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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년 11월 30일 (월) 09:42 (차이 | 역사) . . (+124) . . 새글 Real time (새 문서: (일반적으로 턴제였으나) '턴제가 아닌' 동시작동, 실시간을 의미. RTS 리얼타임시뮬레이션 등.)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42 (차이 | 역사) . . (+763) . . 새글 Real Money Transaction (새 문서: RMT. 현거래. 보통 in game의 부분유료화를 말하는 것이 아닌 게임 바깥의 상거래를 의미한다. 국내의 아이템베이 아이템매니아 등. 게임 약...)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41 (차이 | 역사) . . (+89) . . 새글 Real currency (새 문서: 게임에 사용되는 돈이 현실화폐단위를 사용함. 달러,원,엔,위안 등.)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35 (차이 | 역사) . . (+317) . . 새글 Reaction Extra Revenue (새 문서: 반응에의한 추가소득. 상황발생+추가조작=추가이득의 개념. 격투게임에서 공격이 명중했을 때 추가적인 조작을 하는 등으로 더 강한 공격...)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35 (차이 | 역사) . . (+189) . . 새글 Random Encounter Gauge (새 문서: 랜덤 조우 등에서 조우의 임박을 알리는 게이지를 달아줌. 랜덤인카운터의 아슬한 감을 유지하면서 게임을 갑작스레 방해받는 느낌을 줄...)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31 (차이 | 역사) . . (+124) . . 새글 Ragnarok (새 문서: 신들의 황혼. 북유럽 신화의 세상의 최후와 재탄생에 대한 전쟁 배경. 오딘,발키리 등이 등장.)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31 (차이 | 역사) . . (-1) . . 김동은WhtDrgon. 게임 키워드 정리 (→R)
- 2015년 11월 30일 (월) 09:30 (차이 | 역사) . . (+30) . . 새글 Ragdoll (새 문서: 관절인형 캐릭터 나옴.)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30 (차이 | 역사) . . (+92) . . 새글 Racing (새 문서: 질주함. 코스가 좌우로 변하거나 앞서거니뒷서거니 달리면서 경쟁함.)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27 (차이 | 역사) . . (+116) . . 새글 PvP (새 문서: Player vs. Player 유저와 유저가 (보통은 1:1로) 싸우는 요소. 다른 의미로 PvE라는 것이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26 (차이 | 역사) . . (+99) . . 새글 PvE (새 문서: PvP가 아니라 몬스터랑 싸우거나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싱글형 요소라는 뜻.)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26 (차이 | 역사) . . (+304) . . 새글 Puzzle Solution on Packaging (새 문서: 게임내퍼즐 힌트가 제품케이스에 써있는 트릭. 패캐지시절 메탈기어솔리드라는 게임에서 송신을 위해 맞춰야하는 무선주파수가 게임 케...)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25 (차이 | 역사) . . (+483) . . 새글 Puzzle Points (새 문서: 퍼즐포인트. 80~90년대 시에라사의 어드벤처 게임에서 사용했던 방식으로 게임의 진행 정도를 나타내는 척도가 된다. 게임의 퍼즐을 풀 때...)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25 (차이 | 역사) . . (+20) . . 새글 Puzzle (새 문서: 퍼즐요소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24 (차이 | 역사) . . (+396) . . 새글 Punks (새 문서: 펑크. 펑크스타일컨셉. 다양한 색깔의 모히칸이나 삐죽삐죽한 머리,다양한 곳에 달린 금속버클들과 가죽띠, 요란한 그림의 티셔츠 등의...)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23 (차이 | 역사) . . (+382) . . 새글 Pseudo Non-Linear (새 문서: 선형 진행방식의 게임에서 일부충족(4개중 3개를 충족 등등)조건이나 다양한 전략/전술적 선택지나 (무역으로 돈만 계속 번다거나 레벨업...)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21 (차이 | 역사) . . (+207) . . 새글 Proxy Battles (새 문서: 일명 포켓몬류. 팻 같은 것이 주인공 대신 전투를 하는 시스템. 포켓몬시리즈,피크민,페르소나4, 믹스마스터온라인 등. (몬스터길들이기도...)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21 (차이 | 역사) . . (+49) . . 새글 Protector (새 문서: 동행 등을 보호하는 요소. immortall 등.)