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Wrong Choice

GameDic
Qxsilver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5년 11월 30일 (월) 06:30 판 (새 문서: 잘못된 선택이 없음. 이건 실패할 수 없는 게임인 Impossible to Lose와는 다른 의미이다. 어떤 선택을 하든 '실패처리' 없이 나름대로 이야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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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선택이 없음. 이건 실패할 수 없는 게임인 Impossible to Lose와는 다른 의미이다. 어떤 선택을 하든 '실패처리' 없이 나름대로 이야기가 흘러가게 하는 방식. (물론 종종 원치않는 쪽으로 흐르긴 하지만) 폴아웃같은 오픈월드 게임이나, 몇몇 시나리오 흐름을 메인스트림에 반드시 이어지게 하는 게임들에서는 적대적인 마초의 대사를 고르든, 친화적인 외교형 캐릭터의 대사를 고르든 문제를 해결하는 쪽으로 이어지도록 배려하는 게임이 있다. 파크라이2,텍틱스 오거 등. 전혀 다른 의미로 '거절'을 고르면 '다시 생각해보게'가 영원히 반복되는 게임도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