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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년 12월 1일 (화) 05:47 (차이 | 역사) . . (+337) . . 새글 Scavenging (새 문서: 용품수집. 쓰레기 뒤지기. 보통 좀비게임 등에서 빈집,마트,편의점,주유소 등의 버려진 구역을 뒤져서 생필품,식량,의약품,무기 등을 획득...)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5:38 (차이 | 역사) . . (+106) . . 새글 Save Disabling (새 문서: (특정 스테이지,구간,자원의 부족 등의 이유로) 게임진행 정보 저장(Save)을 막음.)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5:37 (차이 | 역사) . . (+219) . . 새글 Saturday Morning Cartoon (새 문서: 한국식으로는 일요일 아침 어린이명작동화 만화 배경. 미국에선 싸구려 통속만화를 말함. He-man 시리즈, Viewtiful Joe 시리즈, Saturday Morning RPG...)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5:37 (차이 | 역사) . . (+87) . . 새글 Sandbox (새 문서: 이것저것 환경을 바꾸거나 조작하여 피드백을 관찰 해볼 수 있음.)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5:36 (차이 | 역사) . . (+366) . . 새글 SameGame (새 문서: Match3를 포함하여 같은 종류를 붙여 없애 연쇄반응을 내는 퍼즐게임의 방식. 같은 알파벳, 같은 색깔의 접촉, 접촉한 같은 색깔블럭들을 한...)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5:36 (차이 | 역사) . . (+224) . . 새글 Safe Fall (새 문서: 낙법. 더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스킬. 적을 때 너무 세세한 항목이어서 키워드로 넣을까 했는데, 게임의 스타일이나 구성 요소에 영감을...)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3:07 (차이 | 역사) . . (+278) . . 새글 S.P.B.C (새 문서: 슬러싱(베기.칼) 피어싱(찌르기.창) 블런트(때리기.망치) 초핑(찍기.도끼) 등의 무기 속성을 게임 룰에 포함 시킴. SPB만 쓰기도 함. 보통 방...)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3:00 (차이 | 역사) . . (+289) . . 새글 Russian Roulette (새 문서: 러시안룰렛게임. 컨셉이나 미니게임,특별한 씬에 사용. 리볼버권총에 총알을 한발이상을 채우고 돌려 머리에 쏘는 게임. Knife game과 함께...)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3:00 (차이 | 역사) . . (+62) . . 새글 Rush (새 문서: 떼거리로 마구 몰려오거나 몰려가는 게임요소.)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9 (차이 | 역사) . . (+552) . . 새글 Running Towards The Screen (새 문서: 마주바라보는쪽으로 전진하는 화면 구성. (보통은 바라보는 방향 또는 상하좌우로 이동한다.) 굴러오는 돌이나 용암,물 등의 추격요소가...)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9 (차이 | 역사) . . (+58) . . 새글 Running (새 문서: 달림. 런게임류. 아케이드중 특히 달리는거.)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9 (차이 | 역사) . . (+347) . . 새글 Rumors (새 문서: 게임 내에 사실일 수도 있고 아닐 수 있는 루머가 제공됨. 뉴스자막처럼 게임 세계가 돌아가는 소식을 제공하거나 현실감을 높히거나 플...)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9 (차이 | 역사) . . (+255) . . 새글 RPG Maker Engine (새 문서: 알피지제작툴, 또는 제작툴인 'RPG쯔꾸르'로 만든, 또는 만든 것 같은 게임. 최근 to the moon이라는 게임이 히트 침. corpse party 시리즈 Fear mythos...)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8 (차이 | 역사) . . (+120) . . 새글 RPG (새 문서: 장르가 아닌 요소. 역할분담뿐 아니라 레벨,경험치,노가다가 있으면 RPG요소라고도 하는듯.)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8 (차이 | 역사) . . (+161) . . 새글 Royal Rumble (새 문서: 로열럼블. 프로레슬링의 경기방식에서 유래. 일정시간 (1분,30초 등)마다 링에 선수를 한명 씩 계속 추가하여 겨루는 방식.)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7 (차이 | 역사) . . (+220) . . 새글 Rounding Cover (새 문서: 특정 키를 이용하여 사물,지물에 숨기 상태가 있음.