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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년 11월 29일 (일) 10:42 (차이 | 역사) . . (+64) . . 새글 Monster (새 문서: 몬스터 나옴. 특히 몬스터가 주인공이나 부하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1 (차이 | 역사) . . (+24) . . 새글 Monkey (새 문서: 원숭이,킹콩 나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41 (차이 | 역사) . . (+44) . . 새글 Moddable (새 문서: MOD 적용이 가능함. MOD 참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21 (차이 | 역사) . . (+393) . . 새글 Mod Origin (새 문서: 제작사가 시험삼아 만들거나 유저가 만들어 인기를 끈 MOD에서 유래한 게임. 대표적으로 DOTA, LOL, 카운터스트라이크 등이 있다. Insurgency, The...)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20 (차이 | 역사) . . (+555) . . 새글 MOD (새 문서: modification. 게임의 지형이나 임무,자원,캐릭터디자인,스테이지 등의 요소를 유저가 작업한 것. 또는 (남이) 작업한 것을 내 게임에 적용할...)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20 (차이 | 역사) . . (+277) . . 새글 Mock Spam (새 문서: 가상스팸. 게임 설정상 게임 내 이메일이 등장할 경우 유머,현실감 상승등의 이유로 집어넣는 요소. 로또당첨, 대출광고,성인용품,투자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20 (차이 | 역사) . . (+238) . . 새글 MOBA (새 문서: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 4~5명이 팀을 이뤄 전장에서 승리규칙을 두고 서로 싸우는 방식. 리그 오브 레전드가 유명. MMORPG에서 집...)
- 2015년 11월 29일 (일) 10:19 (차이 | 역사) . . (+22) . . 새글 Mob (새 문서: Mafia,Gangster 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19 (차이 | 역사) . . (+76) . . 새글 Missing Relative (새 문서: 미아찾기. 잃어버린 상대(아이,단서자,동료)등을 찾는 씬.)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19 (차이 | 역사) . . (+43) . . 새글 Minute (새 문서: 1분게임. 비슷하게 5minute도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18 (차이 | 역사) . . (+498) . . 새글 Minion Missions (새 문서: 부하 투입 임무요소.플레이어 캐릭터가 직접 플레이하는 것이 아니라, 병력,부하,동료 등을 보내어 확률로 성공판정을 하는 게임요소. (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18 (차이 | 역사) . . (+200) . . 새글 Minion (새 문서: 쫄자들이 나오는 요소.일명 '자코'. 광역효과나 깔아주기, 초보플레이어 등에게 할 일을 주기위해 약하고 작은 적들이 부가적으로 등장하...)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18 (차이 | 역사) . . (+23) . . 새글 Mining (새 문서: 땅파서 자원먹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8 (차이 | 역사) . . (+64) . . 새글 Minigames (새 문서: 단일구성의 단순게임들이 몇가지 합쳐있는 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7 (차이 | 역사) . . (+185) . . 새글 Mine Cart Sequence (새 문서: 인디애너존스같은 광산석탄차 레일질주 같은 씬이 있음. 동키콩테일즈,덕테일,더 케이브, 레지던트이블6,젤다의전설-스카이워드소드 등등.)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7 (차이 | 역사) . . (+144) . . 새글 Militia (새 문서: 민병대,국민군. 게임에서 별도의 군대를 두지않거나, 거주민/민간유닛으로 방어병력을 구성할 수 있는 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6 (차이 | 역사) . . (+215) . . 새글 Military Jargon (새 문서: 군대나 특수부대의 전문용어나 비음성신호 등을 사용함. 밀리터리 배경에서 고증이나 현실감을 증가시키기위해 사용함. 찰리 폭스트롯...)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6 (차이 | 역사) . . (+14) . . 새글 Military (새 문서: 군대 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6 (차이 | 역사) . . (+98) . . 새글 Midquel (새 문서: 전작과 동시간대에 진행되는 다른 이야기로 구성. (프리퀄은 이전 이야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5 (차이 | 역사) . . (+221) . . 새글 Mid-Story Character Customization (새 문서: 기본적형태는 미리 정해놓고, 캐릭터의 피부나, 머리색, 성별 등 기본적 외형을 플레이어가 조정할 수 있음. 다크소울2, 세인츠로우, 매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4 (차이 | 역사) . . (+674) . . 새글 Mid-Game Haircut (새 문서: 극적인 변화나 성장을 표현하기위해 여성 캐릭터가 머리카락을 짧게 자르는 연출. 동서양에 둘 다 잘 먹히고, 긴머리=정적인, 순종,순정...)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4 (차이 | 역사) . . (+287) . . 새글 Mid development IP Split (새 문서: 후속작으로 만들다가 새 시리즈가 만들어진 게임. 레지던트이블4만들다가 생긴 데빌메이크라이, Dave Mirra BMX 후속작이었던 BMX XXX, True Crime...)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2 (차이 | 역사) . . (+56) . . 새글 Metafictional (새 문서: 게임 안에서 게임이라는 자의식을 인식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2 (차이 | 역사) . . (+92) . . 새글 Merge (새 문서: 강화/합성을 부르는 말인데 고착화되지는 않았고 combine을 더 많이 씀.)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1 (차이 | 역사) . . (+525) . . 새글 Menus Don't Pause Gameplay (새 문서: 인벤토리 장비창 퀘스트 등 정보UI등을 켰을 때도 게임이 멈추지 않음. 디아블로에서는 일찌감치 적용됐다. (MMO게임은 이 정도가 아니라 No...)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10:01 (차이 | 역사) . . (+291) . . 새글 Men in Black (새 문서: 도시전설 배경요소. 증인의 기억을 지우거나 납치하는 등, 증거를 없애기 위해 외계인 접촉자를 방문한다는 (아마 외계인과 밀약을 맺은...)