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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년 2월 15일 (월) 02:31 (차이 | 역사) . . (-3) . . 천년 (→역사)
- 2016년 2월 15일 (월) 02:30 (차이 | 역사) . . (+3) . . 천년 (→역사)
- 2016년 2월 15일 (월) 02:28 (차이 | 역사) . . (+387) . . 천년 (→역사)
- 2016년 2월 15일 (월) 02:12 (차이 | 역사) . . (+48) . . 천년
- 2016년 2월 15일 (월) 02:01 (차이 | 역사) . . (+4) . . 천년
- 2016년 2월 15일 (월) 02:00 (차이 | 역사) . . (+1,835) . . 새글 천년 (새 문서: == 개요 == 천년은 액토즈소프트에서 만든 정통 무협 온라인 RPG 게임이다. == 역사 == 1999.1 천년 OBT 시작 (창조서버 오픈일) 2000.4.20 천년 정...)
- 2015년 12월 24일 (목) 04:53 (차이 | 역사) . . (-4,814) . . 금칙어 (최신)
- 2015년 12월 17일 (목) 08:14 (차이 | 역사) . . (+394) . . 드립 (→드립 모음) (최신)
- 2015년 12월 14일 (월) 05:00 (차이 | 역사) . . (+10) . . GMTool
- 2015년 12월 11일 (금) 02:08 (차이 | 역사) . . (+347) . . 게임이론에 대한 예일대 강의 24강을 한글로 공부할 기회
- 2015년 12월 11일 (금) 01:42 (차이 | 역사) . . (+5) . . 게임이론에 대한 예일대 강의 24강을 한글로 공부할 기회
- 2015년 12월 11일 (금) 01:41 (차이 | 역사) . . (+3) . . 게임이론에 대한 예일대 강의 24강을 한글로 공부할 기회 (→영문 강의 영상)
- 2015년 12월 11일 (금) 01:40 (차이 | 역사) . . (+1,248) . . 게임이론에 대한 예일대 강의 24강을 한글로 공부할 기회 (→영문 강의 영상)
- 2015년 12월 11일 (금) 01:34 (차이 | 역사) . . (+1,664) . . 게임이론에 대한 예일대 강의 24강을 한글로 공부할 기회
- 2015년 12월 11일 (금) 01:22 (차이 | 역사) . . (+12) . . 게임이론에 대한 예일대 강의 24강을 한글로 공부할 기회 (→개요)
- 2015년 12월 10일 (목) 07:50 (차이 | 역사) . . (+1) . . 잔글 게임이론에 대한 예일대 강의 24강을 한글로 공부할 기회
- 2015년 12월 10일 (목) 07:49 (차이 | 역사) . . (-3) . . 게임이론에 대한 예일대 강의 24강을 한글로 공부할 기회 (→한글자막 영상)
- 2015년 12월 10일 (목) 07:48 (차이 | 역사) . . (+447) . . 게임이론에 대한 예일대 강의 24강을 한글로 공부할 기회
- 2015년 12월 10일 (목) 07:26 (차이 | 역사) . . (+119) . . 게임이론에 대한 예일대 강의 24강을 한글로 공부할 기회 (→한글자막 영상)
- 2015년 12월 10일 (목) 07:23 (차이 | 역사) . . (-784) . . 게임이론에 대한 예일대 강의 24강을 한글로 공부할 기회 (→개요)
- 2015년 12월 10일 (목) 07:22 (차이 | 역사) . . (+77) . . 게임이론에 대한 예일대 강의 24강을 한글로 공부할 기회 (→참고)
- 2015년 12월 10일 (목) 07:18 (차이 | 역사) . . (+1,363) . . 새글 게임이론에 대한 예일대 강의 24강을 한글로 공부할 기회 (새 문서: = 개요 = 평소 게임기획론을 강의할 때 1강에서 게임의 정의를 다룰 때 게임은 본래 재미있는 것이 아니며, 오직 승리를 위해 달궈진 순수...)
