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ame"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함대) |
(→은하 및 행성) |
||
8번째 줄: | 8번째 줄: | ||
=== 은하 및 행성 === | === 은하 및 행성 === | ||
각 은하계에는 9개의 갤럭시가 있고, 각 갤럭시마다 499개의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 각 은하계에는 9개의 갤럭시가 있고, 각 갤럭시마다 499개의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 ||
+ | |||
499개의 시스템에는 각 15개씩의 행성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16번 행성은 외은하를 나타내고 여기로 함대를 보내면, 원정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 499개의 시스템에는 각 15개씩의 행성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16번 행성은 외은하를 나타내고 여기로 함대를 보내면, 원정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 ||
+ | |||
갤럭시는 3자리의 좌표 표시 중 제일 첫 번째에 나타납니다. | 갤럭시는 3자리의 좌표 표시 중 제일 첫 번째에 나타납니다. | ||
+ | |||
본성 : 게임을 시작하는 행성입니다. 본성에는 언제나 163필드가 있습니다. 본성은 식민지처럼 포기할 수 없습니다 | 본성 : 게임을 시작하는 행성입니다. 본성에는 언제나 163필드가 있습니다. 본성은 식민지처럼 포기할 수 없습니다 | ||
2016년 6월 2일 (목) 03:05 기준 최신판
개요
오게임(영어: OGame)은 독일의 게임포지 AG사에서 개발한 실시간 웹 게임으로, 전 세계적으로 200만 명 이상이 플레이하고 있는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자원관리 형태의 온라인 웹 게임이다. 2002년 10월 3일에 처음 나왔고, 대한민국에는 2006년 6월부터 서비스되기 시작하였다
게임의 주요 시스템
모든 플레이어는 '모성'이라는 행성 하나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각 플레이어는 광업소를 건설하여 자원을 얻을 수 있고, 함대를 건조하여 다른 행성을 약탈할 수 있으며, 방어시설을 지어 행성을 방어할 수 있다. 연구를 진행하면 더욱 발전된 함선이나 방어시설을 만들 수 있다. 플레이어는 자원 1000을 사용할때마다 1점을 얻게 되며, 이 점수는 1시간마다 갱신된다.
은하 및 행성
각 은하계에는 9개의 갤럭시가 있고, 각 갤럭시마다 499개의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499개의 시스템에는 각 15개씩의 행성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16번 행성은 외은하를 나타내고 여기로 함대를 보내면, 원정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갤럭시는 3자리의 좌표 표시 중 제일 첫 번째에 나타납니다.
본성 : 게임을 시작하는 행성입니다. 본성에는 언제나 163필드가 있습니다. 본성은 식민지처럼 포기할 수 없습니다
식민지
여러분의 제국을 확장하기 위해서, 또는 지구(본성, homeworld) 너머에 가보기 위해서, 혹은 자원 생산량을 늘이기 위해서는 식민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행성은 이민선에 의해 점령할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은 본성(homeplanet) 이외에 8개의 식민지를 거느릴 수 있습니다. 각 행성은 지름이 모두 다르며, 따라서 필드 수도 각각 다릅니다. 이는 속한 시스템에서의 행성 위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위치에 따른 행성크기 | |||
위치 | 평균 | 60% 범위 | |
1 | 64 | 48-80 | |
2 | 68 | 53-83 | |
3 | 73 | 54-82 | |
4 | 173 | 108-238 | |
5 | 167 | 95-239 | |
6 | 155 | 82-311 | |
7 | 144 | 116-173 | |
8 | 150 | 123-177 | |
9 | 159 | 129-188 | |
10 | 101 | 79-122 | |
11 | 98 | 81-116 | |
12 | 105 | 85-129 | |
13 | 110 | 60-160 | |
14 | 84 | 42-126 | |
15 | 101 | 54-149 |
식민지를 포기하고, 같은 장소를 다시 점령한다면, 필드 수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나중에 여러분의 제국이 침체 상태에 이를 정도로 오랜 시간 플레이할 계획이 있다면, 155필드 이하(혹은 200필드 이하)의 식민지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행성 온도도 식민지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1번 위치가 가장 뜨겁고, 15번 위치가 가장 차갑습니다.