(플레이어가 자의적으로 장애물 뒤로 숨는 행위는 제외) 3인칭 게임에서 주로 등장함. D...)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7 (차이 | 역사) . . (+159) . . 새글 Rotatable Objects (새 문서: 퍼즐등의 게임에서 추가힌트등을 제공하는 요소로서 물건이 회전하거나 3D배치되는 요소.9.03m, Amnesia, The Room, Borderlands 2.)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7 (차이 | 역사) . . (+76) . . 새글 RopeAction (새 문서: 양손을 번갈아 천정등에 쏴서 로프활공을 유지하는 게임.)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7 (차이 | 역사) . . (+110) . . 새글 Roman Numerals (새 문서: 제목 등에 로마숫자를 사용함. 좀 더 격식있게 보이는 효과가 있음. XIII, GTA VI 등등.)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6 (차이 | 역사) . . (+313) . . 새글 Roman Mythology (새 문서: 로마신화. 보통은 로마신들의 이름을 썼다는 것 뿐 그리스 신화와 분리하기가 힘들어서 그리스로마 신화로 섞어 쓰는 경우가 많음. 로마...)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6 (차이 | 역사) . . (+263) . . 새글 Roman Empire (새 문서: 로마제국 배경 또는 스타일의 게임. Ryse: Son of Rome,Total War: Rome 1,2,Tiny Token Empires,Gods & Heroes: Rome Rising,Spartacus: Blood and Sand,History Great Empires: Ro...)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6 (차이 | 역사) . . (+481) . . 새글 Rogue Protagonist (새 문서: 전편의 주인공이 악당으로 등장함. 디아블로도 여기에 해당되는 건지는 좀 생각해봐야할 듯. 정황상은 그렇긴 한데… 키워드 ‘What If?’...)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5 (차이 | 역사) . . (+238) . . 새글 Rogue like (새 문서: 로그류 같은. 인데, '로그라이크류같은' 이라고 부름. 예전에 Rogue, Nethack 같은 텍스트 기반 던전RPG의 요소를 가지고 있다는 뜻. 던전과 방...)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5 (차이 | 역사) . . (+276) . . 새글 Rogue Cop (새 문서: 지휘계통,행정규칙 등을 무시하는 경찰 컨셉. 타락한 정의수호자와는 다름. 정의로운 편 + 일탈을 충족시키는 인기있는 테마. 다이하드의...)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5 (차이 | 역사) . . (+185) . . 새글 Rocket Jump (새 문서: 퀘이크에서 나온 방식. 로켓무기의 폭팔로 인한 밀림 + 점프를 통해 피해를 감수하고 더 큰 점프로 이동의 잇점을 살리는 기술. Grenade Jumping.)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4 (차이 | 역사) . . (+12) . . 새글 Robot (새 문서: 로봇나옴)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4 (차이 | 역사) . . (+104) . . 새글 Roadkill (새 문서: 자동차 주행중에 동물 튀어나와 사고나는 요소가 있음. Far Cry 2,Dead Island Riptide.)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4 (차이 | 역사) . . (+219) . . 새글 Ring Girls (새 문서: (권투 등의) 라운드걸. 꼭 권투게임이 아니더라도, 비키니 미소녀를 내보낼 수 있는 기회를 늘릴 수 있다. 자동차 거리 경주 등에서 출발신...)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2 (차이 | 역사) . . (+128) . . 새글 Rich snob (새 문서: 부자라서 특별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컨셉요소. 보더랜드나 스크루지오리할아버지, 심슨의 번즈.)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2 (차이 | 역사) . . (+44) . . 새글 Rhythm (새 문서: 박자에 관련된 규칙이 있는 게임.)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2 (차이 | 역사) . . (+329) . . 새글 Rewind (새 문서: 플레이어가 게임 진행의 일부분을 재시도하거나나 실수보정을 위해 게임진행을 리와인드 시킬 수 있음. 레이싱게임이나 롱테이크 게임에...)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51 (차이 | 역사) . . (+119) . . 새글 Reward Sound (새 문서: 사운드 보상. 새로운 이펙트 사운드나 배경음등을 플레이 달성 보상이나 upgraded로 제공함.)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9 (차이 | 역사) . . (+150) . . 