- 2015년 12월 10일 (목) 07:02 (차이 | 역사) . . (+4) . . 미디어 위키에서 유투브 영상 보이기 (최신)
- 2015년 12월 10일 (목) 07:01 (차이 | 역사) . . (+51) . . 미디어 위키에서 유투브 영상 보이기 (→사용방법)
- 2015년 12월 10일 (목) 07:00 (차이 | 역사) . . (+766) . . 새글 미디어 위키에서 유투브 영상 보이기 (새 문서: = 개요 = 우선 Youtube 확장기능이 설치되어있는지 특수:버전 에서 확인한다. GameDic 에서는 해당 확장기능을 설치했다. = 설치방법 = *...)
- 2015년 12월 10일 (목) 01:52 (차이 | 역사) . . (+138) . . 드립 (→드립 모음)
- 2015년 12월 7일 (월) 01:43 (차이 | 역사) . . (+678) . . 드립 (→드립 모음)
- 2015년 12월 7일 (월) 01:27 (차이 | 역사) . . (+124) . . 금칙어 (→같이보면 좋은 글)
- 2015년 12월 4일 (금) 09:10 (차이 | 역사) . . (+37) . . 드립 (→드립 모음)
- 2015년 12월 4일 (금) 09:07 (차이 | 역사) . . (+81) . . 금칙어 (→금칙어 한글)
- 2015년 12월 4일 (금) 08:12 (차이 | 역사) . . (+1) . . 금칙어
- 2015년 12월 4일 (금) 08:12 (차이 | 역사) . . (+116) . . 금칙어 (→개요)
- 2015년 12월 4일 (금) 06:54 (차이 | 역사) . . (-69) . . 드립 (→드립 모음)
- 2015년 12월 4일 (금) 06:53 (차이 | 역사) . . (+1,026) . . 새글 드립 (새 문서: = 개요 = NPC, 혹은 아바타가 혼자 떠드는 말 = 드립 모음 = *빨리 빨리 개발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친구야 나랑 걷자 멀리~~~ *하나...)
- 2015년 12월 4일 (금) 06:40 (차이 | 역사) . . (+2) . . 금칙어
- 2015년 12월 4일 (금) 06:39 (차이 | 역사) . . (-2) . . 욕설 리스트 (금칙어 문서로 넘겨주기) (최신)
- 2015년 12월 4일 (금) 06:39 (차이 | 역사) . . (+25) . . 새글 욕설 리스트 ("금칙어" 문서로 넘겨주기)
- 2015년 12월 4일 (금) 06:37 (차이 | 역사) . . (+24) . . 금칙어 (→개요)
- 2015년 12월 4일 (금) 06:36 (차이 | 역사) . . (+331) . . 새글 NPC (새 문서: '''NPC'''(엔피씨, 엔피시)는 다음을 뜻한다. * 논플레이어 캐릭터('''N'''on-'''p'''layer '''c'''haracter)의 약자이다. * NP-완전('''NP'''-'''c'''omple...) (최신)
- 2015년 12월 4일 (금) 06:34 (차이 | 역사) . . (+1) . . 금칙어
- 2015년 12월 4일 (금) 06:33 (차이 | 역사) . . (+5,312) . . 새글 금칙어 (새 문서: = 개요= 금칙어(禁飭語)는 인터넷상에서의 규칙에 어긋나는 단어(예를 들어 비방, 광고, 욕설, 선정성 내용을 가진 단어 등)의 총칭이기도...)
- 2015년 12월 3일 (목) 03:30 (차이 | 역사) . . (+49) . . 태극기 (→바깥고리) (최신)
- 2015년 12월 3일 (목) 03:28 (차이 | 역사) . . (+64) . . 태극기 (→바깥고리)
- 2015년 12월 3일 (목) 03:00 (차이 | 역사) . . (0) . . 새글 파일:문화재 등록 태극기 15점.jpg (최신)
- 2015년 12월 3일 (목) 02:59 (차이 | 역사) . . (0) . . 새글 파일:10336630 318845141659983 9029860181304899887 n.jpg (최신)
- 2015년 12월 3일 (목) 02:59 (차이 | 역사) . . (+6,777) . . 새글 태극기 (새 문서: = 들어가며 = 게임사전에 뜬금없는 태극기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만... 태극기도 게임을 개발하는데 좋은 자료가 될 수 있다는 생각...)
