목하는 요소. 단순히 목재자원이 쓰이는 것이 아님. 레벨디자인의...)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37 (차이 | 역사) . . (+174). . 새글 Locomotion(새 문서: 캐릭터 물리 기술. 계단 등에 서로 다른 발을 올렸을 때 자연스럽게 처리해줌. Skate 3,Red Dead Redemption,Uncharted 3,Assassin's Creed: Revelations.)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37 (차이 | 역사) . . (+164). . 새글 Localized Soundtrack(새 문서: 사운드트랙 현지화. 저작권이나 문화적 차이로 곡을 바꾸거나, 가사를 현지언어로 다시 부르는 등으로 교체된 경우를 말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36 (차이 | 역사) . . (+375). . 새글 Local(새 문서: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서버가 아니라 집,게임방 등의 로컬 네트워크, 혹은 하나의 기계에 여러개의 컨트롤러를 연결한 환경, 심지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36 (차이 | 역사) . . (+303). . 새글 Living on a Giant(새 문서: 전쟁 시설물,마을,세계 등이 거대한 생명체 위에 있는 구조물,몬스터,세계관. 거인, 거북이, 용, 고래등, 두꺼비, 뱀, 가오리,코끼리 등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4 (차이 | 역사) . . (+119). . 새글 Living Inventory(새 문서: 인벤토리 아이템이 살아있음. Maniac Mansion: Day of the Tentacle, Time Gentlemen Please!, Deponia 시리즈.)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3 (차이 | 역사) . . (+311). . 새글 Live Ammo(새 문서: 생명체 탄환. 살아있는 생명체를 무기발사체나 에너지원으로 사용함.나름 독특한 분위기를 낸다. 하프라이프, 아폭스 등에 쓰임. 폭발, 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3 (차이 | 역사) . . (+181). . 새글 Lithograph(새 문서: 석판인쇄...의 분위기를 내는 삽화 혹은 글자를 게임에 사용함.Lithograph font 참조. (디아블로로 유명한) copper plate font와 함께 꽤 자주 쓰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3 (차이 | 역사) . . (+132). . 새글 Linear world(새 문서: 세계맵지점의 선형연결. 세계의 맵의 주요지점들이 외길의 이동통로나 선으로 연결되어 있는 방식.)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2 (차이 | 역사) . . (+359). . 새글 Level Up Health Refill(새 문서: 레벨업 순간에 HP,MP등의 소모성 게이지가 꽉차는 요소. 레벨업의 효능감과 인식 증대. 가벼운 전술감 변화 등의 즐거움을 줄 수 있어서 애...)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2 (차이 | 역사) . . (+172). . 새글 Level Up Blast(새 문서: 레벨업 순간 주위로 폭발이 일어나 주변 몬스터등에게 데미지를 주는 요소. DC Universe Online,Skylanders: Spyro's Adventure,Gotham City Impostors.)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1 (차이 | 역사) . . (+363). . 새글 Level Titles(새 문서: 지역에 특별한 이름을 붙이는 방식. 캐릭터레벨이란 뜻이 아닌 지역,층 의미의 Level. "왕의 귀환" 기지 동쪽구역 지하3층. 식으로 지역에 특...)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1 (차이 | 역사) . . (+98). . 새글 Level Down(새 문서: 특정몬스터의 능력, 실수에 대한 처벌 등으로 캐릭터 레벨 다운이 일어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1 (차이 | 역사) . . (+153). . 새글 Letter Grade at the End of a Level(새 문서: 한판 끝난다음 S,A,B,C,D,F등의 알파벳점수가 나옴. 울트라스트리트파이터4, 데빌메이크라이,핫라인마이애미,DDR 등등.)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0 (차이 | 역사) . . (+204). . 새글 Letter(새 문서: 글자 특히 알파벳을 이용한 게임. 주어진 알파벳으로 단어가장 많이 맞추기나 자석판 알파벳을 정렬시킨다거나. 단어맞추기는 Word game으...)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0 (차이 | 역사) . . (+120). . 새글 Lego(새 문서: 레고 시리즈. 게임계의 유명한 콜라보. 스타워즈를 비롯하여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어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9 (차이 | 역사) . . (+92). . 새글 Launch(새 문서: 움직이는 게이지를 범위안에서 딱 누르는 요소 있음. 모두의 골프 등.)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9 (차이 | 역사) . . (+161). . 새글 Last Stand(새 문서: 최후의 1인 방식. 무데기로 몰아넣고 1명이 남을 때까지 싸우는 방식. 한번에 개시된다는 면에서 로열럼블과 차이가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8 (차이 | 역사) . . (+238). . 새글 Language Selection(새 문서: 게임 옵션 등에서 게임 표기 언어를 선택할 수 있음. 예전엔 꽤 등장했는데 요즘 스마트폰 앱에서는 사용자 환경을 인식할 수 있어서 자동...)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8 (차이 | 역사) . . (+245). . 새글 Lander(새 문서: 중력에 추진기를 이용, 안정적으로 착륙시키는 게임.아타리의 Lunar Lander. 플래피버드는 Lander는 아니지만 이런 요소를 어느 정도 가지고...)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8 (차이 | 역사) . . (+101). . 새글 Lag Calibration(새 문서: 리듬게임의 비디오-오디오-컨트롤러의 동기화를 인게임에서 수정하는 개념.)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7 (차이 | 역사) . . (+241). . 새글 Korean War(새 문서: 한국전쟁 배경. Joyful Executions,Theatre of War 3: Korea,Rogue Warrior,DMZ: North Korea,Raging Tiger: The Second Korean War,Korea: Forgotten Conflict,Mig Alley,Jane's Combat Sim...)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6 (차이 | 역사) . . (+330). . 새글 Knife Game(새 문서: 다섯손가락을 펼치고 칼 등으로 사이를 연속으로 번갈아가며 찍는 게임. 용병 등의 거친 사나이들의 담력놀이로 종종 사용되는 요소. 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6 (차이 | 역사) . . (+93). . 새글 Knee Sliding(새 문서: 무릎슬라이딩. 서브액션의 일종. 보통 무릎으로 미끌어지며 총질한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6 (차이 | 역사) . . (+338). . 새글 Kiss(새 문서: 키스씬. 드라마나 영화에서 연령대를 가리지않고 거의 필수요소로 사용되는 주력요소. 게임에서도 상당량이 존재한다. 87년 아케이드머신...)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6 (차이 | 역사) . . (+111). . 