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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5년 11월 29일 (일) 08:22 (차이 | 역사) . . (+359). . 새글 Level Up Health Refill(새 문서: 레벨업 순간에 HP,MP등의 소모성 게이지가 꽉차는 요소. 레벨업의 효능감과 인식 증대. 가벼운 전술감 변화 등의 즐거움을 줄 수 있어서 애...)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2 (차이 | 역사) . . (+172). . 새글 Level Up Blast(새 문서: 레벨업 순간 주위로 폭발이 일어나 주변 몬스터등에게 데미지를 주는 요소. DC Universe Online,Skylanders: Spyro's Adventure,Gotham City Impostors.)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1 (차이 | 역사) . . (+363). . 새글 Level Titles(새 문서: 지역에 특별한 이름을 붙이는 방식. 캐릭터레벨이란 뜻이 아닌 지역,층 의미의 Level. "왕의 귀환" 기지 동쪽구역 지하3층. 식으로 지역에 특...)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1 (차이 | 역사) . . (+98). . 새글 Level Down(새 문서: 특정몬스터의 능력, 실수에 대한 처벌 등으로 캐릭터 레벨 다운이 일어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1 (차이 | 역사) . . (+153). . 새글 Letter Grade at the End of a Level(새 문서: 한판 끝난다음 S,A,B,C,D,F등의 알파벳점수가 나옴. 울트라스트리트파이터4, 데빌메이크라이,핫라인마이애미,DDR 등등.)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0 (차이 | 역사) . . (+204). . 새글 Letter(새 문서: 글자 특히 알파벳을 이용한 게임. 주어진 알파벳으로 단어가장 많이 맞추기나 자석판 알파벳을 정렬시킨다거나. 단어맞추기는 Word game으...)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0 (차이 | 역사) . . (+120). . 새글 Lego(새 문서: 레고 시리즈. 게임계의 유명한 콜라보. 스타워즈를 비롯하여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어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9 (차이 | 역사) . . (+92). . 새글 Launch(새 문서: 움직이는 게이지를 범위안에서 딱 누르는 요소 있음. 모두의 골프 등.)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9 (차이 | 역사) . . (+161). . 새글 Last Stand(새 문서: 최후의 1인 방식. 무데기로 몰아넣고 1명이 남을 때까지 싸우는 방식. 한번에 개시된다는 면에서 로열럼블과 차이가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8 (차이 | 역사) . . (+238). . 새글 Language Selection(새 문서: 게임 옵션 등에서 게임 표기 언어를 선택할 수 있음. 예전엔 꽤 등장했는데 요즘 스마트폰 앱에서는 사용자 환경을 인식할 수 있어서 자동...)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8 (차이 | 역사) . . (+245). . 새글 Lander(새 문서: 중력에 추진기를 이용, 안정적으로 착륙시키는 게임.아타리의 Lunar Lander. 플래피버드는 Lander는 아니지만 이런 요소를 어느 정도 가지고...)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8 (차이 | 역사) . . (+101). . 새글 Lag Calibration(새 문서: 리듬게임의 비디오-오디오-컨트롤러의 동기화를 인게임에서 수정하는 개념.)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7 (차이 | 역사) . . (+241). . 새글 Korean War(새 문서: 한국전쟁 배경. Joyful Executions,Theatre of War 3: Korea,Rogue Warrior,DMZ: North Korea,Raging Tiger: The Second Korean War,Korea: Forgotten Conflict,Mig Alley,Jane's Combat Sim...)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6 (차이 | 역사) . . (+330). . 새글 Knife Game(새 문서: 다섯손가락을 펼치고 칼 등으로 사이를 연속으로 번갈아가며 찍는 게임. 용병 등의 거친 사나이들의 담력놀이로 종종 사용되는 요소. 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6 (차이 | 역사) . . (+93). . 새글 Knee Sliding(새 문서: 무릎슬라이딩. 서브액션의 일종. 보통 무릎으로 미끌어지며 총질한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6 (차이 | 역사) . . (+338). . 새글 Kiss(새 문서: 키스씬. 