갤럭시의 어느 위치에 식민지를 삼을 것인가는 여러분의 게임 방식에 달려있습니다. 예를 들면 :
- 서로 가까운 곳에 지어진 광산 용도와 방어 용도의 식민지는 운송 소요시간을 줄이는데 좋습니다.
- 자원을 주로 공격을 통해 얻으려하거나, 함대 중심으로 운영하려 한다면, 주요 은하에 자신의 기지를 두는 것이 이상적일 것이고, 두개 정도의 식민지는 그때그때 임시 공격/함대 기지로 삼을 수 있게 남겨둘 것입니다.
평균 행성 크기와 위치별 60% 범위를 나타낸 그래프
자원
오게임에는 메탈, 크리스탈, 듀테륨, 암흑 물질, 에너지로 총 5가지의 자원이 있으며, 암흑 물질과 에너지를 제외한 자원은 광업소를 통한 생산이나 다른 행성을 약탈함으로써 얻을 수 있다.
- 메탈은 메탈 광업소에서 생산되며 가장 가치가 낮은 자원이다. 건물, 함대, 방어시설을 만들 때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소비된다.
- 크리스탈은 크리스탈 광업소에서 생산되며 비교적 가치가 높은 자원이다. 연구를 진행할때 가장 많이 소비되고, 일부 함선이나 방어시설의 경우도 대량의 크리스탈을 필요로 한다.
- 듀테륨은 듀테륨 정제소에서 생산되며 가장 가치가 높은 자원이다. 듀테륨은 함대의 연료로 사용되며 연구를 위해 다량이 소비되기도 한다. 일부 함선과 방어시설은 생산을 위해 듀테륨을 필요로 한다.
- 암흑 물질은 오게임의 사이버 머니이다. 암흑 물질을 이용해서 사령관, 장교등의 유료 옵션을 구입할 수 있다. 이 자원은 현금 결제나 원정 미션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으며 약탈이나 운송이 불가능하다.
- 에너지는 태양열 발전소나 태양광 인공위성, 또는 핵융합로를 통해 생산되며 광업소를 가동하는 데 사용된다. 여분의 에너지는 저장되지 않는다.
건물
오게임의 건물에는 자원 생산을 위한 광업소와 함대밎 방어시설을 만드는데 필요한 군수 공장, 연구를 하기 위한 연구소, 개발 시간을 줄여주는 로봇 공장과 나노 머신 공장, 자원을 보관하기 위한 탱크 등이 있다. 모든 건물들은 1레벨 증설할 때마다 1필드씩을 사용하며 행성에 존재하는 모든 필드를 사용한 경우 더 이상 건물의 건설이 불가능해 진다. 이민선으로 만든 식민지의 경우 필드 수는 랜덤으로 결정되지만, 행성계의 4~6번대 행성의 필드가 비교적 높게 나오는 경향이 있다. 만약 필드 수가 적게 나온경우 유저는 식민지를 포기할 수 있다. 테라포머는 건설시 행성의 필드를 5필드 늘려준다.
(자신이 1필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4필드가 늘어난다. ex: [math]\frac{162}{163}[/math] -> [math]\frac{163}{168}[/math] )
달
오게임의 행성에는 달이 생성될 수 있다. 행성에 주둔하고 있던 함대나, 공격해온 상대방의 함대가 파괴될 경우 발생한 파편의 양에 따라서 달이 일정 확률로 생성되는데, 파편의 양이 많을수록 달이 생성될 확률도 커진다. 10만의 파편이 발생할때 마다 확률이 1% 증가하며, 확률은 20%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는다. 20%의 확률로 생성된 달의 경우 8000km이상의 크기를 가지지만, 낮은 확률에서 생성된 달의 크기는 3000km부터 7000km까지 다양하다.
