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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5년 12월 1일 (화) 07:15 (차이 | 역사) . . (+44). . 새글 Snow(새 문서: 눈덮힌 배경 또는 눈덩이들 나옴.)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14 (차이 | 역사) . . (+44). . 새글 Sniper(새 문서: 스코프로 겨눠서 쏘는 요소 있음.)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14 (차이 | 역사) . . (+139). . 새글 Snake Platform(새 문서: 뱀 형태의 지형. 움직이며 위아래로 움직여 단차를 만들기도 한다. 날아다니는 뱀에 올라탄 형태의 모습.)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14 (차이 | 역사) . . (+85). . 새글 Snake(새 문서: 뭔가 먹으면 꼬리가 길어져 장애물 역할을 하게 되는 요소 있음.)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13 (차이 | 역사) . . (+237). . 새글 Smashing into the Screen(새 문서: 화면 안의 요소가 유저쪽으로 날아와 유리창에 박히거나 부딪쳐 미끄러지는 연출방식. Kirby: Triple Deluxe,Mario & Luigi: Dream Team,Mighty Switch Force!...)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08 (차이 | 역사) . . (+116). . 새글 Slots(새 문서: 슬롯머신 풍, 슬롯머신의 돌아가다 맞춰지는 요소. 슬롯스파라오,모노폴리슬롯스 등등.)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07 (차이 | 역사) . . (+229). . 새글 Slice of Life(새 문서: 삶의 일면. '극적구성'이 아닌 일반적인 면이 두각되는 경우. 한가한 일상게임. 한국에선 '두덕리 온라인'이라는 인터넷 밈이 있음. 유로트...)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07 (차이 | 역사) . . (+100). . 새글 Sleeping Under the Covers(새 문서: (대체 이걸 누가 신경쓰는지는 모르겠는데) 잠잘때 이불덮고자는 연출있음.)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7:07 (차이 | 역사) . . (+123). . 새글 Skinning(새 문서: 가죽벗기기. 부가스킬을 이용하여 몬스터로부터 추가아이템을 획득하는 대표적인 기술기능.)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57 (차이 | 역사) . . (+106). . 새글 Skill Tree(새 문서: 게임에서 스킬등을 학습할 때 기본 스킬 등이 트리구조로 선행조건으로 제시됨.)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57 (차이 | 역사) . . (+287). . 새글 Skillshot(새 문서: (FPS게임등에서) 적을 죽이는 다양한 방법에 추가점수를 주거나 보상하는 요소. ‘헤드샷’이 가장 보편화된 스킬샷이라고 할 수 있음. 스...)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57 (차이 | 역사) . . (+10). . 새글 Ski(새 문서: 스키 탐)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57 (차이 | 역사) . . (+128). . 새글 Skee(새 문서: Skee ball스타일 혹은 룰. 미국의 야시장,페스티발등의 단골게임. 공을 굴려 점수구멍에 넣는 게임.)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56 (차이 | 역사) . . (+121). . 새글 Skateboard(새 문서: 그냥 Skate라고도 함. 스케이트보드 배경/게임 요소 있음. 하프파이프 혹은 길거리 아케이드.)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56 (차이 | 역사) . . (+431). . 새글 Single Player(새 문서: (또는 Single-Player Only) 온라인으로 다른유저 없이 혼자할 수 있음. 보통 시나리오모드가 포함됨을 의미함. 예전엔 당연히 싱글플레이였고,...)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56 (차이 | 역사) . . (+146). . 새글 Single Hit Marker(새 문서: 보통 멀티플레이때 붙이는 히트메이커를 싱글에 적용한 경우. hit marker 참조. 버추어캅 시리즈, 타임캅 시리즈.)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55 (차이 | 역사) . . (+358). . 새글 Single Character Co-Op(새 문서: 단일캐릭터 협동모드. 1개의 캐릭터를 2명의 유저가 조작하는 방식의 협동형태. Psi-Ops,Geometry Wars,Harry Potter,Yar's Revenge,Doctor Who,Octodad 등. 자...)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55 (차이 | 역사) . . (+254). . 