드라마나 영화에서 연령대를 가리지않고 거의 필수요소로 사용되는 주력요소. 게임에서도 상당량이 존재한다. 87년 아케이드머신...)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6 (차이 | 역사) . . (+111). . 새글 Kingdom(새 문서: Castle과 비슷한데, 성과 병력을 배경이나 요소로 삼음. Animal다음으로 인기많은 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5 (차이 | 역사) . . (+308). . 새글 Kill sales NPC(새 문서: 게임 컨텐츠를 제공하는 NPC를 포함하여 우호 마을 경비병 등 적이 아닌 생명체들을 죽일 수 있음. 현실감,자유도,오픈월드의 척도가 되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5 (차이 | 역사) . . (+150). . 새글 Kill Feed(새 문서: 전사 전적. 누가 누구를 죽였는지 계속 화면에 메시지로 중계하는 방식의 기능. 보통 온라인 집단전 등에서 쓰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4 (차이 | 역사) . . (+80). . 새글 Kawaii(새 문서: 일본풍의 (특히 망가풍 SD미소녀)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4 (차이 | 역사) . . (+72). . 새글 Karaoke(새 문서: 노래가 나올 때 싱크를 맞춘 마크와 가사가 함께 등장.)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4 (차이 | 역사) . . (+78). . 새글 Karate(새 문서: 공수도. 태권도와 비슷한 일본무술. 카라테카 등이 유명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2 (차이 | 역사) . . (+167). . 새글 Jumping Jack(새 문서: 차량,탈것 등에서 다른 차량으로 점프하여 옮겨타는 게임/연출 요소.Sleeping Dogs,Just Cause 시리즈,Wheelman,Pursuit Force 시리즈, Jak II.)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1 (차이 | 역사) . . (+319). . 새글 Jump Gates(새 문서: 포탈게이트의 설정요소 혹은 컨텐츠. 고대 시대에 만들어졌거나 SF용도로 사용됨. 그냥 특별한 설정없이 이동을 위한 편의컨텐츠로 제공...)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11 (차이 | 역사) . . (+412). . 새글 Juggle by Shooting(새 문서: 총을 쏘면 바닥으로 떨어지지않고 위로 튀기는 요소. 보통 떨어트리면 안되는 제한룰이 있음. 한게임에서 출시한 게임모음 앱등도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9 (차이 | 역사) . . (+658). . 새글 Judaism(새 문서: 유태교 세계관. 유태인의 민족종교이며, 아브라함류 종교의 원류. 타나크를 경전으로 함. 범위는 꽤 좁지만, 타나크가 기독교의 경전 바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9 (차이 | 역사) . . (+90). . 새글 JRPG Combat(새 문서: 파판이나 일본롬팩시절RPG풍의 좌우횡배치 턴제 전투. 히어로워즈류)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9 (차이 | 역사) . . (+452). . 새글 Join Me!(새 문서: 악당이 합류를 권하는 시나리오 클리세. 다스베이더 등에도 쓰임.마왕을 위한 지침서 77번 만약 당신이 가끔 미쳐버려 영웅에게 당신이 신...)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8 (차이 | 역사) . . (+113). . 새글 Japanese(새 문서: 일본식, 때때로 일본제작사. 보통 일본풍의 택틱스,RPG,미소녀,성인 게임 등을 포괄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8 (차이 | 역사) . . (+79). . 새글 Jamming(새 문서: (보통 총 쏘는 게임에서) 총알이 걸려서 안나가는 상황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8 (차이 | 역사) . . (+57). . 새글 Isometric(새 문서: 바닥타일이 사변으로 (마름모꼴로) 배치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7 (차이 | 역사) . . (+704). . 새글 Islam(새 문서: 이슬람기반 세계관. 유일신의 선지자 무함마드(마호멧)의 생애와 가르침을 따르는 종교. 코란을 경전으로 함. 알라딘, 페르시아의 왕자,알...)
  • 2015년 11월 29일 (일) 08:07 (차이 | 역사) . . (+579). . 새글 IRC Integration(새 문서: IRC탑재. IRC는 모뎀통신시절부터 쓰던 채팅방식의 일종인데, 이 기능을 게임에 탑재해서 채팅에 쓰도록 만들었다는 의미. 요즘 식으로 하...)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7 (차이 | 역사) . . (+450). . 새글 Invisible Bridges(새 문서: 투명 다리. 비밀 스테이지 요소의 일종. 시나리오상 믿음의 시험 (인디애너존스의 유명한 클리세)이나 숨겨진 길 등을 표현할 때 사용하...)