새글 Kingdom(새 문서: Castle과 비슷한데, 성과 병력을 배경이나 요소로 삼음. Animal다음으로 인기많은 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5 (차이 | 역사) . . (+308). . 새글 Kill sales NPC(새 문서: 게임 컨텐츠를 제공하는 NPC를 포함하여 우호 마을 경비병 등 적이 아닌 생명체들을 죽일 수 있음. 현실감,자유도,오픈월드의 척도가 되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5 (차이 | 역사) . . (+150). . 새글 Kill Feed(새 문서: 전사 전적. 누가 누구를 죽였는지 계속 화면에 메시지로 중계하는 방식의 기능. 보통 온라인 집단전 등에서 쓰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4 (차이 | 역사) . . (+80). . 새글 Kawaii(새 문서: 일본풍의 (특히 망가풍 SD미소녀)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4 (차이 | 역사) . . (+72). . 새글 Karaoke(새 문서: 노래가 나올 때 싱크를 맞춘 마크와 가사가 함께 등장.)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4 (차이 | 역사) . . (+78). . 새글 Karate(새 문서: 공수도. 태권도와 비슷한 일본무술. 카라테카 등이 유명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2 (차이 | 역사) . . (+167). . 새글 Jumping Jack(새 문서: 차량,탈것 등에서 다른 차량으로 점프하여 옮겨타는 게임/연출 요소.Sleeping Dogs,Just Cause 시리즈,Wheelman,Pursuit Force 시리즈, Jak II.)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1 (차이 | 역사) . . (+319). . 새글 Jump Gates(새 문서: 포탈게이트의 설정요소 혹은 컨텐츠. 고대 시대에 만들어졌거나 SF용도로 사용됨. 그냥 특별한 설정없이 이동을 위한 편의컨텐츠로 제공...)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1 (차이 | 역사) . . (+412). . 새글 Juggle by Shooting(새 문서: 총을 쏘면 바닥으로 떨어지지않고 위로 튀기는 요소. 보통 떨어트리면 안되는 제한룰이 있음. 한게임에서 출시한 게임모음 앱등도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9 (차이 | 역사) . . (+658). . 새글 Judaism(새 문서: 유태교 세계관. 유태인의 민족종교이며, 아브라함류 종교의 원류. 타나크를 경전으로 함. 범위는 꽤 좁지만, 타나크가 기독교의 경전 바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9 (차이 | 역사) . . (+90). . 새글 JRPG Combat(새 문서: 파판이나 일본롬팩시절RPG풍의 좌우횡배치 턴제 전투. 히어로워즈류)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9 (차이 | 역사) . . (+452). . 새글 Join Me!(새 문서: 악당이 합류를 권하는 시나리오 클리세. 다스베이더 등에도 쓰임.마왕을 위한 지침서 77번 만약 당신이 가끔 미쳐버려 영웅에게 당신이 신...)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8 (차이 | 역사) . . (+113). . 새글 Japanese(새 문서: 일본식, 때때로 일본제작사. 보통 일본풍의 택틱스,RPG,미소녀,성인 게임 등을 포괄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8 (차이 | 역사) . . (+79). . 새글 Jamming(새 문서: (보통 총 쏘는 게임에서) 총알이 걸려서 안나가는 상황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8 (차이 | 역사) . . (+57). . 새글 Isometric(새 문서: 바닥타일이 사변으로 (마름모꼴로) 배치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7 (차이 | 역사) . . (+704). . 새글 Islam(새 문서: 이슬람기반 세계관. 유일신의 선지자 무함마드(마호멧)의 생애와 가르침을 따르는 종교. 코란을 경전으로 함. 알라딘, 페르시아의 왕자,알...)
  • 2015년 11월 29일 (일) 08:07 (차이 | 역사) . . (+579). . 새글 IRC Integration(새 문서: IRC탑재. IRC는 모뎀통신시절부터 쓰던 채팅방식의 일종인데, 이 기능을 게임에 탑재해서 채팅에 쓰도록 만들었다는 의미. 요즘 식으로 하...)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7 (차이 | 역사) . . (+450). . 새글 Invisible Bridges(새 문서: 투명 다리. 비밀 스테이지 요소의 일종. 시나리오상 믿음의 시험 (인디애너존스의 유명한 클리세)이나 숨겨진 길 등을 표현할 때 사용하...)
  • 2015년 11월 29일 (일) 08:06 (차이 | 역사) . . (+746). . 새글 Inverted hand/weapon(새 문서: 반전된 무기. 왼손잡이의 감정이입을 배려한 반전기능의 제공. 가령 FPS게임에서 총이 왼쪽에 나오는 형태. 1인칭인 FPS에서는 이렇게 (별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6 (차이 | 역사) . . (+511). . 새글 Inventory Grid(새 문서: 인벤토리 칸. 인벤토리에 (1아이템=1칸이 아니라) 칸이 있어서 아이템등을 퍼즐처럼 맞춰서 채워넣어야 하는 요소. 인벤토리에 부피감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6 (차이 | 역사) . . (+604). . 새글 Interrogation Flashback(새 문서: (보통 싱글 게임등에서) 플레이어캐릭터에게 NPC등의 누군가가 (심문 등)뭔가 물어봤을 때 그에 대한 주인공의 회상씬으로 넘어가 플레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6 (차이 | 역사) . . (+272). . 새글 Interrogation(새 문서: 심문. 취조 장면의 연출. 영화나 드라마에서 주인공의 강인함을 나타낼 때 자주 쓰이는 장면. 협박이나 폭력이 동반되는 과정에서 창의력...)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5 (차이 | 역사) . . (+453). . 새글 Internet Phenomena(새 문서: 인터넷 유행용어.스토리.만화,밈 등의 소재를 사용함. 이른바 짤방이나 유행요소. 호구악어,작은하마, 개죽이,아햏햏 등을 게임소재로 사...)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5 (차이 | 역사) . . (+304). . 새글 International Version(새 문서: 국외버전. 입에서는 각 국가마켓별 적용 옵션을 제공하는 등, 출시 시점부터 글로벌화를 진행하지만, 해외 출시를 위해 자막,대사,디자인...)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5 (차이 | 역사) . . (+161). . 새글 Interior Decorating(새 문서: 실내의 가구나 디자인을 바꾸거나 꾸밀 수 있는 요소. 시뮬레이션형 배치 뿐 아니라, 구매를 통한 세트 변경 등을 포함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5 (차이 | 역사) . . (+197). . 새글 Interactive Credits(새 문서: 상호작용 크레딧. 크레딧이 게임의 다양한 사물에 나타나거나 유저가 크레딧 글자를 격파하거나 작동시킬 수 있는 등의 인게임 형식의 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4 (차이 | 역사) . . (+215). . 새글 Instant Respawn(새 문서: 제한이나 댓가없이 바로바로 부활하는 방식. 많은 재시도를 전제로하는 게임 (difficult류)에서 주로 사용. Hotline Miami,The Cave,Cloudberry Kingdom,Gu...)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4 (차이 | 역사) . . (+255). . 