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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5년 11월 29일 (일) 03:45 (차이 | 역사) . . (+418). . 새글 In-Game Introduction(새 문서: 게임 인트로가 타이틀이나 동영상 등이 아니라 '이동조작가능한 게임상태'에서 이루어짐. 매스이펙트도 그런 부분이 있고. 초반에 '멀쩡...)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2 (차이 | 역사) . . (+580). . 새글 In-Game Controller(새 문서: 게임의 컨트롤이 게임 안에서 표현됨. 스토리상 유저의 컨트롤을 주인공을 통해 로봇 등에 연결시키는 컨셉도 있겠지만, 플라이트 시뮬레...)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2 (차이 | 역사) . . (+190). . 새글 In-Game Compliment(새 문서: 퍼펙트 게임. 필수적인 것은 아니나 완벽한 성공시 격려,특별한 표시 등으로 격려함. 하나의 유닛도 잃지 않았다거나, 한대도 맞지 않았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2 (차이 | 역사) . . (+340). . 새글 In-Game Button Reference(새 문서: 게임 내에서 조작법을 설명함. “거기 신병! W키를 눌러 내 앞까지 튀어와!”같은 표현방식. 1994년 당시만 해도 게임 세계관에 현실매체를...)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1 (차이 | 역사) . . (+328). . 새글 In-Game Announcer(새 문서: 게임 내부에서 상태 정보 제공을 음성으로 지원함과 동시에 게임 안의 목소리 존재에 대한 (반드시는 아니지만 보통) 캐릭터성을 부여한...)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1 (차이 | 역사) . . (+222). . 새글 In-Game Achievements(새 문서: 게임내 트로피. 싱글게임이나 앱게임에게는 지금은 당연한 것이지만, 이 요소는 스팀이나 콘솔 공식 네트워크 등의 달성목표 표창등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1 (차이 | 역사) . . (+377). . 새글 In-Engine ‘Sleeve Rolling’(새 문서: 엔진성능 과시를 위해 게임 안에 들어간 연출. 신체가 부서지거나, 부서진 거울의 반사 등등의 엔진 기능 과시용 연출. 이 경우는 옷소매...)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1 (차이 | 역사) . . (+101). . 새글 Impossible to Lose(새 문서: 실패가 불가능한 게임 혹은 상황. 주로 레고시리즈 게임들같이 아동용 게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0 (차이 | 역사) . . (+419). . 새글 Imperial Japanese Army(새 문서: (1872년~)2차대전 중의 일본군 소재. (일본해상자위대깃발과 비슷한) 욱일기로 상징되고, 기관총좌에 일본도를 들고 ‘반자이’어택을 하는...)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40 (차이 | 역사) . . (+350). . 새글 Impaling Weapons(새 문서: 핀고정 무기류. 데미지를 주는 것을 넘어 (보통 가늘고 긴) 발사체가 적들을 벽이나 바닥에 박는 역할을 하는 무기. 하프라이프의 달군철...)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39 (차이 | 역사) . . (+502). . 새글 Immersive Sim(새 문서: 몰입적 시뮬레이션. 구분은 되는데, 경계는 모호하다. 보통 1인칭이며, 정해진 해법이나 시나리오가 아니라 게임 세계에 적용된 물리법칙...)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39 (차이 | 역사) . . (+572). . 새글 Immersive(새 문서: 몰입적.아직 혼용되는 단어지만 addictive는 단순반복욕구를 나타내는 반면, 이머시브는 보통 집중하게 만드는 특성을 말함. 첫째는 화면구...)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39 (차이 | 역사) . . (+227). . 새글 Idle Dialogue(새 문서: 아무 행동도 안하고 있으면 캐릭터가 뭔가 말하기 시작함. '음, 뭔가 해야하지않을까?' 등등.메탈기어솔리드, 레지던트이블5,6, 보더랜드1,2...)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27 (차이 | 역사) . . (+144). . 새글 Idle(새 문서: 대체로 냅두면 되는 게임. 일명 ‘클리커류’ 프로퍼티류에 많이 쓰인다. 그라인드퀘스트, 메가미퀘스트 등.)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27 (차이 | 역사) . . (+376). . 새글 Identifying Loot(새 문서: 전리품을 '감정'해서 마법속성등을 알아내는 방식. D&D시스템에서 Identify는 아이템의 마법력을 알아내는 동명의 마법을 사용한다는 의미를...)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9 (차이 | 역사) . . (+226). . 새글 Hundred Years' War(새 문서: 100년전쟁 배경. 1337년시작된 프랑스영국전쟁인데 중세군병전투의 대표적인 단골 배경. 