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vironmental Kill

GameDic
Qxsilver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5년 11월 29일 (일) 01:12 판 (새 문서: 환경적 죽음이 주 요소. 플랫포밍 게임에서 거의 필수요소로 등장하는지라 너무 흔한데, 이게 키워드가 될 경우는 해당 요소가 게임의 상...)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환경적 죽음이 주 요소. 플랫포밍 게임에서 거의 필수요소로 등장하는지라 너무 흔한데, 이게 키워드가 될 경우는 해당 요소가 게임의 상징적 특징이 될만큼 특별한 애니메이션이나 연출을 가지고 있을 경우에 해당한다. 칼날함정에 켁-이라던가, 압착되서 죽는다거나하는 특징 요소로소 기억된다. (지금은 일반적이지만 횡스크롤 brawling 게임에서 효시로서) 더블 드래곤, 파이널 파이트, 격투게임에 도입한 소울칼리버, 잠입액션에서 메탈기어솔리드, 교육용 게임에서 The Typing of The Dead: Overkill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