- 2015년 12월 3일 (목) 02:14 (차이 | 역사) . . (+6) . . Rapid QA (최신)
- 2015년 12월 2일 (수) 06:55 (차이 | 역사) . . (+39) . . 개발 조직을 망치는 경영자의 행동 (최신)
- 2015년 12월 2일 (수) 06:53 (차이 | 역사) . . (+4,829) . . 새글 개발 조직을 망치는 경영자의 행동 (새 문서: 예전 글에 철학없는 경영자란 주제로 글을 썼던 기억이 있다. 그런데 요즘 경영자의 행동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면서 글을 정리했다. ==...)
- 2015년 12월 2일 (수) 06:50 (차이 | 역사) . . (+2,958) . . 새글 경영자가 개발을 아는 방법 (새 문서: 비 개발 출신의 경영자가 개발을 아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 첫째 "정기적인 개발회의 참관" === 개발을 모른다고 개발회의에 참석하...)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9:16 (차이 | 역사) . . (+32) . . Rapid QA
- 2015년 12월 1일 (화) 09:12 (차이 | 역사) . . (+10) . . Fun QA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9:11 (차이 | 역사) . . (+1) . . Rapid QA
- 2015년 12월 1일 (화) 09:10 (차이 | 역사) . . (+9) . . 잔글 Rapid QA
- 2015년 12월 1일 (화) 09:09 (차이 | 역사) . . (0) . . 새글 파일:RapidQA.jpeg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9:08 (차이 | 역사) . . (+3,377) . . 새글 Rapid QA (새 문서: QA 관점에서 흥행한 게임의 PLC를 분석하다 보면 한가지 결론으로 귀착된다. "유저의 피드백을 빠르게 적용하고 개선해 나가는 게임" 이러...)
- 2015년 12월 1일 (화) 08:54 (차이 | 역사) . . (0) . . 새글 파일:FunQA.JPG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8:54 (차이 | 역사) . . (+858) . . 새글 Fun QA (새 문서: = Fun QA란? = Fun QA는 게임에서만 존재하는 품질관리의 방법이다. file:FunQA.JPG 조직마다 추구하는 방법이 다르다. 그러나 궁극적인 목표...)
- 2015년 12월 1일 (화) 08:36 (차이 | 역사) . . (+415) . . 새글 GameDic:저작권 (새 문서: =개요= GameDic에서의 모든 기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CC BY-NC-SA 2.0 KR) 라이선스로 배포된다는 점을 유의해...)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8:19 (차이 | 역사) . . (-10) . . 김동은WhtDrgon. 게임 키워드 정리 (→개요)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8:18 (차이 | 역사) . . (+93) . . 김동은WhtDrgon. 게임 키워드 정리 (→개요)
- 2015년 12월 1일 (화) 08:15 (차이 | 역사) . . (+1) . . 김동은WhtDrgon. 게임 키워드 정리
- 2015년 12월 1일 (화) 08:12 (차이 | 역사) . . (+2,322) . . 김동은WhtDrgon. 게임 키워드 정리
- 2015년 12월 1일 (화) 08:06 (차이 | 역사) . . (+351) . . 새글 Typing (새 문서: 타이핑. 글자를 입력하는 타이핑 요소가 있음. 옛날 '한메타자'같은 기능성 게임으로 키보드를 치는 것 자체가 주가 되는 게임류. 90년대...)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8:06 (차이 | 역사) . . (+88) . . 새글 Tycoon (새 문서: 돈벌어서 영업 키우는 요소 있음. 보통 돈벌어서 난이도를 늘려감.)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8:05 (차이 | 역사) . . (+171) . . 새글 Tutorial Mascot (새 문서: 게임 설명,가이드 중에 나오는 마스코트. 아예 인게임으로 들어가기도 함. 보통은 시스템이나 게임 가이드 메시지에 따라나온다.)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8:05 (차이 | 역사) . . (+538) . . 새글 Turret Sequence (새 문서: 건물,요새,성벽,헬기 등에 고정된 포대,기관총 등의 화기를 조작하는 장면. 또는 스테이지. 오락실 아케이드 머신에서도 큰 총을 사용하는...)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8:04 (차이 | 역사) . . (+234) . . 새글 Turret (새 문서: 고정설치공격물. 설치할 수 있는 고정형 유닛이나,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고정 설치물들을 합쳐서 일컷는 말인데, Static Defense나 Static De...)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8:04 (차이 | 역사) . . (+38) . . 새글 Turn Based (새 문서: 내 행동 끝나고 적이 행동함.)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8:04 (차이 | 역사) . . (+62) . . 새글 Trivia (새 문서: 잡학,상식등의 요소. 퀴즈쇼 등의 게임이 많음.)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8:03 (차이 | 역사) . . (+221) . . 