새글 Inline Skating(새 문서: 인라인 스케이팅 요소. 꼭 레이싱에만 있는 것은 아님. 디너대쉬같은 식당경영게임에서도 주인공이 식당을 인라인을 타고 다니기도 함. Zi...)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7 (차이 | 역사) . . (+313). . 새글 Injury(새 문서: 특별한 부상. HP와 별개로 주인공이 영구적,일시적 골절,근손상 등으로 이동,파라메터 적용, 기능에 패널티를 받는 요소. 보통 크리티컬 피...)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6 (차이 | 역사) . . (+329). . 새글 Infographics(새 문서: 인포그래픽. 그래픽 도표화된 정보의 전달방식. 특히 고전적 파라메터 방식에서 최신 그래픽 방식에서 현재의 자원상태나 전략상황 진행...)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6 (차이 | 역사) . . (+141). . 새글 Infinite Combo(새 문서: 무한콤보. 무한히 연장할 수 있는 콤보. 보통 버그나 예상하지 못한 결과이지만, 때때로 의도적일 수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5 (차이 | 역사) . . (+141). . 새글 Industrial Level(새 문서: 공장지역. 게임 배경구성테마. 컨베이어벨트, 모노레일, 전기, 실린더 기계장치, 화염 등이 단골 구성메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5 (차이 | 역사) . . (+301). . 새글 Indie(새 문서: 개인개발자의.독립적인. 인디는 자본,제작방식 등 다양한 해석이 가능하지만, 키워드로 사용되는 경우 (예산과 개발규모상의 문제때문에...)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5 (차이 | 역사) . . (+159). . 새글 In-Game Tutorial Videos(새 문서: 게임 안에 비디오로 된 게임 튜터리얼이 들어있음. 요즘은 Youtube에 올려놓고 동영상을 빌트인 시키는 방식 등도 사용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5 (차이 | 역사) . . (+418). . 새글 In-Game Introduction(새 문서: 게임 인트로가 타이틀이나 동영상 등이 아니라 '이동조작가능한 게임상태'에서 이루어짐. 매스이펙트도 그런 부분이 있고. 초반에 '멀쩡...)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2 (차이 | 역사) . . (+580). . 새글 In-Game Controller(새 문서: 게임의 컨트롤이 게임 안에서 표현됨. 스토리상 유저의 컨트롤을 주인공을 통해 로봇 등에 연결시키는 컨셉도 있겠지만, 플라이트 시뮬레...)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2 (차이 | 역사) . . (+190). . 새글 In-Game Compliment(새 문서: 퍼펙트 게임. 필수적인 것은 아니나 완벽한 성공시 격려,특별한 표시 등으로 격려함. 하나의 유닛도 잃지 않았다거나, 한대도 맞지 않았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2 (차이 | 역사) . . (+340). . 새글 In-Game Button Reference(새 문서: 게임 내에서 조작법을 설명함. “거기 신병! W키를 눌러 내 앞까지 튀어와!”같은 표현방식. 1994년 당시만 해도 게임 세계관에 현실매체를...)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1 (차이 | 역사) . . (+328). . 새글 In-Game Announcer(새 문서: 게임 내부에서 상태 정보 제공을 음성으로 지원함과 동시에 게임 안의 목소리 존재에 대한 (반드시는 아니지만 보통) 캐릭터성을 부여한...)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1 (차이 | 역사) . . (+222). . 새글 In-Game Achievements(새 문서: 게임내 트로피. 싱글게임이나 앱게임에게는 지금은 당연한 것이지만, 이 요소는 스팀이나 콘솔 공식 네트워크 등의 달성목표 표창등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1 (차이 | 역사) . . (+377). . 새글 In-Engine ‘Sleeve Rolling’(새 문서: 엔진성능 과시를 위해 게임 안에 들어간 연출. 신체가 부서지거나, 부서진 거울의 반사 등등의 엔진 기능 과시용 연출. 이 경우는 옷소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1 (차이 | 역사) . . (+101). . 새글 Impossible to Lose(새 문서: 실패가 불가능한 게임 혹은 상황. 주로 레고시리즈 게임들같이 아동용 게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0 (차이 | 역사) . . (+419). . 새글 Imperial Japanese Army(새 문서: (1872년~)2차대전 중의 일본군 소재. (일본해상자위대깃발과 비슷한) 욱일기로 상징되고, 기관총좌에 일본도를 들고 ‘반자이’어택을 하는...)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0 (차이 | 역사) . . (+350). . 새글 Impaling Weapons(새 문서: 핀고정 무기류. 데미지를 주는 것을 넘어 (보통 가늘고 긴) 발사체가 적들을 벽이나 바닥에 박는 역할을 하는 무기. 하프라이프의 달군철...)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39 (차이 | 역사) . . (+502). . 새글 Immersive Sim(새 문서: 몰입적 시뮬레이션. 구분은 되는데, 경계는 모호하다. 보통 1인칭이며, 정해진 해법이나 시나리오가 아니라 게임 세계에 적용된 물리법칙...)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39 (차이 | 역사) . . (+572). . 새글 Immersive(새 문서: 몰입적.아직 혼용되는 단어지만 addictive는 단순반복욕구를 나타내는 반면, 이머시브는 보통 집중하게 만드는 특성을 말함. 첫째는 화면구...)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39 (차이 | 역사) . . (+227). . 새글 Idle Dialogue(새 문서: 아무 행동도 안하고 있으면 캐릭터가 뭔가 말하기 시작함. '음, 뭔가 해야하지않을까?' 등등.메탈기어솔리드, 레지던트이블5,6, 보더랜드1,2...)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27 (차이 | 역사) . . (+144). . 새글 Idle(새 문서: 대체로 냅두면 되는 게임. 일명 ‘클리커류’ 프로퍼티류에 많이 쓰인다. 그라인드퀘스트, 메가미퀘스트 등.)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27 (차이 | 역사) . . (+376). . 새글 Identifying Loot(새 문서: 전리품을 '감정'해서 마법속성등을 알아내는 방식. D&D시스템에서 Identify는 아이템의 마법력을 알아내는 동명의 마법을 사용한다는 의미를...)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9 (차이 | 역사) . . (+226). . 새글 Hundred Years' War(새 문서: 100년전쟁 배경. 1337년시작된 프랑스영국전쟁인데 중세군병전투의 대표적인 단골 배경. 잔다르크도 이 시대. 토탈워-메디블1,2, 100years war on...)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8 (차이 | 역사) . . (+229). . 새글 Hotspot Highlighting(새 문서: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주목할 필요가 있는 아이템,장비,필드오브젝트,대화중의 중요단어 등이 잘 알아볼 수 있거나 건드려 인터렉티브를...)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8 (차이 | 역사) . . (+112). . 새글 Horror(새 문서: 공포 요소. 포괄적이나 오싹한 분위기등을 깜. 