유저간의 합의 하에 함대를 보내서 달을 만들어 줄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달을 만들 때에는 전투기 1667대 혹은 순양함 112대를 쓴다. 이는 확률 20%를 충족하며 메탈의 비중이 비교적 높아 싼 값에 함대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달을 만들기 전에는 해당 우주의 GO(Game Operator)에게 반드시 신고해야만 한다.
달에는 '밀집 센서'라는 특수한 건물을 지을수 있다. 이것으로 일정 거리(밀집 센서 레벨^2 - 1)의 범위 내에 있는 행성의 함대 이동 상황을 체크해 볼 수있다. 한번 스캔할 때마다 듀테륨 5000을 소모하며, 스캔한 행성에 일어나는 공격, 운송, 배치등 모든 함대 이동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플릿 세이빙을 하는 함대를 잡을 수 있는 방법중 하나이다. 달은 '죽음의 별'을 이용하여 파괴할 수 있으며 달의 크기에 따라 달이 파괴될 확률이 달라진다.
전투 시스템
전투는 행성이나 달에서 벌어질 수 있다. 전투는 최대 6라운드까지 지속되는데, 각 라운드당 모든 유닛은 랜덤으로 목표물을 선택해서 1회 공격하게 된다. 만약 함대가 목표에 대해서 속사량을 가지고 있다면 1회 이상의 공격을 할 수도 있다. 한 라운드가 끝나면 모든 유닛의 보호막은 완벽히 회복된다.
함대나 방어시설이 공격받은 경우, 먼저 보호막이 소진되며 보호막이 모두 소진된 후에는 장갑이 손상을 입게 된다. 만약 장갑이 30% 이상 손상된 경우 그 유닛은 파괴될 수 있으며 장갑이 모두 손상되면 100% 확률로 파괴된다. 함대의 경우 생산시 소비된 자원의 30%가 잔해지대에 자원의 형태로 남게 된다.
속사량
어떤 함선이 추가 공격을 할지 여부는 그 함선이 공격 목표에 대해 속사량을 가지고 있는가에 달려 있다.
속사량과 재공격의 확률 사이의 관계는 [math] \left ( 1-\left ( \frac{1}{r} \right ) \right ) [/math] 이다.( [math]r[/math] 은 속사량)
따라서 소형 화물선이 정찰기를 공격할 경우 [math] \left ( 1-\left ( \frac{1}{5} \right ) \right ) = \left ( \frac{5}{5}- \frac{1}{5} \right ) = \left ( \frac{4}{5} \right ) = 80% [/math] 의 확률을 가진다.
함대
오게임은 기본적으로 전투 게임이므로, 함대는 게임 플레이에서 매우 중요하다. 함대는 자원 운송용 함대와 전투용 함선, 그리고 특수 용도 함대로 나눌 수 있다.
자원 운송용 함선은 장갑과 보호막, 공격력이 약해 공격을 받을 경우 쉽게 파괴되지만 선적 공간이 크다. 자원 운송용 함선에는 소형 화물선, 대형 화물선 등이 있다.
전투용 함선은 비교적 강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며 장갑 또한 강한 편이다. 하지만 함대가 파괴될 때 발생하는 자원 형태의 파편을 얻기 위해 공격 목표가 되기도 한다. 전투용 함선에는 전투기, 공격기, 구축함, 순양함, 폭격기, 전함, 순양전함, 죽음의 별 등이 있다.
특수용도 함선은 파편을 수거하는 수확선과 다른 행성을 정찰하는 무인 정찰기, 식민지를 건설하는 이민선 등이 있다.
미션
오게임에서 함대를 보낼때 선택할 수 있는 미션은 다음과 같다.
- 운송 : 다른 행성으로 자원을 운송한다.