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58 (차이 | 역사) . . (+204) . . 새글 Memory Select (새 문서: 유저의 선택을 기억함. 메뉴방식 전투 등에서 반복하는 유저를 위해 이전 선택을 기억해놓음. 자주 사용하는 선택메뉴를 위로 올리는 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58 (차이 | 역사) . . (+20) . . 새글 Maze (새 문서: 미로 풀기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54 (차이 | 역사) . . (+49) . . 새글 Math (새 문서: 사칙연산요소 있음.수학계산이 있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53 (차이 | 역사) . . (+42) . . 새글 Match3 (새 문서: 일명 ‘팡’류. 3개맞추면 터짐.)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53 (차이 | 역사) . . (+107) . . 새글 Masterpiece (새 문서: 명작. 헤일로,폴아웃,울티마,WOW,LOL 등등 기념비적인 작품을 의미. 취향마다 다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52 (차이 | 역사) . . (+87) . . 새글 Massively Multiplayer (새 문서: 플레이어의 수용승인과정없이 대규모의 사람들이 게임에 참여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02 (차이 | 역사) . . (+374) . . 새글 Map Annotation System (새 문서: 맵 주석 기능. 지도에 각주나 메모를 달 수 있는 기능. 조금 더 응용하면 맵 뿐 아니라 스테이지 자체나 필드에도 특정 길드나 클래스,연합...)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02 (차이 | 역사) . . (+52) . . 새글 Manager (새 문서: 주인공들을 관리하고 훈련시켜줘야 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02 (차이 | 역사) . . (+214) . . 새글 Management (새 문서: (스포츠나 전쟁게임등에서) 직접 플레이하는 것이 아니라 감독이나 사령관이 되서 팀 조성이나 훈련,배치 등을 전담하는 게임방식. 풋볼...)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02 (차이 | 역사) . . (+153) . . 새글 Mame (새 문서: 1970~90년대 오락실의 동전오락기 게임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는 프로그램 이름인데, 그런 류의 게임을 말하기도 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9:01 (차이 | 역사) . . (+83) . . 새글 Magic (새 문서: 마술연출요소, 마술사 나옴. 매직더개더링을 이야기할 때는 MtG)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39 (차이 | 역사) . . (+103) . . 새글 Mafia (새 문서: 마피아 배경. 나와바리와 조직원, 보호비와 조직분쟁 등. 대부 스타일.Gang,Crime)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39 (차이 | 역사) . . (+248) . . 새글 Low Health Warning (새 문서: 낮은 HP경고. 화면 가장자리를 붉게만드는 등으로 위험상황을 경고하는 연출요소. 특히 '포커싱이 강한 게임' FPS 등에서는 게이지를 관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39 (차이 | 역사) . . (+350) . . 새글 Lovecraftian (새 문서: 러브크래프트 세계관의. 작가 러브크래프트의 독특한 암울우울공포외경감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Cthhulu 등이 유명함. 그 작품들의 특징...)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37 (차이 | 역사) . . (+368) . . 새글 Losing Experience (새 문서: 경험치 손실. 죽음이나 실패에 대한 벌칙으로 경험치 손실이 일어난다. 고전 MMORPG의 경우에는 '일시적 경험치 손실'이 일어난 후 손실분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37 (차이 | 역사) . . (+416) . . 새글 Logging (새 문서: 벌목. 추가자원을 얻거나 길을 개척하기위해 (자연지형물인) 숲 등을 벌목하는 요소. 단순히 목재자원이 쓰이는 것이 아님. 레벨디자인의...)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37 (차이 | 역사) . . (+174) . . 새글 Locomotion (새 문서: 캐릭터 물리 기술. 계단 등에 서로 다른 발을 올렸을 때 자연스럽게 처리해줌. Skate 3,Red Dead Redemption,Uncharted 3,Assassin's Creed: Revelations.)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37 (차이 | 역사) . . (+164) . . 새글 Localized Soundtrack (새 문서: 사운드트랙 현지화. 저작권이나 문화적 차이로 곡을 바꾸거나, 가사를 현지언어로 다시 부르는 등으로 교체된 경우를 말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36 (차이 | 역사) . . (+375) . . 새글 Local (새 문서: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서버가 아니라 집,게임방 등의 로컬 네트워크, 혹은 하나의 기계에 여러개의 컨트롤러를 연결한 환경, 심지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36 (차이 | 역사) . . (+303) . . 새글 Living on a Giant (새 문서: 전쟁 시설물,마을,세계 등이 거대한 생명체 위에 있는 구조물,몬스터,세계관. 거인, 거북이, 용, 고래등, 두꺼비, 뱀, 가오리,코끼리 등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4 (차이 | 역사) . . (+119) . . 새글 Living Inventory (새 문서: 인벤토리 아이템이 살아있음. Maniac Mansion: Day of the Tentacle, Time Gentlemen Please!, Deponia 시리즈.)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3 (차이 | 역사) . . (+311) . . 새글 Live Ammo (새 문서: 생명체 탄환. 살아있는 생명체를 무기발사체나 에너지원으로 사용함.나름 독특한 분위기를 낸다. 하프라이프, 아폭스 등에 쓰임. 폭발, 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3 (차이 | 역사) . . (+181) . . 새글 Lithograph (새 문서: 석판인쇄...의 분위기를 내는 삽화 혹은 글자를 게임에 사용함.Lithograph font 참조. (디아블로로 유명한) copper plate font와 함께 꽤 자주 쓰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8:23 (차이 | 역사) . . (+132) . . 새글 Linear world (새 문서: 세계맵지점의 선형연결. 세계의 맵의 주요지점들이 외길의 이동통로나 선으로 연결되어 있는 방식.)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