좀비나,유령나온다고 다 호러는 아님.)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8 (차이 | 역사) . . (+123). . 새글 Homage Box Art(새 문서: 게임의 아이콘이나 포스터, 배포이미지,포스터 등에 ‘잡지표지나 시상 등을 표기하는 방식.)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7 (차이 | 역사) . . (+29). . 새글 Holyday(새 문서: 크리스마스시즌 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7 (차이 | 역사) . . (+559). . 새글 Hit Notifier(새 문서: (격투게임이나 실시간 전략게임 등에서) 타격을 표시하기 위한 스파크나 팝버 등의 이펙트. Hit라는 글자가 뜨거나 작은 아이콘이 뜰 때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6 (차이 | 역사) . . (+311). . 새글 Hit Marker(새 문서: 총알이 적에게 맞았을 때 적에게 특정한 표식을 붙이는 방식. 멀티플레이 게임에서 많이 씀. 보통 일정시간 유지되고 장애물에 상관없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6 (차이 | 역사) . . (+104). . 새글 Historic(새 문서: 역사적 사실을 소재. 또는 '역사적인'이라는 의미의 '기념비적인' 이라는 의미.)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6 (차이 | 역사) . . (+603). . 새글 Hinduism(새 문서: 힌두교 세계관. 인도대륙을 중심으로 믿는 종교. 다신교. 시바,비슈누,브라마,사라스바티,크리슈나,가네샤,인드라 등이 등장. 산스크리트...)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5 (차이 | 역사) . . (+77). . 새글 Hiding(새 문서: 게임중 주인공이 적들의 감지로부터 은신할 수 있는 기능.)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5 (차이 | 역사) . . (+218). . 새글 Hide In A Container to Get Past Security(새 문서: (보통 Stealth 잠입액션 요소에서) 사물에 숨을 수 있음. 사물로 변신하는 것을 포함. 닌자물. Metal Gear Solid 시리즈, Retro City Rampage, Mark of the Ni...)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5 (차이 | 역사) . . (+602). . 새글 Hidden Object(새 문서: Seek N Find라거나 Find N Pick, Point N Click과 혼용 사용되기도 함. hidden object로 추려지는 추세. 산더미같은 물건에서 지정된 물건을 찾아 클릭하...)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4 (차이 | 역사) . . (+67). . 새글 Hidden Credits(새 문서: 제작자 이름등을 이스터에그나, 게임 안에 넣어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4 (차이 | 역사) . . (+198). . 새글 Hidden Character(새 문서: 숨겨진 캐릭터. 유료구매하고는 다름. 게임의 완료 혹은 특별한 절차를 수행하여 얻음. 가령 보스를 깨고나면 보스캐릭터로 플레이해볼...)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4 (차이 | 역사) . . (+100). . 새글 Hero's Single Parent(새 문서: 편부모 슬하의 영웅.부모잃은 고아와 함께 많은 장르물에 쓰이는 설정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3 (차이 | 역사) . . (+69). . 새글 Hentai(새 문서: 일본 19금만화 또는 야게임의 형식이나 배경을 가짐.)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3 (차이 | 역사) . . (+207). . 새글 Hematomancy(새 문서: 피를 이용한 마법진 혹은 의식. 헬보이나 블레이드 등의 장르영화에서 자주 쓰이고 게임에서도 드래곤에이지, 제리코,길드워, 플레인스케...)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2 (차이 | 역사) . . (+449). . 새글 Hell Level(새 문서: 캐릭터 레벨업이 심하게 느린 특정레벨. 한국식 표현. 서양에서는 레벨을 지형의미로만 사용하는데 비해서, 국내에서는 캐릭터 실력등급...)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2 (차이 | 역사) . . (+135). . 새글 Heavy Metal(새 문서: 헤비메탈음악을 사용함. 또는 철제시설,탈것의 가공+용접의 컨셉을 쓰는 주로 세기말 풍 컨셉을 지칭.)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2 (차이 | 역사) . . (+390). . 새글 Heavy Enemy(새 문서: 동일한 종류로 인식되지만 더 강화된 적이 등장함. 더 높은 데미지, 강한 갑옷, 중화기를 장비하고 있음. 보통 보스가 아니라 일반적인 적....)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1 (차이 | 역사) . . (+112). . 새글 Heartbeat Meter(새 문서: 심전도. 캐릭터의 상태를 표현하는 방식의 일종. 공포,SF,스나이핑 게임 등에서 쓰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1 (차이 | 역사) . . (+24). . 새글 Hearing Impairment(새 문서: Senses Impairment 참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0 (차이 | 역사) . . (+148). . 새글 HD(새 문서: 그래픽이 고해상도임. HD Collection. 일반적으로 게임제목의 뒤에 붙음. 보통은 기존작의 고화질 리메이크를 말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0 (차이 | 역사) . . (+254). . 새글 Hardcore(새 문서: 매우 높은 난이도 혹은 매니아 취향.특정 게임진행 방식으로서 Hardcore mode라고 부르며, 보통 세이브는 게임종료후 이어서 하는 용도로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59 (차이 | 역사) . . (+377). . 새글 Hangman(새 문서: 행맨 게임, 비슷한 류. 글자를 하나 틀릴 때 마다 교수형 당하는 사람의 발 받침대가 사라지며, 정해진 회수만큼 틀리면 죽는 단어맞추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59 (차이 | 역사) . . (+76). . 새글 Hanging(새 문서: 매달리기. 1989년 페르시아의 왕자 이후 많이 쓰이는 기능.)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58 (차이 | 역사) . . (+151). . 새글 Hand-based Attack(새 문서: 컨트롤 UI나 버튼이 손과 관계있는 방식. 왼쪽버튼은 왼손, 오른쪽 버튼은 오른 손 등. 스트리트 파이터 등에 쓰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58 (차이 | 역사) . . (+294). . 새글 Hand Drawn Graphics(새 문서: 손으로 종이에 펜으로 그린 것 같은 그래픽. 수준낮음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Daymare Town처럼 전문 제도 혹은 펜화가의 그림을 포함함. 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57 (차이 | 역사) . . (+222). . 새글 Hanafuda Card Games(새 문서: 화투게임. 일본그림 카드 하나부타 카드를 사용한 게임. 고스톱 등 화투게임 혹은 그 메타포를 사용하는 게임.닌텐도가 처음엔 이 화투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57 (차이 | 역사) . . (+312). . 