새글 Worm (새 문서: 벌레캐릭터 나옴. Worms라고 해서 동명의 게임 스타일을 말하기도 함. 국내로 따지면 '포트리스 류'와 비슷한 의미.)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9 (차이 | 역사) . . (+140) . . 새글 World vs World Combat (새 문서: 국가전. MMORPG 등에서 등장하는 대규모 PvP 게임요소. 길드워2,3에서는 World vs. World vs. World Combat이 등장한다.)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8 (차이 | 역사) . . (+103) . . 새글 World Martial Arts Tournament (새 문서: 세계무술대회 혹은 (드래곤볼의) 천하무투대회 풍의 분위기와 토너먼트 방식.)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8 (차이 | 역사) . . (+190) . . 새글 Word (새 문서: 단어를 맞추거나 글자를 연결하는 요소. 스크래블,크로스워드,Heads Up, Hangman, Bookworm 등의 게임. Draw Something같은 경우 Draw+Word 게임에 들어가...)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6 (차이 | 역사) . . (+352) . . 새글 Wobble aiming (새 문서: (FPS게임 등에서) 조준점이 호흡이나 체력 등 여러 영향으로 흔들리는 기능. 이를 위해 ‘일시적으로 호흡멈추기’ 기능을 넣기도 한다. Thi...)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5 (차이 | 역사) . . (+102) . . 새글 Wind (새 문서: 풍향,풍량 요소. 저격게임이나 골프게임,곡사 포격 게임 등에서 주로 사용함.)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5 (차이 | 역사) . . (+177) . . 새글 Whistle for a Ride (새 문서: 휘파람으로 탈것 부르기. 조로나 서부영화 때부터 오래된 장면요소. 영화 활극식 표현. 말 뿐 아니라 자동차나 헬기가 등장하기도 함.)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4 (차이 | 역사) . . (+254) . . 새글 Where Are They Now? Ending (새 문서: 대망의 대결 이후 영웅들의 일상을 말해주는 엔딩. 그후 주인공은 마을에서 빵집을 경영하고 있다. 뭐 그런 나레이션. 파이어엠블램,파이...)
- 2015년 12월 1일 (화) 02:44 (차이 | 역사) . . (+353) . . 새글 Wheelman (새 문서: 운전수 요소/구성. Turret Sequence와 반대되는 개념으로 운전에만 집중하는 방식. 보통 총싸움등은 NPC나 다른 PC가 수행한다. 배틀필드나 보더...)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3 (차이 | 역사) . . (+322) . . 새글 What If? (새 문서: 외전. 기존 작품의 다른 입장이나 해석으로 접근하는 설정 구성의 한 방법. 하프라이프의 고든 프리먼 박사의 입장, 진압하는 부대원의 입...)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3 (차이 | 역사) . . (+304) . . 새글 Westminster Quarters (새 문서: 들으면 모두 아는 빅벤의 정시알림 16음 멜로디. 이런식으로 컨셉에 맞춰 지정 문화권의 사람들에게 매우 익숙한 멜로디를 연상을 위한 청...)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3 (차이 | 역사) . . (+89) . . 새글 Western (새 문서: 서부배경 혹은 열걸음 걸어가서 타이밍맞춰서 총뽑아쏘는 룰 있음.)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2 (차이 | 역사) . . (+227) . . 새글 Weightlessness (새 문서: 무중력. 게임이 진행되는 전부 또는 일부 지역환경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고, 캐릭터가 일시적으로 사용하는 기술 등으로 사용되기도 한...)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2 (차이 | 역사) . . (+161) . . 새글 Website Integration (새 문서: 게임 UI가 웹과 연동되어 있음. 공지사항을 연동해서 쉽게 수정할 수 있다거나, 유저간 소통을 원할하게 하기위해 사용함.)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2 (차이 | 역사) . . (+166) . . 새글 Weaponized Plants (새 문서: 병기화된 식물. 장미 채찍,콩대포, 양배추 투석기 등등. 게임의 특별한 테마나 폭력성 감소, 독특함 등을 표현하기 위해 등장.)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1 (차이 | 역사) . . (+351) . . 새글 Weaponized Musical Instruments (새 문서: 병기화된 악기. 엑조틱 웨폰의 일종으로 캐릭터 스토리텔링 등을 위해 사용하기도 하고, 세계관의 수위를 조절하는 등(개그물)으로 쓰인...)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1 (차이 | 역사) . . (+167) . . 