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sable Real Time Combat"의 두 판 사이의 차이

GameDic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게임 진행은 리얼타임이지만, 정지시키고 명령을 입력한 후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방식. 리얼타임진행이긴하지만 게임의 승리 중점이 손...)
 
(차이 없음)

2015년 11월 30일 (월) 07:50 기준 최신판

게임 진행은 리얼타임이지만, 정지시키고 명령을 입력한 후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방식. 리얼타임진행이긴하지만 게임의 승리 중점이 손 빠름에 있지 않는 경우 고수와 하수의 격차를 줄여줄 수 있다. 심시티 등의 경영관리형 시뮬레이션 게임에도 많이 쓴다. 폴아웃에서는 특정 부위를 노리는 '에임샷'에서 한정적으로 작동한다. build-a-lot같은 캐주얼 시뮬게임에서는 정지시키고 여러가지 명령을 한꺼번에 부여한 후 시간을 흐르게 할 수 있었던듯. FTL,Dragon Age II,Fallout3,New vegas,Reign: Conflict of N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