새글 HALO Jump(새 문서: 공중낙하 씬의 일종(Falling Sequence). HALO jump 컨텐츠. HALO는 (high altitude low opening) 높은 고도에서점프하여 낮은고도에서 낙하산을 펴는 스카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57 (차이 | 역사) . . (+297). . 새글 Half race(새 문서: 반인종족. 하프오크, 하프엘프, 하프드래곤 등등. 더 드라마틱하게 느끼는 유저가 꽤 있는듯. 보통 직업선택의 범위가 더 넓다. Dungeons & Dra...)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30 (차이 | 역사) . . (+437). . 새글 Hack(새 문서: Hack & Slash 요즘은 잘 안쓰는데, 던전 등에서 계속 적을 죽이고 자원획득해나가는 방식을 말함. 던전핵, 네트핵 등. 요즘은 Crawl이라 부르는...)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30 (차이 | 역사) . . (+187). . 새글 Gymkhana(새 문서: 짐카나. 자동차 경주의 일종. 복잡한 장애물이나 규칙을 적용한 자동차 경주인데 요즘은 드리프트를 중심으로 하는 퍼포먼스 경기를 말한...)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30 (차이 | 역사) . . (+365). . 새글 Glyphs(새 문서: 특별한 문자. 캐릭터 상징 혹은 게임의 세력을 상징하는데 쓴다. 이계문자는 미지의 존재에 대한 문명척도를 짐작하게 하는 클리세가 된...)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30 (차이 | 역사) . . (+204). . 새글 Gunsmith(새 문서: 총기의 주요부품들을 교체하거나 강화하는 게임요소. 보통은 옵션강화 정도가 아니라 훨씬 세밀하게 각 파츠등을 강화하거나 조립하는...)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16 (차이 | 역사) . . (+166). . 새글 Gun(새 문서: 총쏨. 2D와 FPS등을 포함. 보통 총기의 구매나 교체,강화 요소가 포함됨. 예전엔 총모양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게임을 의미했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15 (차이 | 역사) . . (+246). . 새글 Gulf war(새 문서: 90년도 걸프전 시절을 배경으로함. 요즘은 안나오고 당시에 잠깐 유행한 배경. F117, M1A2 신형탱크, F-15 등 전쟁시뮬레이션 류와 후세인 정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13 (차이 | 역사) . . (+334). . 새글 Guided by Radio(새 문서: 라디오 플레이가이드. 플레이 타임이 긴 게임은 게임 안의 BGM과 결합하여 세계관을 나타내는 게임 안의 라디오방송을 틀어준다. 다양한...)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12 (차이 | 역사) . . (+229). . 새글 Guest Costume(새 문서: 캐릭터에 다른 작품의 캐릭터 코스츔을 도입함. 마리오의 배관공복을 입고있다거나, 메가맨의 로켓팔을 달고 있다거나. 툼레이더 라라크...)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10 (차이 | 역사) . . (+1,077). . 새글 Guest Character(새 문서: 다른 게임/컨텐츠의 캐릭터(를 닮은 캐릭터)나 유명 캐릭터 디자이너를 초빙하여 제작한 캐릭터를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로 집어넣은 것....)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10 (차이 | 역사) . . (+183). . 새글 Groping Mechanic(새 문서: 캐릭터의 몸과 상호작용하는 요소. 일본게임앱에서 꽤 흔한 에로요소인데, Ragdoll과 병용하여 게임요소로 쓰는 clumsy ninja같은 게임이 있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09 (차이 | 역사) . . (+222). . 새글 Great Soundtrack(새 문서: Good Music과 비슷한 개념인데, 사운드에 특별히 더 신경 쓴 경우. 이 경우에는 별도의 '사운드 트랙'음원이 제공되거나 판매되는 것이 특징...)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08 (차이 | 역사) . . (+325). . 새글 Grazing(새 문서: 아슬한 피탄. 슈팅이나 탄막(Bullet Hell)게임에서는 캐릭터(비행체)의 그래픽보다 총알 충돌판정 범위를 더 작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 비행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08 (차이 | 역사) . . (+104). . 새글 Gravity(새 문서: 중력요소 있음. 또는 무중력 특유의 물리법칙이 게임 요소임 (Weightlessness 참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08 (차이 | 역사) . . (+355). . 새글 Grapple Break(새 문서: 잡기풀기. 격투게임등에서 그래플링 스킬을 푸는 요소를 말함. 아케이드 게임에서도 보스에게 묶이거나 특별한 상황이 되면 마구 스틱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07 (차이 | 역사) . . (+289). . 새글 Grand Strategy(새 문서: 대전략류. 일본게임 이름. 예전엔 그냥 war game이라고 불렀음. 상당히 큰 지역을 다루는 택틱스류 게임을 말하기도하고, (종종) 세계대전급...)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07 (차이 | 역사) . . (+379). . 새글 Gradual Enemy Introduction(새 문서: 점진적인 적 안내. 새로운 적이 등장할 때마다 퇴치법 혹은 약점, 혹은 특징 소개를 통해 힌트를 알려줌. 최근 게임에서는 킹덤 러쉬에서...)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07 (차이 | 역사) . . (+123). . 새글 Good Music(새 문서: 음악에 특히 신경쓴. 상대적인 단어로 '리듬게임' 등의 본격적 음악게임에는 쓰지 않는 단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06 (차이 | 역사) . . (+75). . 새글 Golf(새 문서: 골프배경 또는 골프요소 있음. 고정,스윙,비행,안착.홀인)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05 (차이 | 역사) . . (+374). . 새글 Gold Box Engine(새 문서: 1990년대 SSI사의 AD&D 게임들나올때 유행한 게임엔진. 게임 이름에 Gold Box가 붙어있었음. 서양 RPG명작들이 많이 제작되어 고전게임의 특정한...)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05 (차이 | 역사) . . (+120). . 새글 God(새 문서: 신 테마. 뭔가 세상구성요소를 합성해서 만드는 경우. 예전엔 Sandbox류 게임을 지칭하던 말.)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04 (차이 | 역사) . . (+283). . 새글 Ghost Ship(새 문서: 유령선 배경. 게임 전체 혹은 게임 스테이지의 일부로 사용됨. 해양물에서는 거의 반드시라고 할 정도로 등장. 특히 캐리비안의 해적 이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04 (차이 | 역사) . . (+233). . 새글 Ghost busting(새 문서: 유령퇴치요소. 보통 특정이 아닌 가정집 등의 유해요소로서의 일반 유령등을 장비등을 사용하여 유령을 청소하는 방식. Ghostbusters 시리즈,...)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03 (차이 | 역사) . . (+386). . 새글 Geoscape(새 문서: 지도가 구형 지구본으로 표시됨. X-com이나 superpower 등에 사용되었는데, 단순 그래픽 양식 뿐 아니라, 게임적인 연출과 결합되는 경우가 많...)