새글 SimulView(새 문서: 3D 기술의 일종. 2명의 플레이어가 3D안경을 쓰고, 1개의 모니터로 서로 다른 화면을 보는 방식의 뷰 기술. 레이싱 경주게임 등에서 사용. MLB...)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51 (차이 | 역사) . . (+165). . 새글 Simultaneous Turns(새 문서: 턴제 게임에서 행동을 순차로 하는게 아니라 상호 모든 행동 입력 선언을 끝낸 후 턴 진행을 '동시에' 일제히 처리하는 방식.)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40 (차이 | 역사) . . (+191). . 새글 Sim(새 문서: 시뮬레이션. 심시티나,심즈식 게임. 앱이나 플래시에서는 짓고 매출내고하는 가벼운 게임류들로 심타워 등인데 Tycoon이나 Business, Dash류와...)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37 (차이 | 역사) . . (+59). . 새글 Silhouette(새 문서: 그림자 그래픽 풍. Silhouetted 2D라고도 부른다.)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37 (차이 | 역사) . . (+111). . 새글 Signature Weapon(새 문서: 대표무기. 게임의 특징을 나타내는 상징적 무기. 하프라이프의 빠루(crow bar)같은 거.)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36 (차이 | 역사) . . (+101). . 새글 Siege(새 문서: 우르르 몰려와 방벽을 부수고 공성하는 방식 혹은 그 반대로 수성하는 방식.)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34 (차이 | 역사) . . (+19). . 새글 Side Scrolling(새 문서: 좌우스크롤 함)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33 (차이 | 역사) . . (+111). . 새글 Sibling Rivalry(새 문서: 형제간의 경쟁 테마컨셉. 가치관이 다른 형 동생의 대결 등으로 애용되는 컨셉요소.)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33 (차이 | 역사) . . (+505). . 새글 SHTF(새 문서: Shit-hit-the-Fan. '좃된상황' 내지는 '눈탱이맞은' 이라는 수준의 속어인데, 미국에서 보스니아 내전 생존기가 히트친 이후 일부에서는 SHTF가...)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32 (차이 | 역사) . . (+58). . 새글 Shooter(새 문서: 연발로 총쏘는 애가 등장함. 슈팅과는 다름.)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31 (차이 | 역사) . . (+32). . 새글 Shoot the Backpack(새 문서: Damage of Equip Exploion 참조.)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31 (차이 | 역사) . . (+194). . 새글 Shinsengumi(새 문서: 신선조. 일본 막부말기 교토에서 활동한 사무라이 집단 소재. 드라마틱한 최후 스토리로 일본에서 인기가 있는 소재. 바람의 검심 만화가...)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31 (차이 | 역사) . . (+535). . 새글 Shiba Inu(새 문서: 일본개 시바견이 등장. 이쯤되면 우리나라 진도개를 대입해 볼 수 있는데, 진도개는 게임에서 그렇게 적극적으로 사용되지 않아 지명도가...)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30 (차이 | 역사) . . (+113). . 새글 Shared Lives in Co-Op(새 문서: 협력게임에서 HP나 부활횟수 등을 공유함. Bleed,Kirby's Return to Dream Land,Shoot 1UP,Halo 3: ODST)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30 (차이 | 역사) . . (+59). . 새글 SF(새 문서: 공상과학 배경.보통 우주선과 레이저가 나옴)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30 (차이 | 역사) . . (+258). . 새글 Sequel is in a Different Genre(새 문서: 후속작이 장르가 다름. 가령 드래곤플라이트 RPG를 만드는듯한 느낌. 가령 턴제 텍틱스였던 폴아웃이 3에서 체이서뷰3D로 바뀐 것이나, 듀...)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30 (차이 | 역사) . . (+160). . 새글 Sequel by a Different Developer(새 문서: 다른 제작자에 의한 속편제작. 로스트플래닛3, 맥스페인3, 피어3,바이오쇼크2,Jak and Daxter: The Lost Frontier, 바이오닉 코만도.)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29 (차이 | 역사) . . (+293). . 새글 Senses Impairment(새 문서: 오감 손상요소. ear ringing도 이 분류에 들어가는데 청력손상을 게임 사운드를 줄이거나 변형시키거나 시각적으로 화면을 검게 만들거나 아...)