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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5년 11월 27일 (금) 07:22 (차이 | 역사) . . (+379). . 새글 Boss Hallway(새 문서: 보스를 만나기 전에 구성된 넓은 공간이나 복도. 중요한 등장을 예고하는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우리나라 전통 건축에도 오르막길을 걸...)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2 (차이 | 역사) . . (+242). . 새글 Boss Button(새 문서: 또는 Boss key. 80년대후반 90년대초 시절에 유행한 요소인데, 특정버튼을 누르면 사무용화면으로 바뀜. 사무실에서 게임을 즐기다가 상사/보...)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1 (차이 | 역사) . . (+203). . 새글 Book-like Menus(새 문서: 책처럼 생긴 UI메뉴. 유사한 것으로 스크롤,석판, 반투명한 SF풍의 패널, LED장치,나무판,잎사귀 등이 있다. 게임의 테마와 맞추어 디자인되...)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1 (차이 | 역사) . . (+239). . 새글 Boob Slider(새 문서: 가슴크기 조절. 캐릭터의 가슴크기를 조절할 수 있음. 세컨드라이프, 시티오브히어로, 럼블로즈, 모탈컴뱃,스타트렉온라인, 세인츠로우3,4...)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1 (차이 | 역사) . . (+18). . 새글 Bomb Disposal(새 문서: 폭탄 해체 씬.)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1 (차이 | 역사) . . (+174). . 새글 Bomb Defusal Mode(새 문서: 보통 팀대전에서 특정 위치에 폭탄을 설치하거나 해체하는 방식의 규칙. Counter-Strike,Battlefield 4,Call of Duty 시리즈,,SOCOM 4,Modern Warfare 2)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0 (차이 | 역사) . . (+38). . 새글 Bomb(새 문서: 터짐. 폭탄던지기. 투석기류.)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0 (차이 | 역사) . . (+78). . 새글 Boat(새 문서: 보트나옴. 또는 보트 특유의 조작과 물리적 요소가 도입됨.)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20 (차이 | 역사) . . (+195). . 새글 Board(새 문서: 상자에 들어있는 보드게임에 기반을 둔 게임류들. 모노폴리(부루마불), 인생게임,스크래블,리스크 등. 체스,체커등은 Table이라는 단어를...)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19 (차이 | 역사) . . (+410). . 새글 Blowing into Microphone(새 문서: 마이크에 후-후- 부는 입력컨트롤을 사용함. 마이크에 부는 경우 상당한 크기의 음량이 입력되어 음량 체크만 하면 되므로 (단계별 적용이...)
  • 2015년 11월 27일 (금) 07:19 (차이 | 역사) . . (+124). . 새글 Bloons(새 문서: 풍선 잔뜩 나옴. 사격방해요인 또는 사격대상물로서. Ballon이 아님. 타워디펜스게임에서 유래.)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19 (차이 | 역사) . . (+273). . 새글 Blood Trails(새 문서: 끌고간 핏자국. 피가 바닥에 쓸려있는 연출방법. 호러게임이나 어드벤처게임 등에서 쓰는데 긴장을 고조시키면서 이동장소를 가이드하거...)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18 (차이 | 역사) . . (+105). . 새글 Block Out(새 문서: 막대로 공받는 벽돌깨기 요소 있음. 본래 유래가 된 게임이름은 브랙아웃breakout)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7:00 (차이 | 역사) . . (+107). . 새글 Block(새 문서: 블럭쌓기,없애기 등의 요소 있음. 때로는 마인크래프트식의 구성을 말하기도 함.)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55 (차이 | 역사) . . (+233). . 새글 Blitz(새 문서: 1~5분의 시간제한이 있는 방식. match3 퍼즐게임인 비주얼드에서 시간제한개념을 도입하면서 '비쥬얼드-블리츠'를 출시한 것에서 유래. 국내...)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55 (차이 | 역사) . . (+164). . 새글 Blinking Comeback(새 문서: 피해후 일시무적. 캐릭터가 사망하거나 큰 데미지를 입었을 때 즉각 게임에 복귀할 경우 속수무책의 상황을 막기위한 기능.)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54 (차이 | 역사) . . (-1). . Blackjack(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51 (차이 | 역사) . . (+213). . 새글 Blackjack(새 문서: 21블랙잭룰 있음. 혹은 게임 내 특정 장소에서 블랙잭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음. 비슷한 것으로 슈팅게임이나, 포커, 혹은 그 세계 안의 특...)