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20 (차이 | 역사) . . (+187) . . 새글 Protagonist (새 문서: X가 주인공이며 그에 따라 게임의 분위기를 맞추어 독창성이 있음. Orc Protagonist 나 Alien, Demonic, Father, Princess, Traitorous, Presidential Protagonist 등...)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20 (차이 | 역사) . . (+306) . . 새글 Proration (새 문서: 연속데미지감소. (보통 격투게임에서) 연속된 공격에서 축차적 데미지감소를 적용하는 방식. 밸런스공식을 설계할 때는 미처 생각하지 못...)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19 (차이 | 역사) . . (+146) . . 새글 Property (새 문서: 자산이 게임 구성요소. 보통 이자로 재투자해서 이자를 늘리는 구성요소. 뱀파이어라이브 혹은 각종 Idle game들)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19 (차이 | 역사) . . (+172) . . 새글 Prommercial (새 문서: 프로모션 비디오+ 상업영화의 합성어. 게임의 홍보 비디오를 유명감독+전문촬영팀으로 구성하여 제작하는 게임 프로모션의 형태.)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18 (차이 | 역사) . . (-34) . . 김동은WhtDrgon. 게임 키워드 정리 (→P)
- 2015년 11월 30일 (월) 09:17 (차이 | 역사) . . (+311) . . 새글 Projectiles (새 문서: 발사체. 총알을 이야기하는데, 키워드로서 쓰일 때는 총알이 타겟계산방식이 아니라, 프로그램 처리상의 독립된 '발사체'가 구현되어, 캐...)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17 (차이 | 역사) . . (+291) . . 새글 Progressive Barrel Stabilization (새 문서: FPS 등에서 보통 기관총은 연사가 지속되어 오버히트로 갈수록 탄착점이 흩어지는 것과 반대로 연사가 지속되어 총열이 오버히트되어갈수...)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17 (차이 | 역사) . . (+162) . . 새글 Profanity in the Title (새 문서: 제목에 욕설이나 비속어가 들어감. 게임 분위기에 맞추어 넣기도 하는 편. 또는 막되먹은 게임이라는 것을 과시하기 위해.)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16 (차이 | 역사) . . (+650) . . 새글 Previously (새 문서: 지난줄거리. 미드에서 전편, 혹은 이번에 다루는 에피소드에 이어지는 이전의 에피소드에 대한 간략한 장면편집을 활용한 지난 이야기를...)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16 (차이 | 역사) . . (+275) . . 새글 Prestige (새 문서: 최고레벨을 완성한 후 특별한 등급을 받고 캐릭터를 처음부터 다시 키움. 콜오브듀티4에서 유명해진 방식. 보더랜드 등에도 같은 방식이...)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16 (차이 | 역사) . . (+294) . . 새글 Prematurely Ending Missions (새 문서: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임무. 플레이어에게 주어지는 설정 상의 목표와 실제 플레이 목표가 다름. 임무 달성 목표는 ‘황제를 보호하라’였...)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14 (차이 | 역사) . . (+104) . . 새글 Prematurely Ending Boss Fights (새 문서: 보스의 HP가 0가 되기전에 보스전투가 끝남. 이벤트씬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음.)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14 (차이 | 역사) . . (+573) . . 새글 Pre-Release Public Testing (새 문서: 사실 한국에선 별로 특정지을 필요도 없는 요소. 클로즈 베타테스트, 오픈 베타 테스트 등으로 온라인게임에서 관례화 된 방식. 앱 게임에...)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13 (차이 | 역사) . . (+186) . . 새글 Pre-LC (새 문서: 선행다운로드컨텐츠. 출시될 본 게임의 맛보기(Dead Space Ignition) 또는 배경,소재를 사용한 미니게임(페이블2 펍게임)이나 뒷배경에 대한 게임.)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13 (차이 | 역사) . . (+213) . . 새글 Postal Service (새 문서: 택배서비스. 유저에게 편지와 함께 물품을 보낼 수 있는 기능. MMORPG등에 많다. 한 술 더 떠서 착불요금을 내야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서비...)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13 (차이 | 역사) . . (+275) . . 