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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xsilver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5년 11월 30일 (월) 09:51 판 (새 문서: 후퇴기능. 턴제 전략게임 등에 주로 있음. 퇴각은 전략적 판단의 요소로 작용하고, (유닛이나 부대 등의) 개체를 소모성으로 쓰지않고 재...)
후퇴기능. 턴제 전략게임 등에 주로 있음. 퇴각은 전략적 판단의 요소로 작용하고, (유닛이나 부대 등의) 개체를 소모성으로 쓰지않고 재편성하는 사고를 하도록 할 경우 사용한다. 플레이어뿐 아니라 AI도 이 기능을 사용하여 차륜전 식으로 구성을 복구하는 식으로 플레이어가 극복해야하는 장애로서의 전술요소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