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03 (차이 | 역사) . . (+104). . 새글 Geolocation(새 문서: 위치정보 기반. LBS :Location Based System(종종 기지국기반),GBS (GPS기반)라고도 부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02 (차이 | 역사) . . (+456). . 새글 Gender Recasting(새 문서: 가상인물 혹은 유명인물의 성별을 뒤바꾸어 등장시키는 연출방식. 여자대통령 링컨,퀸 아더...도 있겠지만 보통 일본게임에서 미소녀화시...)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02 (차이 | 역사) . . (+252). . 새글 Gender Exclusive Equipment(새 문서: 값비싼 성별 용품. 보석,바니걸 토끼귀, 비키니 등. 상당히 비싼 아이템으로 획득욕구를 자극하는 요소. 일본 게임에서 자주 나옴. Dragon's D...)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00 (차이 | 역사) . . (+135). . 새글 Geisha(새 문서: 게이샤. 한문으로는 예자.Art Person. 춤과 음악에 재주가 있는 일본 여성 엔터테이너..라는 설명이 있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00 (차이 | 역사) . . (+235). . 새글 Gardening(새 문서: 원예조경요소. 보통 ‘꾸미기’요소로 사용됨. 가꾸기와 지속적 관리가 추가되는 경우도 있음. 농사 짓는 지역설치물에 의한 자원 확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59 (차이 | 역사) . . (+164). . 새글 Gap Run(새 문서: (플랫포밍 게임 등에서) 충분한 속도를 이용해 빠지는 구멍들을 무시하고 달릴 수 있는 상황. 둠이나 슈퍼마리오 등에 쓰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59 (차이 | 역사) . . (+81). . 새글 Gang(새 문서: Gang,Mafia,Crime과 혼용. 마피아,범죄세계,조직들을 요소로 삼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58 (차이 | 역사) . . (+51). . 새글 Games on Which Comic Books are Based(새 문서: 만화의 원작이 되거나 영향을 준 게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58 (차이 | 역사) . . (+463). . 새글 Games Advertising Games(새 문서: 게임 안에서 게임 광고함. PPL이나 별도의 배너광고 창과는 다름. 보통 자사게임 광고. 광고가 아닌 컨텐츠의 일종으로 인식시키기 쉽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57 (차이 | 역사) . . (+350). . 새글 Gamebook(새 문서: 때로 Gamebook Adventures. 서바이벌북식의 구성. “침입자를 공격한다면 128페이지,피해서 숨는다면 13페이지로 가시오.” 등으로 구성된 게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57 (차이 | 역사) . . (+369). . 새글 Game Over Newspaper(새 문서: 게임이 끝나면 결과를 ‘신문’형식으로 표시함. 내 플레이에 대한 기사를 내보내는 방식. 보통 토너먼트 스포츠게임 등에서 8강에서 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57 (차이 | 역사) . . (+83). . 새글 Game For Platform(새 문서: 게임이름에 플랫폼을 표시하는 것. for PC, for Android, for Kakao 등.)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55 (차이 | 역사) . . (+175). . 새글 Gadget Interaction UI(새 문서: 주인공이 가진 장비가 게임UI로 표현되는 방식. 대표적으로 폴아웃의 PIP-Boy가 있음. Fallout 시리즈, Team Fortress 2, Perfect Dark, GoldenEye 007.)
  • 2015년 11월 29일 (일) 01:54 (차이 | 역사) . . (+122). . 새글 Gacha(새 문서: 캡슐에 장난감이 랜덤으로 들어있는 자판기의 상품명 '가챠퐁'에서 유래. 랜덤 획득 시스템.)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53 (차이 | 역사) . . (+559). . 새글 Future Internet(새 문서: 미래형 인터넷 또는 중앙 정보 조회 네트워크가 존재함. SF 등에서 쓰이는 설정요소. 게임 진행에 편의를 제공하는 장치이다. 아이작 아시...)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53 (차이 | 역사) . . (+138). . 새글 Funny(새 문서: 웃자고만든 황당한 게임.보통 잔인한 장면을 웃음으로 때운 것일 경우도 있음. 아마추어써젼 등의 게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52 (차이 | 역사) . . (+204). . 새글 Functional Field Object(새 문서: 기능적인 지형지물/설치물. 보통 장식용 또는 부수기용인 지형지물이나 인공물 등이 게임에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경우. FPS게임에서 자판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52 (차이 | 역사) . . (+40). . 새글 Fun(새 문서: 코믹한 그래픽과 연출의 게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52 (차이 | 역사) . . (+108). . 새글 Fully Customizable Controls(새 문서: 컨트롤에 필요한 키세팅을 자유롭게 재배정 할 수 있음.요즘은 꽤 일반화된 형태.)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51 (차이 | 역사) . . (+181). . 새글 Full Game Unlock(새 문서: 일부기능 잠금 버전을 무료로 하고 돈내면 제한을 풀어 풀버전을 즐길 수 있게 하는 방식. 부분유료화라 부르는 인게임차징과는 다르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51 (차이 | 역사) . . (+339). . 새글 Fuel Management(새 문서: 연료를 관리해야하는 요소 있음. 이때 연료는 자동차도 있지만, 에너지, 스팀, 타일,산소 등 게임운용에 있어서 유저의 숙련도에 관계없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50 (차이 | 역사) . . (+151). . 새글 From Zero to Hero(새 문서: 시나리오의 한 방식. 주인공이 무일푼,약자 상태에서 영웅이 되는 스토리라인.많은 RPG게임에서 이런 방식을 취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9 (차이 | 역사) . . (+193). . 새글 Friendly Encouragement(새 문서: 진척비교. 친구와 진척도나 성적 비교를 제공함.넓게는 랭킹도 포함되겠지만, 그것보다는 캔디크러시사가의 스테이지 진행 비교 쪽이 더...)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9 (차이 | 역사) . . (+109). . 새글 FreeLC(새 문서: 공짜 DLC. 무료로 제공하는 DLC는 그냥 업그레이드 패치보다 만족도가 높을 수 있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9 (차이 | 역사) . . (+143). . 새글 Free to play(새 문서: 일단은 공짜라는 뜻. 플레이를 '해보는'것이 공짜라고 해서 모든 컨텐츠를 즐기는 것이 무료라는 뜻은 아님.)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8 (차이 | 역사) . . (+132). . 새글 Free Targeting(새 문서: 테라에서 나온 말로 ‘논 타게팅’ 방식을 좀 더 다루기 쉽도록 보정한 방식. ‘Targeting’항목 참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8 (차이 | 역사) . . (+252). . 