새글 Post apocalyptic (새 문서: 세계멸망이후 배경. 핵전쟁이나 전염병,좀비 등의 재앙 이후. 세기말 게임. 폴아웃같은 게임도 있지만, 인류멸망 이후 사자,병아리,멧돼지...)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12 (차이 | 역사) . . (+120) . . 새글 Population Cap (새 문서: 인구제한. 보통 스타크래프트의 디팟이나 하우스를 짓는 등의 추가 자원 소모가 필요하다.)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12 (차이 | 역사) . . (+257) . . 새글 Point Scored for Continuing (새 문서: 반복플레이로 포인트가 계속 쌓이는 방식. 레벨업이나 누적점수가 아니라 오락실아케이드(철권카드,버추어파이터카드 등)에서 사용하던...)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10 (차이 | 역사) . . (+121) . . 새글 Point of No Return (새 문서: 복귀가 불가능한 지점. 유저의 진행을 망치지 않기 위해 세이브 포인트로 제공되기도 한다.)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10 (차이 | 역사) . . (+259) . . 새글 Point & Click (새 문서: 딱 골라서 클릭하는 것으로 게임 진행. 머시나리움이나 리틀휠 같은 사물작동 어드벤처들. 종종 히든 오브젝트와 혼용되지만, 포인트 앤...)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09 (차이 | 역사) . . (+292) . . 새글 Please Don't Quit (새 문서: 그만하지 말아주세요. 게임 종료 버튼을 누르면 정말 나갈거냐고 울면서 사정하는 연출. 때로는 Quit버튼이 (약간) 도망다니기도 한다. 꼭...)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09 (차이 | 역사) . . (+124) . . 새글 Player Created Party (새 문서: 플레이어가 함께하는 팀(Party) 동료 모두(또는 일부)를 제작해야하(거나 할 수있)는 게임 방식.)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09 (차이 | 역사) . . (+70) . . 새글 Playable Monster/Boss (새 문서: 몬스터나 보스를 캐릭터/유닛으로 플레이할 수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08 (차이 | 역사) . . (+1,110) . . 새글 Play-To-Play (새 문서: Free to play나 pay to play과 비슷한 단어로, 게임 안에서 무언가를 함으로서 게임플레이나 컨텐츠가 허락되는 방식. 무료라는 뜻은 아니다. 가...)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08 (차이 | 역사) . . (+375) . . 새글 Play as Dungeon Master (새 문서: 전통적인 TRPG에 존재하는 게임 진행자 (DM)가 있는 형태로 게임이 진행됨. D&D Online 혹은 모바일 게임 Pen & Paper RPG가 있다. 간혹 DM처럼 게임...)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07 (차이 | 역사) . . (+133) . . 새글 Platform Fighting (새 문서: (보통 다단으로 구성된) 플랫폼 환경에서 서로 싸우는 요소. Super Smash Bros. One Piece: Gigant Battle 시리즈.)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07 (차이 | 역사) . . (+44) . . 새글 Platform (새 문서: 또는 Platforming. 발판 밟고 점프함.)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04 (차이 | 역사) . . (+67) . . 새글 Plagiarism (새 문서: 표절게임. 양해없이 다른 게임의 구조등을 도용함.)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04 (차이 | 역사) . . (+183) . . 새글 Placeholders (새 문서: MMO 등에서 (그냥 스폰되는 일반 몹과 달리) 특정 위치에 항상 존재하는 몬스터. 지역 네임드 몬스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모르라딤 등.)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04 (차이 | 역사) . . (+108) . . 새글 Pixel (새 문서: 또는 Pixel Art. 도트를 이용해 캐릭터나 사물을 표현하던 8비트시절 그래픽 스타일.)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03 (차이 | 역사) . . (+120) . . 새글 Pistol Envy (새 문서: 초기 지급되는 무기(보통 피스톨)이 게임 내내 (특별한 용도 등으로)유용하게 쓰이는 경우.)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8:41 (차이 | 역사) . . (+247) . . 새글 Piss Lines (새 문서: 괴롭히면 개그하기. 유닛을 클릭하면 대사가 말풍선이 뜨는 경우 계속 치면 유머대사가 나오는 요소. 유닛 애착도를 올릴 수 있다. 장난은...)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