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ion-Based Attack"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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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문서: 보통 전략게임에서 영웅이나 병사 하나 등의 특정 유닛을 (전술지시뿐 아니라) 직접 컨트롤하는 요소. 전략명령을 내려놓고, 직접 컨트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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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전략게임에서 영웅이나 병사 하나 등의 특정 유닛을 (전술지시뿐 아니라) 직접 컨트롤하는 요소. 전략명령을 내려놓고, 직접 컨트롤로 전술적 변화를 꾀하기도 한다. 제작자는 그런 기능 안만들었는데 임요환이 스타크래프트에서 마린 1마리가지고 럴커를 모두 잡아내는 식으로 하기도 함. Men of War,Toy Soldiers,Battlez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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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 UI나 버튼에 ‘방향’이 정해져있는 컨트롤 규칙. 가령 왼쪽버튼은 왼쪽쏘기,오른쪽 버튼은 오른쪽 쏘기 등으로 정하는 식. 복합커맨드에서 가장 끝 버튼을 뭘로 조합하느냐에 따라 구분되기도 한다. 유사한 방식으로 Hand-based Attack이 있을 수 있다. 왼쪽버튼은 왼손, 오른쪽 버튼은 오른 손 등.

2015년 11월 28일 (토) 16:10 기준 최신판

컨트롤 UI나 버튼에 ‘방향’이 정해져있는 컨트롤 규칙. 가령 왼쪽버튼은 왼쪽쏘기,오른쪽 버튼은 오른쪽 쏘기 등으로 정하는 식. 복합커맨드에서 가장 끝 버튼을 뭘로 조합하느냐에 따라 구분되기도 한다. 유사한 방식으로 Hand-based Attack이 있을 수 있다. 왼쪽버튼은 왼손, 오른쪽 버튼은 오른 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