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기여
(최신 | 오래됨) (다음 50개 | 이전 50개) (20 | 50 | 100 | 250 | 500) 보기
- 2015년 11월 30일 (월) 06:28 (차이 | 역사) . . (+180) . . 새글 News Ticker (새 문서: 뉴스자막이 게임에 나오는 방식. 게임의 단서를 제공하기도 하고 가벼운 유머를 섞기도 한다. 심시티나 전염병주식회사 쿠키클리커 등.)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6:27 (차이 | 역사) . . (+264) . . 새글 New Protagonist in Sequel (새 문서: (매 편마다 배경,주인공이 바뀌는 게임이 아닌 이야기가 연속되는 게임의)속편에서 주인공 바뀜. (보통 남/녀 혹은 주연급 조연). 파이널...)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6:27 (차이 | 역사) . . (+147) . . 새글 New Protagonist in Game (새 문서: 게임 진행중에 (시나리오 전개에 의하여) 주인공이 바뀜. 남자 영웅이 사라진 후 여성 주인공을 플레이하는 등.)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5:45 (차이 | 역사) . . (+144) . . 새글 Nephilim (새 문서: 천사와 인간의 혼혈. 기독교세계관의 대홍수 이전에 등장하는 종족. 해당 종족이 등장하거나 주인공의 특징.)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5:45 (차이 | 역사) . . (+154) . . 새글 Neo Nazis (새 문서: 2차대전이후 다시 등장한 네오나치세력이 등장함. Metro: Last Light, Metro 2033,Tom Clancy's Rainbow Six 3 시리즈, Golgo 13 시리즈.)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5:44 (차이 | 역사) . . (+340) . . 새글 Near Field Communication (새 문서: NFC라고 불리는 무선 통신기능.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장착되어있는 경우가 많음. 게임기 컨트롤러 등에도 들어있어서 다른 스마트폰-스...)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5:44 (차이 | 역사) . . (+212) . . 새글 Nautical World Map (새 문서: 배를 사용해야하는 바다를 포함한 대륙컨텐츠를 가지고 있음. 해상세계지도가 제공되는 방식이나 수준. Assassin's Creed IV: Black Flag, The Legend...)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5:40 (차이 | 역사) . . (+134) . . 새글 NATO (새 문서: North Atlantic Treaty Organization. 냉전시대 유럽 나토 배경. World in Conflict 시리즈, Wargame 시리즈, NATO Commander.)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5:40 (차이 | 역사) . . (+18) . . 새글 Mystery (새 문서: 추리물, 배경.)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5:39 (차이 | 역사) . . (+339) . . 새글 Muzzle Flash (새 문서: 총구화염. 보통 그래픽 이펙트 요소인데, 총기의 고증일치에 사용되기도 하고, 총구화염 자체가 게임에서 위치를 노출시키거나 적의 위치...)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5:39 (차이 | 역사) . . (+147) . . 새글 Music-Generated Content (새 문서: 음원에서 다이렉트로 게임 콘텐츠를 만드는 방식. 미리 채보하여 노트를 만드는 방식과 대비됨. 오디오서프 1,2)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5:38 (차이 | 역사) . . (+67) . . 새글 Music (새 문서: 음악에 관련된 규칙이 있는 게임.리듬게임을 포함.)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5:38 (차이 | 역사) . . (+82) . . 새글 Multiplication (새 문서: 증식함.연쇄반응류의 게임요소, 몽키붐이나 스마일리 쇼다운.)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5:36 (차이 | 역사) . . (+177) . . 새글 Multiple Currencies (새 문서: 복합화폐가 있음이란 뜻인데 캐쉬에 대응되는 보석,금화 등을 말함. 한국에서는 캐쉬머니 또는 '현금 화폐'류 라고 번역할 수 있을듯.)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5:36 (차이 | 역사) . . (+42) . . 새글 Multiplayer Scoreboard (새 문서: 우리말로는 '온라인 랭킹' 요소.)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5:36 (차이 | 역사) . . (+169) . . 새글 Multiplayer for Singleplayer (새 문서: '봇bot'이라고 부르는 컴퓨터가 조종하는 적을 투입하여, 혼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멀티 플레이 형태의 싱글게임 구성방식.)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5:35 (차이 | 역사) . . (+19) . . 