- 공격 : 타 유저의 행성이나 달을 공격한다.
- 정찰 : 타 유저의 행성이나 달을 정찰한다. 함대에 정찰기가 포함되어 있을 때에만 이 미션을 선택할 수 있다.
- 배치 : 자신의 다른 행성이나 달에 함대를 배치한다.
- 수확 : 잔해지대에 떠 있는 파편을 수확한다. 수확선이 포함되어야만이 이 미션을 선택할 수 있다.
- 식민 : 빈 행성에 식민지를 만든다. 이민선이 함대에 포함되어 있을 때에만 이 미션을 선택할 수 있다.
- 원정 : 외우주를 탐사하여 자원이나 함대, 암흑물질, 또는 상인을 얻는다. 목표 행성의 좌표 가장 끝이 16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한다.(ex:1:100:16) 하지만 불의의 사건으로 함대의 귀환시간이 늦춰지거나 외계인과의 전투가 일어날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블랙홀에 빨려 들어갈 수 도 있다. 이 미션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원정 기술을 연구해야 한다.
- 파괴 : 타 유저의 달을 파괴한다. 죽음의 별이 포함되어야만 이 미션을 선택할 수 있다.
만약 해당 서버가 ACS(Alliance Combat System, 연합 전투 시스템)를 지원한다면 아래 미션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 연합 공격 : 최대 6명의 유저가 같은 행성을 동시에 공격한다. 아군의 함대와 도착시간이 30%이상 차이가 나면 연합 공격을 할 수 없다. (ex. 1시간 거리의 행성을 공격할 때, 그 행성에 함대를 보내는 데 1시간 18분 이상 걸리는 사람은 연합 공격을 할 수 없다.)
- 연합 방어 : 최대 6명의 유저가 같은 행성을 동시에 방어한다. 이 미션을 선택할 때 해당 행성에서 몇시간을 머무를지 선택할 수 있으며 듀테륨이 추가로 소비된다. 지정된 시간 이상을 머무르기 위해서는 해당 행성에 우군보급기지가 건설되어 있어야 하며, 이 역시 듀테륨이 소비된다.
방어시설
방어시설은 행성이나 달에 건설되며, 행성이 공격받을 경우 적 함대를 공격한다. 방어시설은 함대와는 달리 파괴되어도 파편이 생기지 않으며, 전투가 끝난 후 파괴된 방어시설은 70% 확률로 수리가 된다. 방어시설은 함대공격에 대해서 피속사량을 갖는다.
IPM과 ABM
플레이어는 다른 행성의 방어시설을 공격하기 위해 행성간 미사일(IPM)을 사용할 수 있다. 행성간 미사일은 목표 행성의 방어시설을 파괴하며, IPM을 통해 파괴된 방어시설은 복구되지 않는다. 방어시설을 IPM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미사일 사일로에서 탄도 요격 미사일(ABM)을 만들 수 있다. ABM은 100%의 확률로 IPM을 요격하는데, 예를들어 10기의 ABM이 있으면 10기의 IPM을 요격할 수 있다.
연구
연구는 연구소를 통해 진행되며 비교적 많은 양의 자원과 시간을 필요로 한다. 어떤 연구의 레벨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는 이전 레벨에서보다 두 배의 자원과 두 배의 시간을 필요로 한다.
'정탐 기술'이나 '컴퓨터 공학', '무기 공학' 등의 연구는 업그레이드를 할 때 마다 직접적인 효과가 있고, '에너지 공학'이나 '초공간 기술'은 직접적인 효과는 없지만 다른 연구의 진행을 위해 필요하다.
- 에너지 공학은 12레벨, 레이저 공학은 12레벨, 이온 공학은 5레벨, 플라즈마 공학은 7레벨, 초공간 기술은 8레벨, 은하간 연구망은 8레벨, 중력자 기술은 1레벨 이상으로 올려도 점수의 상승이외에 아무 이득을 얻지 못한다.