새글 Treasure Hunting (새 문서: 보물찾기풍, 또는 게임 요소가 있거나, 특별한 표현양식 (지도,점선경로,X,랜드마크그림)을 씀. Unearthed, Uncharted 시리즈, Tomb Raider 시리즈 일...)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8:03 (차이 | 역사) . . (+459) . . 새글 Travel Section (새 문서: 이동 씬.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지역의 디자인을 선보이고, 둘러보게 하여 대응을 준비시키는 효과 등이 있다. 또한 본 게임과 다른 요소, T...)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8:03 (차이 | 역사) . . (+130) . . 새글 Travel by ~ (새 문서: 뭐 타고 여행함. Travel by Bird. Travel by Horse 인데 WoW의 새 타기 등등. 탈것을 의미하는 Mount 와 구분됨.)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8:02 (차이 | 역사) . . (+142) . . 새글 Transgaming (새 문서: 게임행동이 다른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식으로 연결된 게임. Steam Bandits: Outpost,Dust 514,Fable II Pub Games,EVE Online)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8:02 (차이 | 역사) . . (+260) . . 새글 Training Montage (새 문서: 게임에서 (보통자전거나 차량을 탄) 코치를 따라 츄리닝입고 열심히 트레이닝하는 연출. Far Cry 3: Blood Dragon,Sly Cooper: Thieves in Time,World of Warc...)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8:02 (차이 | 역사) . . (+432) . . 새글 Traffic (새 문서: 교통상황. (frog처럼) 컨셉이나 테마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오픈 월드 게임에서 ‘일정 이상의 진행’에서 장애물로 작용하는 의미가...)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8:01 (차이 | 역사) . . (+141) . . 새글 Trading Sequence (새 문서: (싱글게임에서) 여러 캐릭터간에 아이템을 교환하여 필요물품을 마련하는 방식. 주로 젤다의 전설을 말함.)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8:01 (차이 | 역사) . . (+234) . . 새글 Toy Compatibility (새 문서: 실제완구 등과 연동되는.Skylanders 시리즈, Disney Infinity 등. 이 개념은 Sub-Gear Compatibility라는 개념으로 보면 글래스나, 손목시계 등의 웨어러...)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8:00 (차이 | 역사) . . (+226) . . 새글 Town Criers (새 문서: 직접 외치며 소식을 전하는 사람. 만화 심슨에서 종종 등장. 미국 독립전쟁 재현 때 중요요소인듯. 게임에서도 이런 식의 요소를 넣기도...)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8:00 (차이 | 역사) . . (+176) . . 새글 Town (새 문서: 빌리지와 비슷한 마을꾸미기인데 이 경우는 보통 '건물과 도로'가 중심이 되는 느낌으로 보통 '현대'물에 사용함.Village,City와 혼용됨.)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8:00 (차이 | 역사) . . (+291) . . 새글 Tower Offense (새 문서: 타워디펜스의 공격버전. 요즘은 TD(Tower Defense)의 변형장르를 Strategy Defense라고 합쳐 부르는 경향도 있음. Anomaly 시리즈,Royal Revolt,Eden to GREEEE...)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59 (차이 | 역사) . . (+252) . . 새글 Tower Defense (새 문서: 타워디펜스. 게임장르. 보통은 길을 따라 몬스터들이 진입하면 길 가에 터렛역할을 하는 타워를 배치하여 끝에 도달하지 않게 하는 게임...)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59 (차이 | 역사) . . (+119) . . 새글 Tower (새 문서: 위로 쌓아올려가며 가게나 집을 지어올리는 느낌의 게임. 심타워, 팻타워, 좀비타워 등등.)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57 (차이 | 역사) . . (-96) . . Tomb Raiding (문서를 비움)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56 (차이 | 역사) . . (+96) . . 새글 Tooltip (새 문서: 일명 '말풍선'.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으면 간략한 정보가 뜨는 방식의 UI.)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56 (차이 | 역사) . . (+258) . . 새글 Touch to Start (새 문서: 누르면 시작하는 커다란 버튼을 UI에 배치함. 쉬운 게임의 성격을 나타낼 수 있고,‘빅 버튼 프레스’는 가벼운 유저 참여에 의한 게임 시...)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55 (차이 | 역사) . . (+96) . . 새글 Tomb Raiding (새 문서: 일명 '말풍선'.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으면 간략한 정보가 뜨는 방식의 UI.)