잔다르크도 이 시대. 토탈워-메디블1,2, 100years war on...)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8 (차이 | 역사) . . (+229). . 새글 Hotspot Highlighting(새 문서: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주목할 필요가 있는 아이템,장비,필드오브젝트,대화중의 중요단어 등이 잘 알아볼 수 있거나 건드려 인터렉티브를...)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8 (차이 | 역사) . . (+112). . 새글 Horror(새 문서: 공포 요소. 포괄적이나 오싹한 분위기등을 깜. 좀비나,유령나온다고 다 호러는 아님.)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8 (차이 | 역사) . . (+123). . 새글 Homage Box Art(새 문서: 게임의 아이콘이나 포스터, 배포이미지,포스터 등에 ‘잡지표지나 시상 등을 표기하는 방식.)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7 (차이 | 역사) . . (+29). . 새글 Holyday(새 문서: 크리스마스시즌 배경.)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7 (차이 | 역사) . . (+559). . 새글 Hit Notifier(새 문서: (격투게임이나 실시간 전략게임 등에서) 타격을 표시하기 위한 스파크나 팝버 등의 이펙트. Hit라는 글자가 뜨거나 작은 아이콘이 뜰 때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6 (차이 | 역사) . . (+311). . 새글 Hit Marker(새 문서: 총알이 적에게 맞았을 때 적에게 특정한 표식을 붙이는 방식. 멀티플레이 게임에서 많이 씀. 보통 일정시간 유지되고 장애물에 상관없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6 (차이 | 역사) . . (+104). . 새글 Historic(새 문서: 역사적 사실을 소재. 또는 '역사적인'이라는 의미의 '기념비적인' 이라는 의미.)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6 (차이 | 역사) . . (+603). . 새글 Hinduism(새 문서: 힌두교 세계관. 인도대륙을 중심으로 믿는 종교. 다신교. 시바,비슈누,브라마,사라스바티,크리슈나,가네샤,인드라 등이 등장. 산스크리트...)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5 (차이 | 역사) . . (+77). . 새글 Hiding(새 문서: 게임중 주인공이 적들의 감지로부터 은신할 수 있는 기능.)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5 (차이 | 역사) . . (+218). . 새글 Hide In A Container to Get Past Security(새 문서: (보통 Stealth 잠입액션 요소에서) 사물에 숨을 수 있음. 사물로 변신하는 것을 포함. 닌자물. Metal Gear Solid 시리즈, Retro City Rampage, Mark of the Ni...)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5 (차이 | 역사) . . (+602). . 새글 Hidden Object(새 문서: Seek N Find라거나 Find N Pick, Point N Click과 혼용 사용되기도 함. hidden object로 추려지는 추세. 산더미같은 물건에서 지정된 물건을 찾아 클릭하...)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4 (차이 | 역사) . . (+67). . 새글 Hidden Credits(새 문서: 제작자 이름등을 이스터에그나, 게임 안에 넣어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4 (차이 | 역사) . . (+198). . 새글 Hidden Character(새 문서: 숨겨진 캐릭터. 유료구매하고는 다름. 게임의 완료 혹은 특별한 절차를 수행하여 얻음. 가령 보스를 깨고나면 보스캐릭터로 플레이해볼...)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4 (차이 | 역사) . . (+100). . 새글 Hero's Single Parent(새 문서: 편부모 슬하의 영웅.부모잃은 고아와 함께 많은 장르물에 쓰이는 설정요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3 (차이 | 역사) . . (+69). . 새글 Hentai(새 문서: 일본 19금만화 또는 야게임의 형식이나 배경을 가짐.)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3 (차이 | 역사) . . (+207). . 새글 Hematomancy(새 문서: 피를 이용한 마법진 혹은 의식. 헬보이나 블레이드 등의 장르영화에서 자주 쓰이고 게임에서도 드래곤에이지, 제리코,길드워, 플레인스케...)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2 (차이 | 역사) . . (+449). . 새글 Hell Level(새 문서: 캐릭터 레벨업이 심하게 느린 특정레벨. 한국식 표현. 서양에서는 레벨을 지형의미로만 사용하는데 비해서, 국내에서는 캐릭터 실력등급...)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2 (차이 | 역사) . . (+135). . 