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29 (차이 | 역사) . . (+92). . 새글 Selfies(새 문서: 셀카. 캐릭터의 셀카 찍는 기능. GTA5, 젤다의전설 : wind waker, Tearaway 등.)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29 (차이 | 역사) . . (+175). . 새글 Self Replicating Enemy(새 문서: 자기복제형 적 몬스터 요소 있음. 아스테로이드도 비슷하긴한데, 그건 지형물요소.Metroid 시리즈, Dynamite Cop!, Terranigma, Secret of Mana 등.)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28 (차이 | 역사) . . (+298). . 새글 Selective Fire Weapons(새 문서: 무기의 공격모드 변경요소. 1점,3점사,조준사,유탄등의 서드웨폰이나 미래 무기에서 비살상,장비파괴 등, 포격에서 고폭탄,질량탄, 범선...)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27 (차이 | 역사) . . (+126). . 새글 Seek & Pick(새 문서: 물건찾아서 찍기. 보통 잡동사니 무더기에서 지정물건을 찾는데 이건 hidden Object라고 따로 부름)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27 (차이 | 역사) . . (+238). . 새글 See Through Walls(새 문서: 투시. 벽 뚫어보는 기능. FPS게임 등에서 특수한 장비나 캐릭터의 능력 등으로 사용함. 적외선감지 등.Thief,Deus Ex시리즈,Dishonored,Beyond: Two Sou...)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27 (차이 | 역사) . . (+281). . 새글 See Invisible(새 문서: 게임에 투명 몬스터나 물건,설치물,통로,문 등이 있고 특정한 장비나 마법,능력을 사용하면 볼 수 있는 게임요소. 투명몬스터가 있는데,...)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6:27 (차이 | 역사) . . (+254). . 새글 Secretly a Robot(새 문서: 주인공이나 등장인물이 자신이 로봇이라는 것을 모르다가 나중에 밝혀지는 류의 시나리오 컨셉. 인간우월주의자가 알고보니 자신이 로봇...)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5:55 (차이 | 역사) . . (+400). . 새글 Secret Areas Within Secret Areas(새 문서: 1990년대 싱글플레이어 타일 던전식 스테이지 구성 FPS '둠'류 등이 나왔을 때 숨겨진 스테이지 정도가 아니라, 스테이지 내 숨겨진 공간 안...)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5:55 (차이 | 역사) . . (+264). . 새글 Secret Achievements(새 문서: 숨겨진 달성업적.달성될 때까지 비밀로 숨어있음. 보통은 노출 자체가 플레이의 반전이나 시나리오 등을 노출시키거나, 고레벨의 저레벨...)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5:48 (차이 | 역사) . . (+68). . 새글 Searching Corpses(새 문서: 시체 뒤짐. MMORPG에서 전리품 획득의 일반적인 형태.)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5:48 (차이 | 역사) . . (+143). . 새글 Scuba Diving(새 문서: 장비갖추고 물속 헤엄치는 요소. Grand Theft Auto V,ArmA III,Dive: The Medes Islands Secret,Endless Ocean,Treasures of the Deep,Jaws)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5:48 (차이 | 역사) . . (+182). . 새글 Screen Wipe(새 문서: 화면전환을 할 때 화면이 한점 등으로 어두워졌다가 밝아질 때 새 스테이지가 나와있는 연출방식. 파이널판타지나 슈퍼마리오에서 쓰임.)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5:48 (차이 | 역사) . . (+967). . 새글 Screen Overlay(새 문서: 1972년 마그나복스TV 오디세이에 적용됐던 방식. 게임을 진행하기에 앞서 해당 게임에 맞는 맵이나 배경이 그려진 셀로판지를 TV브라운관에...)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5:47 (차이 | 역사) . . (+73). . 새글 Science(새 문서: 보통 화학반응등의 실험실류 게임. The Sandbox 등이 있음.)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5:47 (차이 | 역사) . . (+36). . 새글 School(새 문서: 학교배경. 포함되는 것으로)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5:47 (차이 | 역사) . . (+337). . 새글 Scavenging(새 문서: 용품수집. 쓰레기 뒤지기. 보통 좀비게임 등에서 빈집,마트,편의점,주유소 등의 버려진 구역을 뒤져서 생필품,식량,의약품,무기 등을 획득...)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5:38 (차이 | 역사) . . (+106). . 