새글 Weapon bob (새 문서: 무기를 들고 이동할 때 흔들거리는 효과.FPS등. 조준시의 흔들림을 의미하는 것이 아님. https://www.youtube.com/watch?v=47gYEzN1_mQ 참조.)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0 (차이 | 역사) . . (+284) . . 새글 Weak point (새 문서: (부위공격이 가능한, 주로 FPS등에서) 몬스터 혹은 보스의 신체 중에 유일하게 또는 심각한 데미지가 들어가는 부분. 부위 공격이 가능한 FP...)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40 (차이 | 역사) . . (+194) . . 새글 Wave Attack (새 문서: 캐릭터나 몬스터의 공격유형으로서 부채꼴 또는 원형으로 퍼지며 나가는 공격. 또는 디펜스 게임 등에서 러쉬되는 하나의 몬스터 무리 공...)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39 (차이 | 역사) . . (+120) . . 새글 Wars (새 문서: 난잡대결방식의 게임요소를 말하기도 함. 펭귄워즈, 카툰워즈, 리전드리워즈,스틱워즈 등.)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39 (차이 | 역사) . . (+14) . . 새글 War (새 문서: 전쟁 배경.)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39 (차이 | 역사) . . (+243) . . 새글 Walls Covered With Organic Tissue (새 문서: 에일리언풍 복도. 그래픽적 연출요소. 외계인 테마나, 공포물 등에서 사용. 생체를 연상하게 하는 디자인의 벽. 에일리언 등의 영화에서...)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39 (차이 | 역사) . . (+307) . . 새글 Walking on Walls (새 문서: (액션게임 등에서) 벽을 걸음. 일시적인 벽 달리기는 페르시아의 왕자나 미러 엣지 등의 게임에서 구현된 바가 있음. 특별한 스킬을 사용...)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38 (차이 | 역사) . . (+246) . . 새글 Vocaloid (새 문서: 일본 야마하사의 보컬로이드 신시사이저 프로그램의 (작곡하면 노래불러주는 캐릭터)캐릭터를 사용하는 게임. 하츠네 미쿠,미쿠미쿠하트...)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38 (차이 | 역사) . . (+127) . . 새글 Visual novel (새 문서: 영상소설에 가까운.또는 그런 게임의 형식을 차용용. 특유의 진행방식을 포함하는 경우가 많음.)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37 (차이 | 역사) . . (+313) . . 새글 Vision Cone (새 문서: 잠입(stealth류) 게임에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캐릭터나 카메라의 시점에서 부채꼴로 퍼지는 시야,감시 범위를 나타내는 표시나 이펙트. 게...)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37 (차이 | 역사) . . (+227) . . 새글 Visible Binary (새 문서: 전자,네트워크,컴퓨터월드 등을 표현하거나 진입했음을 나타내내기 위해 화면에 녹색,회색의 2진수를 가득채워 표현하는 연출방식.Mercenar...)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36 (차이 | 역사) . . (+83) . . 새글 Virus (새 문서: 전염병적 게임 규칙 요소 있음. 전염병배경은 판데믹Pandemic.)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35 (차이 | 역사) . . (+241) . . 새글 Virtual Pet (새 문서: 가상애완동물. 이 자체로도 게임이 되기도 하고 (닌텐독스), 게임의 서브 컨텐츠로 사용되기도 한다. 훈련이나 육성, 급식이 필요하다는...)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34 (차이 | 역사) . . (+134) . . 새글 Village (새 문서: Vill. 마을요소 있음. 보통 마을 구성원들을 중심으로 함. 팜류와는 다름. 스머프빌리지 등.Town과 혼용.)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33 (차이 | 역사) . . (+149) . . 새글 Viet Cong (새 문서: 베트콩 소재의 설정.또는 적들이 베트콩.베트남전쟁을 배경으로 함. 정글+게릴라전+부비트랩으로 특징지어진다.)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33 (차이 | 역사) . . (+293) . . 새글 Victory Vibration (새 문서: 승리시점에서 진동하기. 오감을 서로 연결하는 것은 기억에 중요한 요소이고, 즐거운 경험, 특히 게임의 핵심개념인 ‘보상’의 기억을...)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33 (차이 | 역사) . . (+269) . . 새글 Victory Music (새 문서: 승리 음악. 파이널 판타지가 유명하다. 