  • 2015년 11월 27일 (금) 06:50 (차이 | 역사) . . (+138). . 새글 "Black Out, Red Out"(새 문서: 중력 또는 반대 중력 가속에 의해 시야가 어두워지거나 붉어지는 현상. 보통 비행게임에서 많이 연출됨.)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50 (차이 | 역사) . . (+142). . 새글 Birthday Acknowledgement(새 문서: 게임이 플레이어의 생일을 게임메시지로 축하해주는 요소. 포켓몬,마리오,파이어엠블렘,그란투리스모5 등.)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50 (차이 | 역사) . . (+11). . 새글 Bird(새 문서: 새 나옴.)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49 (차이 | 역사) . . (+158). . 새글 Bike(새 문서: 오토바이(간혹 자전거) 나옴. 게임메카닉으로서는 종종 앞뒤기울기가 있고 잘못하면 고꾸라지는 조작 방식.flip류 참조.)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49 (차이 | 역사) . . (+325). . 새글 Billboarding(새 문서: 판넬 그래픽. 본래 초기 3D 그래픽에서 나무 등의 복합물을 표현하기 위해 '판넬'식의 매핑을 붙이는 그래픽을 말하는데, 이제와선 그래픽...)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49 (차이 | 역사) . . (+90). . 새글 Biblical Quotes(새 문서: 성경 문구. 게임에서 성경 구절 등을 인용하는 연출 표현. Quotes 참조)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48 (차이 | 역사) . . (+354). . 새글 Benchmark Included(새 문서: 하드웨어 성능체크를 위한 벤치마크 기능이 내장되어있음. 본래 자동 옵션 조절을 위한 것이었는데, 여러가지 연출을 넣어 개성연출에 사...)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48 (차이 | 역사) . . (+124). . 새글 Beginning Levels in Danger(새 문서: 시작하자마자 첫스테이지에서 본판. 위기상황인 구성. Duke Nukem II,BlackThorne,Spelunky,KRUNCH,Dustforce)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48 (차이 | 역사) . . (+154). . 새글 Beggar(새 문서: 게임에서 돈을 구걸하는 NPC. 특별한 정보를 주기도 하지만 현실감,자비심,상대적 우월감을 자극하는 요소이기도 함.)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47 (차이 | 역사) . . (+468). . 새글 Battery Charge(새 문서: 손전등 혹은 에너지무기의 배터리. 탄환무기의 수량개념과 비슷하지만, 아날로그적인 요소로서 변용되기도 한다. 원하는 적정량을 병용...)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47 (차이 | 역사) . . (+440). . 새글 Bathroom Save Points(새 문서: 화장실에서만 세이브. 특유의 화장실개그가 가진 특징때문인지, ‘화장실 다녀오느라 쉬는’ 심리적인 이유때문인지 적용한 게임이 좀...)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47 (차이 | 역사) . . (+13). . 새글 Basketball(새 문서: 농구 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9 (차이 | 역사) . . (+124). . 새글 Based on Urban Legends(새 문서: 도시전설 기반의 세계관. 이 도시전설이 인터넷판일 경우도 있음. 슬랜더맨 시리즈가 유명함.)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8 (차이 | 역사) . . (+116). . 새글 Based on Toy or Toyline(새 문서: 완구 장난감 저작권 기반의 개발게임. 바비시리즈, 세사미스트릿, 레고, 리틀펫샵 등등.)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7 (차이 | 역사) . . (+221). . 새글 Based on Tabletop RPG(새 문서: TRPG에 기반한. Play as DM이란 말도 있는데 이건 게임의 내부이야기이고, Based on 등은 IP등에 대한 말.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D&D에 바탕을 둔 SSI...)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7 (차이 | 역사) . . (+136). . 새글 Based on IPs(새 문서: Western Games Based on Japanese IPs 혹은 Japanese Games Based on Western IPs 등. 다른쪽 IP기반으로 현지화 제작된 게임.)