새글 Save Disabling(새 문서: (특정 스테이지,구간,자원의 부족 등의 이유로) 게임진행 정보 저장(Save)을 막음.)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5:37 (차이 | 역사) . . (+219). . 새글 Saturday Morning Cartoon(새 문서: 한국식으로는 일요일 아침 어린이명작동화 만화 배경. 미국에선 싸구려 통속만화를 말함. He-man 시리즈, Viewtiful Joe 시리즈, Saturday Morning RPG...)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5:37 (차이 | 역사) . . (+87). . 새글 Sandbox(새 문서: 이것저것 환경을 바꾸거나 조작하여 피드백을 관찰 해볼 수 있음.)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5:36 (차이 | 역사) . . (+366). . 새글 SameGame(새 문서: Match3를 포함하여 같은 종류를 붙여 없애 연쇄반응을 내는 퍼즐게임의 방식. 같은 알파벳, 같은 색깔의 접촉, 접촉한 같은 색깔블럭들을 한...)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5:36 (차이 | 역사) . . (+224). . 새글 Safe Fall(새 문서: 낙법. 더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스킬. 적을 때 너무 세세한 항목이어서 키워드로 넣을까 했는데, 게임의 스타일이나 구성 요소에 영감을...)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3:07 (차이 | 역사) . . (+278). . 새글 S.P.B.C(새 문서: 슬러싱(베기.칼) 피어싱(찌르기.창) 블런트(때리기.망치) 초핑(찍기.도끼) 등의 무기 속성을 게임 룰에 포함 시킴. SPB만 쓰기도 함. 보통 방...)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3:00 (차이 | 역사) . . (+289). . 새글 Russian Roulette(새 문서: 러시안룰렛게임. 컨셉이나 미니게임,특별한 씬에 사용. 리볼버권총에 총알을 한발이상을 채우고 돌려 머리에 쏘는 게임. Knife game과 함께...)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3:00 (차이 | 역사) . . (+62). . 새글 Rush(새 문서: 떼거리로 마구 몰려오거나 몰려가는 게임요소.)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9 (차이 | 역사) . . (+552). . 새글 Running Towards The Screen(새 문서: 마주바라보는쪽으로 전진하는 화면 구성. (보통은 바라보는 방향 또는 상하좌우로 이동한다.) 굴러오는 돌이나 용암,물 등의 추격요소가...)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9 (차이 | 역사) . . (+58). . 새글 Running(새 문서: 달림. 런게임류. 아케이드중 특히 달리는거.)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9 (차이 | 역사) . . (+347). . 새글 Rumors(새 문서: 게임 내에 사실일 수도 있고 아닐 수 있는 루머가 제공됨. 뉴스자막처럼 게임 세계가 돌아가는 소식을 제공하거나 현실감을 높히거나 플...)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9 (차이 | 역사) . . (+255). . 새글 RPG Maker Engine(새 문서: 알피지제작툴, 또는 제작툴인 'RPG쯔꾸르'로 만든, 또는 만든 것 같은 게임. 최근 to the moon이라는 게임이 히트 침. corpse party 시리즈 Fear mythos...)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8 (차이 | 역사) . . (+120). . 새글 RPG(새 문서: 장르가 아닌 요소. 역할분담뿐 아니라 레벨,경험치,노가다가 있으면 RPG요소라고도 하는듯.)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8 (차이 | 역사) . . (+161). . 새글 Royal Rumble(새 문서: 로열럼블. 프로레슬링의 경기방식에서 유래. 일정시간 (1분,30초 등)마다 링에 선수를 한명 씩 계속 추가하여 겨루는 방식.)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7 (차이 | 역사) . . (+220). . 새글 Rounding Cover(새 문서: 특정 키를 이용하여 사물,지물에 숨기 상태가 있음.(플레이어가 자의적으로 장애물 뒤로 숨는 행위는 제외) 3인칭 게임에서 주로 등장함. D...)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7 (차이 | 역사) . . (+159). . 새글 Rotatable Objects(새 문서: 퍼즐등의 게임에서 추가힌트등을 제공하는 요소로서 물건이 회전하거나 3D배치되는 요소.9.03m, Amnesia, The Room, Borderlands 2.)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7 (차이 | 역사) . . (+76). . 새글 RopeAction(새 문서: 양손을 번갈아 천정등에 쏴서 로프활공을 유지하는 게임.)