에너지 공학은 레벨이 올라갈수록 핵융합로의 효율이 올라간다.
동맹
동맹은 유저들이 모인 집단으로, 친목도모나 유저 보호등 여러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동맹에 가입할경우 자원 지원, 정탐 정보, 연합 공격/방어 등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맹을 창설하는 데에는 제한이 없으며, 동맹간에 선전포고를 통해 전쟁을 할 수 있다. 선전포고를 할 경우 집중공격 제한을 받지 않게된다.
유료 기능
아래 기능들은 암흑 물질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1주일 사용에 암흑물질 10000이 필요하며, 3개월(12주)을 사용하려면 암흑물질 100000이 필요하다. 신용카드, 페이팔 등을 통해 결제가 가능하다.
- 사령관
- 사령관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건물 건설을 예약할 수 있게되고 '제국 보기'메뉴가 추가된다. 또한 '은하 보기'를 통해 다양한 함대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함대의 구성을 저장해 사용할 수도 있고, 오게임 내의 광고도 제거된다.
- 함대 제독
- 함대 제독은 최대 함대 슬롯을 2개 늘려준다.
- 엔지니어
- 엔지니어를 사용하게 되면 전투시 방어시설의 손실이 절반으로 줄어들고 에너지의 생산량이 10% 향상된다.
- 지질 학자
- 지질 학자를 사용할 경우 광업소의 생산 능력이 10% 향상된다.
- 전문 기술자
- 전문 기술자를 사용할 경우 정탐 레벨이 2레벨 늘어나며 연구시간이 25% 단축된다.
- 상인
- 상인은 한 자원을 다른 자원으로 교환해 주는 역할을 한다. 거래 비율은 3:2:1을 기준으로 약간씩 변동된다. 상인은 일회용이며, 한 번 부를 때 마다 2,500 암흑물질이 필요하다. 상인은 원정 미션을 통해 얻을 수도 있다.
점수
점수(Points)에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 점수 : 자원을 소비하면 점수를 얻습니다. 자원을 1000 사용할 때마다 1점 늘어납니다. 자원을 사용해서 만든 것(함선, 방어시설 등)을 잃으면 그만큼 점수도 깎입니다!
- 함대 : 이름 그대로입니다. 함선이 한 대 늘어날 때마다 함대 점수가 1점 늘어납니다. 함선 종류는 상관없이, 무인 정찰기나 죽음의 별이나 똑같이 1점입니다.
- 연구 : 연구를 한 번 완료할 때마다 연구 점수 1점을 받으며 종류는 관계없습니다. 이 사실 때문에, 연구 점수만 가지고는 플레이어가 얼마나 강한지를 잘 알 수는 없습니다.
자원을 많이 쓸 수록, 점수가 많아집니다.
여러가지 점수를 분석하고 정탐을 통해 상대방이 얼마나 강한지 가치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연료, 은하 보기, 밀집센서 사용 등으로 사용된 자원은 점수 계산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건물 / 연구 / 방어시설 / 함선 등을 만들어 얻은 점수는 다음 순위 업데이트 때 계산됩니다.
게임의 세부 시스템
건물
건물은 당신의 행성을 개발하는 구조물입니다. 각 건물들은 레벨마다 행성 1필드를 소모합니다.
건물들은 종류별로 메탈, 크리스탈, 듀테륨 기본 가격(base cost)이 정해져있습니다. 대부분의 건물들은 레벨당 두배의 건설 비용(cost)을 필요로 합니다.
[math] cost= base \times 2^{level-1} [/math]
하지만 광업소와 기타 자원 생산시설은 약간 다릅니다. 메탈 광업소, 태양열 발전소, 듀테륨 중수소는
[math] base \times 1.5^{level-1} [/math]
크리스탈 광업소는
[math] base \times 1.6^{level-1} [/math]
핵융합로는
[math] base \times 1.8^{level-1} [/math]
에 의해 건설 비용이 계산됩니다.