새글 Multiplayer (새 문서: 여럿이 접속함)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5:35 (차이 | 역사) . . (+254) . . 새글 Multifunctional Ammo (새 문서: 다기능 총알. 같은 무기 같은 탄종으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한다. 1점사,3점사,연발,뭉쳐서 쏘기,다른 기능으로 쏘기 등등인데 키워드 Selecti...)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3:19 (차이 | 역사) . . (+228) . . 새글 Multiple Gameplay Types (새 문서: 다중 게임형식. 예전 패미콤 시절에 자주 있던 방식으로 각 스테이지 등에 따라 장르나 게임 방식이 틀려지는 구성. 횡스크롤 Brawling 으로...)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3:19 (차이 | 역사) . . (+325) . . 새글 Multiple Art Styles (새 문서: 복합 아트 스타일. 2D와 3D 캐릭터가 한자리에 나온다던가, 에이지오브락처럼 스테이지마다 그림 작화풍이 바뀌는 것을 말하기도 한다. 배...)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3:19 (차이 | 역사) . . (+301) . . 새글 Multiball (새 문서: 본래 핀볼머신쪽 키워드. 핀볼,블럭깨기등에서 구슬이 여러개 나옴. 특히 다량의 구슬을 특화시킨 방식.Multiball Madness, The Pinball arcade. Pixeln...)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3:18 (차이 | 역사) . . (+120) . . 새글 Multi-Monitor Support (새 문서: 2대 이상의 모니터를 지원함. 화면 분할 혹은 별도의 UI나 상황판등의 다른 정보일 수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3:18 (차이 | 역사) . . (+248) . . 새글 Multi Species Roster (새 문서: 게임판 올스타. 플레이할 수 있는 캐릭터가 다양한 종족,캐릭터 등으로 구성됨. Destiny,Mario Kart 8,The Elder Scrolls Online,Divekick,Marvel Heroes,PlayStat...)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3:18 (차이 | 역사) . . (+60) . . 새글 MtG (새 문서: 매직더개더링. 혹은 그와 비슷한 게임. TCG,CCG.)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3:17 (차이 | 역사) . . (+325) . . 새글 Moving Faster in Non-Cardinal Directions (새 문서: 빠른 대각선 이동. 퀘이크 시절 W+A,W+D로 대각선을 이동할 때 직각이동 속도가 적용되어 1.4배 더 빠른 이동이 가능하던 상황. 일종의 버그...)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3:17 (차이 | 역사) . . (+91) . . 새글 Mouse Only (새 문서: 마우스만 씀. 비슷한 유형으로 태블릿최적화, 원버튼,스윕등이 있다.)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3:17 (차이 | 역사) . . (+89) . . 새글 Mount on ~ (새 문서: 탈것. 뭐 타고 다니며 플레이할 수 있음. 말, 새, 뱀, 자동차, 로봇...) (최신)
- 2015년 11월 30일 (월) 03:16 (차이 | 역사) . . (+351) . . 새글 Motion Comic (새 문서: 지면만화방식의 컷신이지만, 그림들이 움직이는 요소. 헬리콥터 컷에서 프로펠러가 돌아가고 있다거나, 카메라 화면을 장면 전개에 따라...)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50 (차이 | 역사) . . (+202) . . 새글 Qwoplike (새 문서: 손,관절,팔다리등의 구부림 등을 직접 조작하는 방식. 뜻대로 잘 안되서 우스꽝스럽게 됨. QWOP라는 게임에서 유래. Surgeon Simulator 2013, QWOP,...)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9 (차이 | 역사) . . (+448) . . 새글 Quotes (새 문서: (실제 혹은 게임세계관의) 유명한 격언이 표시되는 연출 방식.성경에서 인용한 것은 Biblical Quotes라고 한다. 큰 수고없이 철학적 깊이감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9 (차이 | 역사) . . (+34) . . 새글 Quick (새 문서: 땡!하면 빨리 조작해야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9 (차이 | 역사) . . (+146) . . 새글 Queue (새 문서: 줄선 사람. 사람들이 줄서서 있음. 롤러코스터 타이쿤. 수익으로 전환될 수 있는 처리해야하는 자원으로 취급.)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9 (차이 | 역사) . . (+441) . . 새글 Quest Tracking (새 문서: 퀘스트 추적기록. 오픈월드 RPG등에서 연속되거나 여러단계의 퀘스트 진행에서 이해를 돕기위해 로그 형식으로 퀘스트 기록을 유지제공하...)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8 (차이 | 역사) . . (+201) . . 