비슷한 것으로 ‘Level Up Ding’이 있다. 기술-극복가능한 난이도+집중=승리=보상은 보통 가장 행복한...)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32 (차이 | 역사) . . (+253) . . 새글 Victory Lap Final Boss (새 문서: 요식적 보스전투. 퀘스트와 시나리오 비중이 높아 정한 조건들을 만족하는 것으로 보스의 능력을 해체하거나 무력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31 (차이 | 역사) . . (+283) . . 새글 Veteran Rewards (새 문서: 전작을 플레이하거나,온라인게임을 오래 플레이한 유저에게 주어지는 특전. 전작의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는 것과는 다름. 특별한 아이템...)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31 (차이 | 역사) . . (+84) . . 새글 Vehicle (새 문서: 탈것을 조작하는 요소. 레이싱머신이나 특별한 것은 따로 부름.)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31 (차이 | 역사) . . (+143) . . 새글 Vector (새 문서: 벡터그래픽. 선으로만 구성된 폴리곤와이어나 트론 분위기. 또는 검은색으로 채워 실루엣과 혼용되기도 함.)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30 (차이 | 역사) . . (+123) . . 새글 Vampire (새 문서: 뱀파이어나옴. 보통 좀비와 워울프,굴이 따라나옴. 특히 뱀파이어마스터레이드,블레이드 풍.)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21 (차이 | 역사) . . (+192) . . 새글 Reversed Controls (새 문서: 조작 입력이 반대로 적용되는 현상. 비행시뮬에서 수직축 변경을 말하는 것이 아님. 캐릭터가 나쁜 마법에 걸리거나, 혼동상태의 효과로...)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21 (차이 | 역사) . . (+63) . . 새글 Reverse Harem (새 문서: 여자 한둘에 다수의 남자로 구성되는 인물집단.)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20 (차이 | 역사) . . (+119) . . 새글 Revealing Attire (새 문서: 노출의상. 여캐에게 입힘. 단순한 노출이 아니라 게임 상징성으로 비중이 있는 특정 복장.)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20 (차이 | 역사) . . (+254) . . 새글 Retro Graphics Toggle (새 문서: 리메이크한 작품에서 전작의 그래픽을 보여주거나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 이 방식을 이용하면 과부하를 일으키는 특정 컨텐츠에...)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20 (차이 | 역사) . . (+114) . . 새글 Retro (새 문서: 80년대 휴대용게임 그래픽풍. 픽셀과는 좀 다름. 이른바 액정방식 혹은 특유의 그림체.)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19 (차이 | 역사) . . (+333) . . 새글 Retrievable Traps (새 문서: 제거가능한 함정. 던지고 다시 누르면 폭발하는 무기나, 설치 후 다시 제거할 수 있는 무기. 또는 적이 설치한 것을 해제하여 획득할 수...)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18 (차이 | 역사) . . (+7) . . 김동은WhtDrgon. 게임 키워드 정리
- 2015년 12월 1일 (화) 02:10 (차이 | 역사) . . (0) . . 새글 파일:Search2.jpg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08 (차이 | 역사) . . (0) . . 새글 파일:Search1.jpg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08 (차이 | 역사) . . (+573) . . Gamedic 편집 방법 (→새 글 쓰기)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03 (차이 | 역사) . . (0) . . 새글 파일:Search.jpg (최신)
- 2015년 12월 1일 (화) 02:02 (차이 | 역사) . . (+384) . . Gamedic 편집 방법
- 2015년 12월 1일 (화) 01:57 (차이 | 역사) . . (+6) . . Gamedic 편집 방법 (→바깥고리)
- 2015년 12월 1일 (화) 01:56 (차이 | 역사) . . (+165) . . Gamedic 편집 방법 (→바깥고리)
- 2015년 12월 1일 (화) 01:53 (차이 | 역사) . . (+1) . . 대문
- 2015년 12월 1일 (화) 01:53 (차이 | 역사) . . (+591) . . 새글 Gamedic 편집 방법 (새 문서: = 개요 = GameDic 사이트는 mediawiki를 이용해서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다만 누구나 편집가능하진 않고, 회원가입을 하신분들만 편집이...)