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6 (차이 | 역사) . . (+237). . 새글 Based on Internet Phenomena(새 문서: 인터넷의 유행사진, 용어, 밈들로 구성됨. 우리식으론 개죽이,아햏햏,안생겨요, 음란마귀 작은하마 등등이 있겠음. Mailbag Mayhem, Jeff the Kille...)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6 (차이 | 역사) . . (+19). . 새글 Based on ~(새 문서: 아래에 다양한)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6 (차이 | 역사) . . (+13). . 새글 Baseball(새 문서: 야구 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5 (차이 | 역사) . . (+510). . 새글 Barter(새 문서: 물물교환. 게임에 별도 UI로 분리된 화폐가 없이 물물교환으로 거래를 함. 폴아웃이 대표적임. 폴아웃에도 콜라병뚜껑과 캔따개가 기본 단...)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5 (차이 | 역사) . . (+127). . 새글 Bartender(새 문서: 여관주인. RPG이나 탐문수사물의 오래된 클리세. 돈을 주면 바텐더가 무언가 정보들을 제공한다.)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5 (차이 | 역사) . . (+113). . 새글 Barks(새 문서: 짖음. NPC가 청자없이 음성으로 고유한 말을 짧게 하는 것. 그 요소. 키워드 Banter 참조.)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4 (차이 | 역사) . . (+216). . 새글 Banter During Gameplay(새 문서: 게임중 대화. 특별한 대화씬을 사용하지 않고 인플레이 중에 가벼운 대화가 진행되는 요소. 주인공이나 다른 NPC에게 말하는 상대가 있다...)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4 (차이 | 역사) . . (+403). . 새글 Bangsian Fantasy(새 문서: 유명캐릭터나 역사인물이 주인공과 영혼교감을 하는 방식의 스토리. 이런 방식으로 유명한 작가이름인 John Kendrick Bangs의 이름을 따서 부...)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4 (차이 | 역사) . . (+289). . 새글 Ball Saver(새 문서: 핀볼의 양 플리퍼 사이에 솟아나와 볼이 플리퍼사이로 빠지는 것을 방지하는 장애물. 일종의 무적타임이라고 할 수 있다. 게임 시스템을...)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4 (차이 | 역사) . . (+98). . 새글 Balance(새 문서: 균형잡아야 하거나, 무너트려야 함. 게임 파라메터의 밸런스와는 좀 다른.)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3 (차이 | 역사) . . (+89). . 새글 Bad Endings(새 문서: 엔딩이 암울함. 파이널판타지X,세인츠로우4,페르소나4,매스이펙트3,)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6:23 (차이 | 역사) . . (+118). . 새글 Babysitting(새 문서: 애보기 요소. Marie Baby-Sitter,Babysitting Mania,Imagine Babysitters,Dreamer Series: Babysitter,Babysitting Mama.)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5 (차이 | 역사) . . (+215). . 새글 Autostereoscopy(새 문서: 특별한 안경 등의 장비없이 입체감을 구현함. 보통은 이 기능을 위한 하드웨어기기가 있음. 이런 기기는 보통 특정한 위치에서 봐야 입체...)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5 (차이 | 역사) . . (+132). . 새글 Automatic *** Detection(새 문서: 자동으로 ***를 찾아서 적용하거나 제시함. ***은 입력장치, 그래픽퍼포먼스,다른 계정, 등등이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4 (차이 | 역사) . . (+147). . 새글 Autoguard(새 문서: SNK에서 슈퍼아머(캡콤)를 부르는 말. 맞아도 공격캔슬이나 밀림 등이 벌어지지않는 상태,기능. 슈퍼아머 참조.) (최신)
  • 2015년 11월 27일 (금) 02:54 (차이 | 역사) . . (+204). . 새글 Auto Tune(새 문서: 오디오 프로세서로 피치를 조정하는 것.또는 그런 음색.로봇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기계음색이 나오는 것. 일명 선풍기 발성.Lollipop Chainsaw,...) (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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