새글 Quest Hub (새 문서: 퀘스트를 지속적으로 발생시키는 필드 상의 설치물이나 장소. 또는 그런 방식으로만 퀘스트를 진행하는 게임. 단순화/모듈화된 스마트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8 (차이 | 역사) . . (+135) . . 새글 QR Codes (새 문서: 게임에서 QR코드를 화면에 표시함. 보더랜드에서 최초 시작했지만, 앱게임에서도 활용도가 있을듯 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7 (차이 | 역사) . . (+251) . . 새글 Using Dialogue to Avoid Combat (새 문서: 게임인물과 대화를 통해 전투를 피할 수 있는 방식의 구성. RPG등에서 꽤 사용했었음. Mass Effect,Fallout 1,2,3-New Vegas,Way of the Samurai 4,Alpha Protoco...)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7 (차이 | 역사) . . (+57) . . 새글 Upgrades (새 문서: 업그레이드 중심. 멀리가기류에서 많이 씀.)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7 (차이 | 역사) . . (+266) . . 새글 Unused Sleeves (새 문서: 한쪽 팔을 소매에 넣지 않고 있는 폼의 캐릭터 컨셉의 일종. 일본 캐릭터에 많다. 한국드라마의 청담동식 자켓 어깨걸치기 패션의 반쪽판...)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6 (차이 | 역사) . . (+244) . . 새글 Unlockable Difficulty Level (새 문서: 클리어하면 동일한 스테이지에 더 어려운 레벨을 제공하는 방식. 타워디펜스 등에서 많이 등장. 킹덤러쉬, 젬 챕터0,커즈드 트레저,디아블...)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6 (차이 | 역사) . . (+115) . . 새글 Ultimate Team (새 문서: (보통 EA 스포츠에서 자주 쓰는 스포츠스타들 중) 드림팀, 올스타팀의 구성요소가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5 (차이 | 역사) . . (+168) . . 새글 Wrestling Moves (새 문서: 파일드라이버, 수플렉스 등 프로 레슬링 기술 등을 사용함. 레슬링게임 제외. 파이널 파이트의 미키,철권의 킹,버파의 울프 등.)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5 (차이 | 역사) . . (+219) . . 새글 X-ray Damage (새 문서: 해부학적 피해연출. 적이 입은 피해를 해부학적으로 보여줌. 모탈컴뱃, 특히 스나이퍼 엘리트가 유명함. 3명 동시 '고환샷'이 유명. Camera Fo...)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5 (차이 | 역사) . . (+147) . . 새글 YouTube Integration (새 문서: 유튜브 탑재. 게임의 동영상 녹화 기능을 게임에 탑재함. Landmark, Odd World, Spore, Just Cause 2, Football Manager 2011 등등.)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4 (차이 | 역사) . . (+62) . . 새글 Yellow Turban Rebellion (새 문서: 황건적. 삼국지의 서막. 184년대 중국 시대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4 (차이 | 역사) . . (+110) . . 새글 Year X (새 문서: 19XX년 외계인의 침공, 20XX년 지구멸망 등의 XX년이라 표기하는 세계관 설정의 형태.)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4 (차이 | 역사) . . (+448) . . 새글 Zero Gravity Combat (새 문서: 무중력전투. Gravity나 Weightlessness와 테마는 비슷하지만 전장이나 우주선이 아닌 (영화등에서 연출된) 휴머노이드 전투를 말한다. 꼭 허공에...)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3 (차이 | 역사) . . (+284) . . 새글 Zombie (새 문서: 좀비 나옴. 뱀파이어는 좀비,굴,서번트,워울프를 데리고오는데,좀비는 그냥 좀비. 충성도 높음. 서양의 무협이라고 할만큼 큰 파이를 가지...)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3 (차이 | 역사) . . (+142) . . 새글 Zoom (새 문서: FPS 등의 건슈팅게임에서 스코프 줌인 등으로 쓰임. 그외에도 게임에 따라 다양한 줌인아웃이 있을 수 있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3 (차이 | 역사) . . (+482) . . 새글 Zoroastrianism (새 문서: 조로아스터교의 세계관. 자라투스트라에 의해 창시된 고대 페르시아의 종교로 Avesta를 경전으로 함. 신과 진실의 이원론적 일신론. 아후라...)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2 (차이 | 역사) . . (+122) . . 새글 More than 100% Health (새 문서: 특별한 아이템 등 일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HP등을 100% 이상으로 늘일 수 있는 기능의 제공.)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