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rted hand/weapon

GameDic
Qxsilver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5년 11월 29일 (일) 08:06 판 (새 문서: 반전된 무기. 왼손잡이의 감정이입을 배려한 반전기능의 제공. 가령 FPS게임에서 총이 왼쪽에 나오는 형태. 1인칭인 FPS에서는 이렇게 (별다...)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반전된 무기. 왼손잡이의 감정이입을 배려한 반전기능의 제공. 가령 FPS게임에서 총이 왼쪽에 나오는 형태. 1인칭인 FPS에서는 이렇게 (별다른 자원소모없이) 왼손잡이를 배려하는 정도. 비슷한 기능으로 (데드스페이스 등의) TPS에서 사람을 왼쪽에 놓거나 오른쪽에 놓는 식으로 구현되어 In Game UX의 선택권을 부여한다. (이 경우 Invert는 아니지만.) 배려가 항상 돋보이는 하프라이프:카스, 카스를 시작으로 배틀필드, 파크라이2에 적용됐지만 실은 실총이 아니다보니 오히려 왼손잡이들조차도 적응 못하는 별 필요없는 기능이 된 탓인지 현재는 적용하는 게임이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