- 2015년 12월 1일 (화) 07:54 (차이 | 역사) . . (+135) . . 새글 To Be Continued (새 문서: 게임 엔딩을 투비 컨티뉴로 끝냄. 시나리오 상의 연출일 수 있고, 후속편을 예고하는 것일 수 도 있고.)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54 (차이 | 역사) . . (+491) . . 새글 Titular Gameplay (새 문서: 게임이나 특정 스테이지의 목적이나 성격을 나타내는 방식의 제목. 보통 X를 하라!라는 식의 명령형으로도 나타난다. Mount Your Friends,Don't St...)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54 (차이 | 역사) . . (+354) . . 새글 Title Screens (새 문서: 여러개의 타이틀 화면. 타이틀화면이 여러개가 있어 랜덤 등장하거나, 타이틀화면이 플레이 전개등의 상황에 따라 바뀜. 캐릭터,팻,게임...)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53 (차이 | 역사) . . (+116) . . 새글 Tiny (새 문서: 처음엔 pixel 그래픽풍을 말했는데, 지금은 '작고귀여운캐릭터'풍을 의미하는 말로 사용.)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53 (차이 | 역사) . . (+79) . . 새글 Timing Action (새 문서: 액션과 비슷한데 타이밍맞춰서 1,2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됨.)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52 (차이 | 역사) . . (+404) . . 새글 Timeskip (새 문서: 임의로 시간이 지나 새로운 시대 또는 성장하여 변화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연출요소. 후속작에서 사용하기도 함. 대표적으로 드래곤볼. Po...)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52 (차이 | 역사) . . (+159) . . 새글 Timed Decisions (새 문서: 실제 시간 카운트 내에 결정을 내려야하는 게임요소. Albegas,Time Gal,Dragon's Lair,DieHard,Sakura Wars,The Walking Dead 시리즈, Fable III)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51 (차이 | 역사) . . (+120) . . 새글 Time Spent at Current Level (새 문서: 지금 레벨에서 얼마나 많이 시간을 소모했는지 알려줌. Torchlight II,World of Warcraft,City of Heroes)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51 (차이 | 역사) . . (+72) . . 새글 Time Management (새 문서: 시간내에 여러행동을 효율적으로 해야하는 요소 있음.)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51 (차이 | 역사) . . (+516) . . 새글 Tilt (새 문서: 흔들림 감지상황. tilt자체는 기울기라는 뜻이지만, 키워드로서는 핀볼게임에서 기계를 지나치게 흔드는 것을 감지한 경우에 발동되는 상...)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50 (차이 | 역사) . . (+232) . . 새글 Throwing Enemies Overboard (새 문서: 적을 밖으로 던져버릴 수 있는 구성요소. 넉백,넉아웃,그래플링에 의해 떨어지면 즉사하는 공간영역. (절벽, 바깥 등등) 아케이드 스크롤...)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50 (차이 | 역사) . . (+304) . . 새글 Three Part Middle (새 문서: 게임을 끝내기 위해 3가지 서로다른 미션의 완료가 필요한 구성. 보통 그 3가지를 위해 각각 또 다른 임무들이 부여된다. 기억하기 쉽고,전...)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50 (차이 | 역사) . . (+103) . . 새글 Three Kingdoms (새 문서: 삼국지 배경. 혹은 장수들이 나옴. 한중일 삼국의 공통 컨텐츠로 인기가 좋음.) (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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