  • 2015년 11월 29일 (일) 08:06 (차이 | 역사) . . (+746). . 새글 Inverted hand/weapon(새 문서: 반전된 무기. 왼손잡이의 감정이입을 배려한 반전기능의 제공. 가령 FPS게임에서 총이 왼쪽에 나오는 형태. 1인칭인 FPS에서는 이렇게 (별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6 (차이 | 역사) . . (+511). . 새글 Inventory Grid(새 문서: 인벤토리 칸. 인벤토리에 (1아이템=1칸이 아니라) 칸이 있어서 아이템등을 퍼즐처럼 맞춰서 채워넣어야 하는 요소. 인벤토리에 부피감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6 (차이 | 역사) . . (+604). . 새글 Interrogation Flashback(새 문서: (보통 싱글 게임등에서) 플레이어캐릭터에게 NPC등의 누군가가 (심문 등)뭔가 물어봤을 때 그에 대한 주인공의 회상씬으로 넘어가 플레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6 (차이 | 역사) . . (+272). . 새글 Interrogation(새 문서: 심문. 취조 장면의 연출. 영화나 드라마에서 주인공의 강인함을 나타낼 때 자주 쓰이는 장면. 협박이나 폭력이 동반되는 과정에서 창의력...)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5 (차이 | 역사) . . (+453). . 새글 Internet Phenomena(새 문서: 인터넷 유행용어.스토리.만화,밈 등의 소재를 사용함. 이른바 짤방이나 유행요소. 호구악어,작은하마, 개죽이,아햏햏 등을 게임소재로 사...)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5 (차이 | 역사) . . (+304). . 새글 International Version(새 문서: 국외버전. 입에서는 각 국가마켓별 적용 옵션을 제공하는 등, 출시 시점부터 글로벌화를 진행하지만, 해외 출시를 위해 자막,대사,디자인...)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5 (차이 | 역사) . . (+161). . 새글 Interior Decorating(새 문서: 실내의 가구나 디자인을 바꾸거나 꾸밀 수 있는 요소. 시뮬레이션형 배치 뿐 아니라, 구매를 통한 세트 변경 등을 포함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5 (차이 | 역사) . . (+197). . 새글 Interactive Credits(새 문서: 상호작용 크레딧. 크레딧이 게임의 다양한 사물에 나타나거나 유저가 크레딧 글자를 격파하거나 작동시킬 수 있는 등의 인게임 형식의 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4 (차이 | 역사) . . (+215). . 새글 Instant Respawn(새 문서: 제한이나 댓가없이 바로바로 부활하는 방식. 많은 재시도를 전제로하는 게임 (difficult류)에서 주로 사용. Hotline Miami,The Cave,Cloudberry Kingdom,Gu...)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04 (차이 | 역사) . . (+255). . 새글 Inline Skating(새 문서: 인라인 스케이팅 요소. 꼭 레이싱에만 있는 것은 아님. 디너대쉬같은 식당경영게임에서도 주인공이 식당을 인라인을 타고 다니기도 함. Zi...)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7 (차이 | 역사) . . (+313). . 새글 Injury(새 문서: 특별한 부상. HP와 별개로 주인공이 영구적,일시적 골절,근손상 등으로 이동,파라메터 적용, 기능에 패널티를 받는 요소. 보통 크리티컬 피...)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6 (차이 | 역사) . . (+329). . 새글 Infographics(새 문서: 인포그래픽. 그래픽 도표화된 정보의 전달방식. 특히 고전적 파라메터 방식에서 최신 그래픽 방식에서 현재의 자원상태나 전략상황 진행...)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6 (차이 | 역사) . . (+141). . 새글 Infinite Combo(새 문서: 무한콤보. 무한히 연장할 수 있는 콤보. 보통 버그나 예상하지 못한 결과이지만, 때때로 의도적일 수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5 (차이 | 역사) . . (+141). . 새글 Industrial Level(새 문서: 공장지역. 게임 배경구성테마. 컨베이어벨트, 모노레일, 전기, 실린더 기계장치, 화염 등이 단골 구성메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5 (차이 | 역사) . . (+301). . 새글 Indie(새 문서: 개인개발자의.독립적인. 인디는 자본,제작방식 등 다양한 해석이 가능하지만, 키워드로 사용되는 경우 (예산과 개발규모상의 문제때문에...)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5 (차이 | 역사) . . (+159). . 새글 In-Game Tutorial Videos(새 문서: 게임 안에 비디오로 된 게임 튜터리얼이 들어있음. 요즘은 Youtube에 올려놓고 동영상을 빌트인 시키는 방식 등도 사용됨.) (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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