- 2015년 12월 1일 (화) 01:47 (차이 | 역사) . . (+26) . . 대문
- 2015년 11월 30일 (월) 09:51 (차이 | 역사) . . (+433) . . 새글 Retreat (새 문서: 후퇴기능. 턴제 전략게임 등에 주로 있음. 퇴각은 전략적 판단의 요소로 작용하고, (유닛이나 부대 등의) 개체를 소모성으로 쓰지않고 재...)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50 (차이 | 역사) . . (+391) . . 새글 Reticulating splines (새 문서: 딱히 의미 없는 말. ‘왕국 통치 인공지능신경망을 구성중’ 이라는 식으로 로딩 중에 컴퓨터가 뭔가 중요한 (멋진) 것을 하고 있다는듯...)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49 (차이 | 역사) . . (+309) . . 새글 Repurposed Final Boss (새 문서: 보스가 일반 캐릭터의 강화판. 혹은 이후 등장하는 일반 몬스터의 조기 등장. 이 경우 유저는 첫판의 보스가 후반 스테이지에서 일반 몬스...)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49 (차이 | 역사) . . (+184) . . 새글 Repellent (새 문서: 기피제. 몬스터등의 떼를 접근하지 못하게 만드는 스킬이나 아이템효과. 마인크래프트,사일런트힐4,파이널판타지x2,포켓몬 등에 적용됐다.)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48 (차이 | 역사) . . (+296) . . 새글 Remote Viewing (새 문서: FPS혹은 TPS에서 캐릭터를 그대로 두고 카메라만 이동시켜 시각정보를 획득하는 기능. 드론,RC카,유체이탈 등의 설정을 붙일 수 있겠다. Camer...)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47 (차이 | 역사) . . (+63) . . 새글 Relexing (새 문서: 편안하게 할 수 있음. 시간이나 목숨 등이 없음.)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47 (차이 | 역사) . . (+265) . . 새글 Regenerating Ammo (새 문서: 총알 재충전. 이치에 맞추기 위해 전자, 에너지병기에 사용되기도 하지만, 일반 탄환 총이나 샷건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시간경과에 따...)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46 (차이 | 역사) . . (+299) . . 새글 Redemption (새 문서: 죄사함.속죄.구원. 주인공 배경시나리오의 한 유형으로 과거에 초대형 사고를 쳐서 그 속죄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갓오브워 사가,...)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45 (차이 | 역사) . . (+132) . . 새글 Recurring Between Level Bonus Round (새 문서: 메인 스테이지 사이사이에 추가보상을 얻을 수 있는 보너스 스테이지나 간단 미니게임이 들어있음.)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45 (차이 | 역사) . . (+57) . . 새글 Recruitment (새 문서: 구인. 직원을 고용하여 배치해야하는 요소.)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43 (차이 | 역사) . . (+278) . . 새글 Realistic Stair Animation (새 문서: (투명경사로 처리 등이 아닌) 계단 오르내리는 애니메이션를 자연스럽게 처리함. (마치 머리카락이나 털처럼)그래픽을 통한 리얼리티의...)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43 (차이 | 역사) . . (+202) . . 새글 Realistic ballistic trajectory (새 문서: 탄도학을 적용함. FPS게임, 특히 스코핑 게임에서 주로 쓰임. 아르마2의 실제만큼이나 어려운 + 정확히 계산해내면 맞출 수 있는 리얼리즘...)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9:42 (차이 | 역사) . . (+165) . . 새글 Real-Time Scheduled Content (새 문서: 실제 시간에 게임이벤트나 진행이 발생하는 게임 요소. 제시간에 게임 켜야한다. MMO같은 Never Pause 게임들에는 일반적이지만.) (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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