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7 (차이 | 역사) . . (+110). . 새글 Roman Numerals(새 문서: 제목 등에 로마숫자를 사용함. 좀 더 격식있게 보이는 효과가 있음. XIII, GTA VI 등등.)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6 (차이 | 역사) . . (+313). . 새글 Roman Mythology(새 문서: 로마신화. 보통은 로마신들의 이름을 썼다는 것 뿐 그리스 신화와 분리하기가 힘들어서 그리스로마 신화로 섞어 쓰는 경우가 많음. 로마...)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6 (차이 | 역사) . . (+263). . 새글 Roman Empire(새 문서: 로마제국 배경 또는 스타일의 게임. Ryse: Son of Rome,Total War: Rome 1,2,Tiny Token Empires,Gods & Heroes: Rome Rising,Spartacus: Blood and Sand,History Great Empires: Ro...)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6 (차이 | 역사) . . (+481). . 새글 Rogue Protagonist(새 문서: 전편의 주인공이 악당으로 등장함. 디아블로도 여기에 해당되는 건지는 좀 생각해봐야할 듯. 정황상은 그렇긴 한데… 키워드 ‘What If?’...)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5 (차이 | 역사) . . (+238). . 새글 Rogue like(새 문서: 로그류 같은. 인데, '로그라이크류같은' 이라고 부름. 예전에 Rogue, Nethack 같은 텍스트 기반 던전RPG의 요소를 가지고 있다는 뜻. 던전과 방...)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5 (차이 | 역사) . . (+276). . 새글 Rogue Cop(새 문서: 지휘계통,행정규칙 등을 무시하는 경찰 컨셉. 타락한 정의수호자와는 다름. 정의로운 편 + 일탈을 충족시키는 인기있는 테마. 다이하드의...)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5 (차이 | 역사) . . (+185). . 새글 Rocket Jump(새 문서: 퀘이크에서 나온 방식. 로켓무기의 폭팔로 인한 밀림 + 점프를 통해 피해를 감수하고 더 큰 점프로 이동의 잇점을 살리는 기술. Grenade Jumping.)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4 (차이 | 역사) . . (+12). . 새글 Robot(새 문서: 로봇나옴)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4 (차이 | 역사) . . (+104). . 새글 Roadkill(새 문서: 자동차 주행중에 동물 튀어나와 사고나는 요소가 있음. Far Cry 2,Dead Island Riptide.)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4 (차이 | 역사) . . (+219). . 새글 Ring Girls(새 문서: (권투 등의) 라운드걸. 꼭 권투게임이 아니더라도, 비키니 미소녀를 내보낼 수 있는 기회를 늘릴 수 있다. 자동차 거리 경주 등에서 출발신...)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2 (차이 | 역사) . . (+128). . 새글 Rich snob(새 문서: 부자라서 특별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컨셉요소. 보더랜드나 스크루지오리할아버지, 심슨의 번즈.)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2 (차이 | 역사) . . (+44). . 새글 Rhythm(새 문서: 박자에 관련된 규칙이 있는 게임.)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2 (차이 | 역사) . . (+329). . 새글 Rewind(새 문서: 플레이어가 게임 진행의 일부분을 재시도하거나나 실수보정을 위해 게임진행을 리와인드 시킬 수 있음. 레이싱게임이나 롱테이크 게임에...)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1 (차이 | 역사) . . (+119). . 새글 Reward Sound(새 문서: 사운드 보상. 새로운 이펙트 사운드나 배경음등을 플레이 달성 보상이나 upgraded로 제공함.)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9 (차이 | 역사) . . (+150). . 새글 Worm(새 문서: 벌레캐릭터 나옴. Worms라고 해서 동명의 게임 스타일을 말하기도 함. 국내로 따지면 '포트리스 류'와 비슷한 의미.)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9 (차이 | 역사) . . (+140). . 새글 World vs World Combat(새 문서: 국가전. MMORPG 등에서 등장하는 대규모 PvP 게임요소. 길드워2,3에서는 World vs. World vs. World Combat이 등장한다.)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8 (차이 | 역사) . . (+103). . 