새글 Foreign Letters for Design(새 문서: 게임의 세계관, 분위기나 디자인을 위해 외국문자를 사용함.러시아의 뒤집힌 R이나 한글,일본어,중국어의 ‘폰트 디자인’을 이용함. 가...)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6 (차이 | 역사) . . (+140). . 새글 Forced Slow Walking(새 문서: 강제걸음. 게임의 규칙이나 씬의 설정에 따라 캐릭터가 (뛰기가 아닌) 걷기 상태를 강제로 지정하는 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5 (차이 | 역사) . . (+37). . 새글 Foot Racing(새 문서: 두발로 달리는 레이싱 방식.)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5 (차이 | 역사) . . (+13). . 새글 Food(새 문서: 음식나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2 (차이 | 역사) . . (+136). . 새글 Font Size Increase(새 문서: 대형폰트 연출. 특수효과 등에서 폰트가 큼지막하게 커지거나 튀어나오거나 쏟아지는 등의 연출 방식.)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2 (차이 | 역사) . . (+200). . 새글 Fodder Enemies(새 문서: 우르르 나오는 깔아주는 적들. 진삼국무쌍의 병사나 레프트포데드의 좀비들,에일리언 슈터의 몬스터들 등. 그 수량면에서 졸개들인 minions...)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1 (차이 | 역사) . . (+81). . 새글 Flip(새 문서: 질주하다가 허공체류동안 앞/뒤돌기 묘기 + 착지하는 게임류.)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1 (차이 | 역사) . . (+138). . 새글 Flight(새 문서: 날아감. 멀리던지기류 게임.국내에선 '드래곤 플라이트'류를 말하는데 마찬가지 의미. 멀리 날아가기류.)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1 (차이 | 역사) . . (+84). . 새글 Flash Game Origin(새 문서: (보통 웹브라우저에서 재생되는) 플래시 게임에서 유래한 게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0 (차이 | 역사) . . (+238). . 새글 Flappy(새 문서: 플래피버드식의. 버튼을 누르면 통통튀는 캐릭터가 스트롤되는 장애물 틈새를 지나가면 1점 얻는 게임류. 베트남 개발자가 이틀만에 만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0 (차이 | 역사) . . (+18). . 새글 Fishing(새 문서: 낚시 배경, 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40 (차이 | 역사) . . (+54). . 새글 Fish Breeding(새 문서: 물고기 키우는 요소. 먹이주고 번식하고.)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8 (차이 | 역사) . . (+101). . 새글 Fish(새 문서: 물고기나옴. 혹은 어항류 게임. 작은 물고기는 먹고, 큰 물고기는 피해야 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8 (차이 | 역사) . . (+197). . 새글 First Person Scene(새 문서: (본래 1인칭 시점 진행이 아닌 게임에서) 특정 장면,컨텐츠,상황에서 1인칭 뷰로 바뀜. The Darkness II의 춤추는 장면,최초 주인공이 깨어나는...)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8 (차이 | 역사) . . (+119). . 새글 First Person Melee(새 문서: 1인칭 근접전투. 장거리 전투가 아니라 칼싸움이나 주먹 등을 1인칭모드에서 진행하는 것.)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7 (차이 | 역사) . . (+215). . 새글 First Person Map Reading(새 문서: 1인칭 지도보기. 지도나 게임 내의 정보를 표시함에 있어 화면 UI를 쓰는 것이 아니라 In-game에서 캐릭터가 들고 있는 사물의 정보를 카메라...)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7 (차이 | 역사) . . (+71). . 새글 First Person(새 문서: 내가 직접 바라보는 방식의 1인칭 시점의 게임. FPS 등.)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7 (차이 | 역사) . . (+89). . 새글 Fire(새 문서: 소방진화배경. 혹은 뒤로갈수록 번져나가는 불번짐류의 룰이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6 (차이 | 역사) . . (+74). . 새글 Fighting(새 문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여러번 때려야 되는 게임. 대전격투.)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6 (차이 | 역사) . . (+277). . 새글 Fictionalized Real Holidays(새 문서: 가상 실제 축일의 운영이벤트나 시즌게임. 발렌타인,할로윈,크리스마스 등등. 가령 WOW에서 발렌타인데이이벤트 컨텐츠를 투입하거나, 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6 (차이 | 역사) . . (+294). . 새글 Fictional Currencies(새 문서: 가상 화폐. 게임의 모든 화폐는 가상이지만 이 경우는 보통 엉뚱한 물건이 화폐로 쓰이는 경우를 말한다. 폴아웃의 콜라병뚜껑과 캔뚜껑(...)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5 (차이 | 역사) . . (+277). . 새글 Fictional Brands(새 문서: 가상 브랜드. 게임 안에 기업,가게 등의 특정 브랜드가 존재한다. 상업기구나 무역 거래처등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세력하고는 다른 느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5 (차이 | 역사) . . (+99). . 새글 Feudal Japan(새 문서: 1185년~1603년쯤의 일본. 사무라이, 쇼군과 다이묘 시절. 일본 전국시대 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4 (차이 | 역사) . . (+263). . 새글 Female Protagonist(새 문서: 여주인공 게임. Heroin 게임. 툼레이더, Dreamfall,A hat in time, Wings of Vi,Daylight, Shovel Knight, Deception IV, NaissanceE, Vital Force, Our Daker Purpose, Broken Age,...)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4 (차이 | 역사) . . (+306). . 새글 Feelie(새 문서: (패키지 게임에서) 게임박스 안에 들어있는 소품. 군번줄이나 동전,천으로 된 지도 등 게임에 등장하는 소품인 경우가 많음. 실감 증대, 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3 (차이 | 역사) . . (+502). . 새글 Faux Twitter(새 문서: 가짜 트위터. 뉴스자막이나 뉴스화면과 비슷한 개념인데, 현실감을 높히기 위해 트위터를 게임 내 인물의 메시지 표현양식이나 게임 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3 (차이 | 역사) . . (+79). . 새글 Fashion(새 문서: 화장시키고 헤어스타일바꾸고 옷입히는 게임. 일명 걸게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1 (차이 | 역사) . . (+148). . 새글 Farm(새 문서: 농장에 씨심고 물주고 수확하는 게임 보통 경영과 결합하지만 파라다이스가든처럼 그냥 꾸미기인 경우도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30 (차이 | 역사) . . (+45). . 