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ame Controller
GameDic
Qxsilver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5년 11월 29일 (일) 03:42 판 (새 문서: 게임의 컨트롤이 게임 안에서 표현됨. 스토리상 유저의 컨트롤을 주인공을 통해 로봇 등에 연결시키는 컨셉도 있겠지만, 플라이트 시뮬레...)
게임의 컨트롤이 게임 안에서 표현됨. 스토리상 유저의 컨트롤을 주인공을 통해 로봇 등에 연결시키는 컨셉도 있겠지만,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처럼 게임 스크린 내의 조종장비등이 사용자 컨트롤=기체의움직임=조종장비의 움직임에 일치되는 경우도 있겠다. 더하여 화면 전환을 통해 조종스크린의 스위치 다이얼 기어 등을 커서,태핑 등으로 조작할 수 있는 경우 등. (가령 자동차게임에서 인게임의 핸들을 태핑 등으로 조종하는 경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