새글 World Martial Arts Tournament(새 문서: 세계무술대회 혹은 (드래곤볼의) 천하무투대회 풍의 분위기와 토너먼트 방식.)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8 (차이 | 역사) . . (+190). . 새글 Word(새 문서: 단어를 맞추거나 글자를 연결하는 요소. 스크래블,크로스워드,Heads Up, Hangman, Bookworm 등의 게임. Draw Something같은 경우 Draw+Word 게임에 들어가...)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6 (차이 | 역사) . . (+352). . 새글 Wobble aiming(새 문서: (FPS게임 등에서) 조준점이 호흡이나 체력 등 여러 영향으로 흔들리는 기능. 이를 위해 ‘일시적으로 호흡멈추기’ 기능을 넣기도 한다. Thi...)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5 (차이 | 역사) . . (+102). . 새글 Wind(새 문서: 풍향,풍량 요소. 저격게임이나 골프게임,곡사 포격 게임 등에서 주로 사용함.)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5 (차이 | 역사) . . (+177). . 새글 Whistle for a Ride(새 문서: 휘파람으로 탈것 부르기. 조로나 서부영화 때부터 오래된 장면요소. 영화 활극식 표현. 말 뿐 아니라 자동차나 헬기가 등장하기도 함.)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4 (차이 | 역사) . . (+254). . 새글 Where Are They Now? Ending(새 문서: 대망의 대결 이후 영웅들의 일상을 말해주는 엔딩. 그후 주인공은 마을에서 빵집을 경영하고 있다. 뭐 그런 나레이션. 파이어엠블램,파이...)
  • 2015년 12월 1일 (화) 02:44 (차이 | 역사) . . (+353). . 새글 Wheelman(새 문서: 운전수 요소/구성. Turret Sequence와 반대되는 개념으로 운전에만 집중하는 방식. 보통 총싸움등은 NPC나 다른 PC가 수행한다. 배틀필드나 보더...)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3 (차이 | 역사) . . (+322). . 새글 What If?(새 문서: 외전. 기존 작품의 다른 입장이나 해석으로 접근하는 설정 구성의 한 방법. 하프라이프의 고든 프리먼 박사의 입장, 진압하는 부대원의 입...)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3 (차이 | 역사) . . (+304). . 새글 Westminster Quarters(새 문서: 들으면 모두 아는 빅벤의 정시알림 16음 멜로디. 이런식으로 컨셉에 맞춰 지정 문화권의 사람들에게 매우 익숙한 멜로디를 연상을 위한 청...)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3 (차이 | 역사) . . (+89). . 새글 Western(새 문서: 서부배경 혹은 열걸음 걸어가서 타이밍맞춰서 총뽑아쏘는 룰 있음.)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2 (차이 | 역사) . . (+227). . 새글 Weightlessness(새 문서: 무중력. 게임이 진행되는 전부 또는 일부 지역환경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고, 캐릭터가 일시적으로 사용하는 기술 등으로 사용되기도 한...)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2 (차이 | 역사) . . (+161). . 새글 Website Integration(새 문서: 게임 UI가 웹과 연동되어 있음. 공지사항을 연동해서 쉽게 수정할 수 있다거나, 유저간 소통을 원할하게 하기위해 사용함.)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2 (차이 | 역사) . . (+166). . 새글 Weaponized Plants(새 문서: 병기화된 식물. 장미 채찍,콩대포, 양배추 투석기 등등. 게임의 특별한 테마나 폭력성 감소, 독특함 등을 표현하기 위해 등장.)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1 (차이 | 역사) . . (+351). . 새글 Weaponized Musical Instruments(새 문서: 병기화된 악기. 엑조틱 웨폰의 일종으로 캐릭터 스토리텔링 등을 위해 사용하기도 하고, 세계관의 수위를 조절하는 등(개그물)으로 쓰인...)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1 (차이 | 역사) . . (+167). . 새글 Weapon bob(새 문서: 무기를 들고 이동할 때 흔들거리는 효과.FPS등. 조준시의 흔들림을 의미하는 것이 아님. https://www.youtube.com/watch?v=47gYEzN1_mQ 참조.)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0 (차이 | 역사) . . (+284). . 새글 Weak point(새 문서: (부위공격이 가능한, 주로 FPS등에서) 몬스터 혹은 보스의 신체 중에 유일하게 또는 심각한 데미지가 들어가는 부분. 부위 공격이 가능한 FP...) (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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