새글 Heavy Metal(새 문서: 헤비메탈음악을 사용함. 또는 철제시설,탈것의 가공+용접의 컨셉을 쓰는 주로 세기말 풍 컨셉을 지칭.)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2 (차이 | 역사) . . (+390). . 새글 Heavy Enemy(새 문서: 동일한 종류로 인식되지만 더 강화된 적이 등장함. 더 높은 데미지, 강한 갑옷, 중화기를 장비하고 있음. 보통 보스가 아니라 일반적인 적....)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1 (차이 | 역사) . . (+112). . 새글 Heartbeat Meter(새 문서: 심전도. 캐릭터의 상태를 표현하는 방식의 일종. 공포,SF,스나이핑 게임 등에서 쓰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1 (차이 | 역사) . . (+24). . 새글 Hearing Impairment(새 문서: Senses Impairment 참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0 (차이 | 역사) . . (+148). . 새글 HD(새 문서: 그래픽이 고해상도임. HD Collection. 일반적으로 게임제목의 뒤에 붙음. 보통은 기존작의 고화질 리메이크를 말함.)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3:00 (차이 | 역사) . . (+254). . 새글 Hardcore(새 문서: 매우 높은 난이도 혹은 매니아 취향.특정 게임진행 방식으로서 Hardcore mode라고 부르며, 보통 세이브는 게임종료후 이어서 하는 용도로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59 (차이 | 역사) . . (+377). . 새글 Hangman(새 문서: 행맨 게임, 비슷한 류. 글자를 하나 틀릴 때 마다 교수형 당하는 사람의 발 받침대가 사라지며, 정해진 회수만큼 틀리면 죽는 단어맞추기...)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59 (차이 | 역사) . . (+76). . 새글 Hanging(새 문서: 매달리기. 1989년 페르시아의 왕자 이후 많이 쓰이는 기능.)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58 (차이 | 역사) . . (+151). . 새글 Hand-based Attack(새 문서: 컨트롤 UI나 버튼이 손과 관계있는 방식. 왼쪽버튼은 왼손, 오른쪽 버튼은 오른 손 등. 스트리트 파이터 등에 쓰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58 (차이 | 역사) . . (+294). . 새글 Hand Drawn Graphics(새 문서: 손으로 종이에 펜으로 그린 것 같은 그래픽. 수준낮음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Daymare Town처럼 전문 제도 혹은 펜화가의 그림을 포함함. 비...)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57 (차이 | 역사) . . (+222). . 새글 Hanafuda Card Games(새 문서: 화투게임. 일본그림 카드 하나부타 카드를 사용한 게임. 고스톱 등 화투게임 혹은 그 메타포를 사용하는 게임.닌텐도가 처음엔 이 화투만...)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57 (차이 | 역사) . . (+312). . 새글 HALO Jump(새 문서: 공중낙하 씬의 일종(Falling Sequence). HALO jump 컨텐츠. HALO는 (high altitude low opening) 높은 고도에서점프하여 낮은고도에서 낙하산을 펴는 스카이...)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57 (차이 | 역사) . . (+297). . 새글 Half race(새 문서: 반인종족. 하프오크, 하프엘프, 하프드래곤 등등. 더 드라마틱하게 느끼는 유저가 꽤 있는듯. 보통 직업선택의 범위가 더 넓다. Dungeons & Dra...)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30 (차이 | 역사) . . (+437). . 새글 Hack(새 문서: Hack & Slash 요즘은 잘 안쓰는데, 던전 등에서 계속 적을 죽이고 자원획득해나가는 방식을 말함. 던전핵, 네트핵 등. 요즘은 Crawl이라 부르는...)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30 (차이 | 역사) . . (+187). . 새글 Gymkhana(새 문서: 짐카나. 자동차 경주의 일종. 복잡한 장애물이나 규칙을 적용한 자동차 경주인데 요즘은 드리프트를 중심으로 하는 퍼포먼스 경기를 말한...)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30 (차이 | 역사) . . (+365). . 새글 Glyphs(새 문서: 특별한 문자. 캐릭터 상징 혹은 게임의 세력을 상징하는데 쓴다. 이계문자는 미지의 존재에 대한 문명척도를 짐작하게 하는 클리세가 된...) (최신)
  • 2015년 11월 29일 (일) 02:30 (차이 | 역사) . . (+204). . 새글 Gunsmith(새 문서: 총기의 주요부품들을 교체하거나 강화하는 게임요소. 보통은 옵션강화 정도가 아니라 훨씬 세밀하게 각 파츠등을 강화하거나 조립하는...) (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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