새글 Fantasy(새 문서: 환타지 배경. 주로 중세+마법+기사)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24 (차이 | 역사) . . (+146). . 새글 Fan Translation(새 문서: 팬번역. 원제작자 협의 없이 팬들이 자의로 번역하는 경우. 한국에도 다수의 아마추어 '한글번역팀'이 존재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24 (차이 | 역사) . . (+122). . 새글 Family(새 문서: 게임요소가 아니라 가족들이 함께 하는 게임. 함께 도와줄만한 요소가 있고, 게임이 건전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23 (차이 | 역사) . . (+314). . 새글 False Ending(새 문서: 제공된 엔딩과 다른 이야기가 있음. 속편 예고에 많이 쓰이는 경우도 있지만, 일본 애니메이션 '바다의 트리톤'처럼 홀랑 뒤집어 놓는 경...)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23 (차이 | 역사) . . (+248). . 새글 False Identity(새 문서: 주인공이 기억상실,세뇌,조종,임무 등으로 다른 신분/기억/입장을 가지게 되는 스토리. Metal Gear Solid,Fullmetal Alchemist,Tales of Symphonia,Kingdom Hea...)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22 (차이 | 역사) . . (+336). . 새글 Falling Sequence(새 문서: 낙하씬. 보통 자유낙하하는 동안 장애물을 피하거나, 심지어는 추락물 사이를 점프하거나, 다른 적들과 싸움. 군사적인 전술/공수낙하인...)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22 (차이 | 역사) . . (+149). . 새글 Fake T.V. Show(새 문서: 가상의 TV쇼 배경이거나 설정요소. 또는 서바이벌 TV쇼의 구성을 흉내내어 게임 세계관으로 쓴 것. (헝거 게임 등))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22 (차이 | 역사) . . (+269). . 새글 Facility(새 문서: 시설 배경. 학교,교도소,병원,공항,소방서,양로원,리조트,호텔,항만,캠핑촌 등등 시설의 운용을 중점에 둠. 보통 타이쿤,비지니스 등과 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21 (차이 | 역사) . . (+274). . 새글 Faceship(새 문서: 얼굴이 달린 배. 주인공 혹은 악당. 배의 주인 등의 캐릭터화를 극대화한 스타일의 연출방식. 꽤 자주 사용된다. 특히 배 차량 등을 의인화...)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9 (차이 | 역사) . . (-7). . 김동은WhtDrgon. 게임 키워드 정리(E)
  • 2015년 11월 29일 (일) 01:19 (차이 | 역사) . . (+119). . 새글 Eye Poking(새 문서: 두 손가락으로 눈 찌르기. 슬랩스틱의 고전으로 게임에서도 종종 개그요소로서 사용된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9 (차이 | 역사) . . (+260). . 새글 Exploration(새 문서: 맵 여기저기를 싸돌아다니며 뭔가 발견하는 요소. Open Wold나 Sandbox와 종종 혼용. cradle. 프론티어즈, Raven's Cry, Pirate Dawn, Ad astra, 마인크래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8 (차이 | 역사) . . (+355). . 새글 Expanding Crosshair(새 문서: FPS등에서 이동이나 총기사용시 명중율이 떨어지는 규칙이나, 그 사실을 조준점의 범위을 넓힘으로서 알려주는 방식. 98년 레인보우6 때부...)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8 (차이 | 역사) . . (+102). . 새글 Evil Empire(새 문서: 악의 제국이 등장함. 스타워즈,파이널판타지,발키리시리즈,커맨드앤퀀커 등.)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7 (차이 | 역사) . . (+211). . 새글 Evergreen(새 문서: (보통 싱글게임에서) 플레이어가 스스로 목표를 정하지 않는한 딱히 뚜렷한 목표가 없음. Europa Universalis IV,Football Manager 2013,FTL: Faster Than Lig...)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5 (차이 | 역사) . . (+351). . 새글 Eternal Return(새 문서: 흰둥이가 가장 좋아하는 신화학자 미르치아 엘리아데에 의해 정립된 세계관. 우주순환론 혹은 꼬리를 문 뱀. 이 개념은 아브라함류 종교(...)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4 (차이 | 역사) . . (+83). . 새글 Escape(새 문서: 일명 방탈출게임. 방탈출전문 어드벤처게임이라고 할 수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4 (차이 | 역사) . . (+71). . 새글 Eroge(새 문서: 에로게. 성인용 일본 만화/그래픽 풍, 그 소재의 게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3 (차이 | 역사) . . (+155). . 새글 Eponymous Level Title(새 문서: 게임 타이틀이 스테이지명으로 등장하며 하일라이트 스테이지임을 알리는 연출방식.Dead Space,Halo: Combat Evolved,Dishonored)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2 (차이 | 역사) . . (+661). . 새글 Environmental Kill(새 문서: 환경적 죽음이 주 요소. 플랫포밍 게임에서 거의 필수요소로 등장하는지라 너무 흔한데, 이게 키워드가 될 경우는 해당 요소가 게임의 상...)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12 (차이 | 역사) . . (+474). . 새글 Enforced Boundary(새 문서: 창의적 게임 경계. 스테이지 경계를 그냥 투명벽 등으로 막은 것이 아니라, 특정한 상황에 쳐하여 죽게되는 식으로 처리한 방식. 이탈시...)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09 (차이 | 역사) . . (+64). . 새글 Enemy Roll Call(새 문서: 게임에 등장한 몬스터 등이 게임 크레딧에 나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08 (차이 | 역사) . . (+229). . 새글 Enemy Platforms(새 문서: 적을 밟고 뛰는 발판용도의 게임요소. 그냥 밟고 뛸 수 있다거나, 용암,물에 빠트린 후 밟고 건넌다거나, 구멍에 빠트려 매우고 그 위를 지...)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06 (차이 | 역사) . . (+46). . Enemy Distraction(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05 (차이 | 역사) . . (+125). . 새글 Enemy Health Indicator(새 문서: 적의 HP표기. 현재 상대하는 적의 HP바를 UI에 표시하는 경우나 몬스터에 표시하는 경우가 있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1:04 (차이 | 역사) . . (+117). . 새글 Enemy Distraction(새 문서: 멈추는 것이 불가능한 러닝게임류. 앱에서는 아닌 것을 찾기 힘들정도로 일반화된 방식.)
  • 2015년 11월 29일 (일) 01:03 (차이 | 역사) . . (+117). . 새글 Endless Runner(새 문서: 멈추는 것이 불가능한 러닝게임류. 앱에서는 아닌 것을 찾기 힘들정도로 일반화된 방식.) (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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