건물 레벨을 하나 올리는데 걸리는 기본 소요시간은 그 레벨 업그레이드에 드는 메탈과 크리스탈 양에 의해 결정됩니다. 건설 시간은 로봇 공장과 나노머신 공장 레벨에 의해 줄어듭니다.
[math] \mbox {time in hours} = {\frac {metal+crystal} {2500 \times (1+\mbox{level of robotic factory}) \times {2}^{\mbox{level of nanite factory}}}} [/math]
건물 건설을 취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취소될경우, 건설에 들였던 자원이 회수됩니다.
이런 점은 자원을 보호하는 좋은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우선 건물을 건설하기 시작한 다음 위험한 때가 지나가고 난 뒤에 취소를 함으로써 약탈을 막고 자원을 지킬 수 있습니다.
식민지나 달의 건물 또한 건물 섹션 안의 건물 이름을 클릭함으로서 파괴될 수 있습니다.
메탈 광업소
메탈 광업소에서는 메탈 원석을 채굴합니다. 메탈 광업소는 제국이 성장기이거나 안정기 중 어느쪽에 속하더라도 가장 중요한 건물입니다.
기본가격 : 메탈: 60 크리스탈: 15
생산
[math]Metal(h) = 30*{Metal Mine Level} * 1.1^{Metal Mine Level}[/math]
- [math]Metal(h)[/math] : 시간당 메탈 생산량
에너지 소모량:
[math] Energy = 10 * {Metal Mine Level}* 1.1^{MetalMineLevel} [/math]
레벨 표
업그레이드 비용 | |||||
레벨 | 시간당 생산량 | 에너지 소모량 | 메탈 | 크리스탈 | |
1 | 33 | -11 | 60 | 15 | |
2 | 72 | -25 | 90 | 22 | |
3 | 119 | -40 | 135 | 33 | |
4 | 175 | -59 | 202 | 50 | |
5 | 241 | -81 | 303 | 75 | |
6 | 318 | -107 | 455 | 113 | |
7 | 409 | -137 | 683 | 170 | |
8 | 514 | -172 | 1025 | 256 | |
9 | 636 | -213 | 1537 | 384 | |
10 | 778 | -260 | 2306 | 576 | |
11 | 941 | -314 | 3459 | 865 | |
12 | 1129 | -377 | 5190 | 1297 | |
13 | 1346 | -449 | 7784 | 1946 | |
14 | 1594 | -532 | 11677 | 2919 | |
15 | 1879 | -627 | 17515 | 4378 | |
16 | 2205 | -736 | 26273 | 6568 | |
17 | 2577 | -860 | 39410 | 9852 | |
18 | 3002 | -1001 | 59115 | 14778 | |
19 | 3486 | -1163 | 88673 | 22168 | |
20 | 4036 | -1346 | 133010 | 33252 | |
21 | 4662 | -1555 | 199515 | 49878 | |
22 | 5372 | -1791 | 299273 | 74818 | |
23 | 6178 | -2060 | 448909 | 112227 | |
24 | 7091 | -2364 | 673364 | 168341 | |
25 | 8126 | -2709 | 1010046 | 252511 | |
26 | 9296 | -3099 | 1515070 | 378767 | |
27 | 10619 | -3540 | 2272605 | 568151 | |
28 | 12113 | -4038 | 3408907 | 852226 | |
29 | 13800 | -4601 | 5113361 | 1278340 |
크리스탈 광업소
크리스탈은 전자 회로 제작 및 합금 정련에 반드시 필요한 자원입니다.
기본가격 : 메탈: 48 크리스탈: 24
생산
[math]crystal(h) = 20*{crystal Mine Level} * 1.1^{crystal Mine Level}[/math]
- [math]crystal(h)[/math] : 시간당 크리스탈 생산량
에너지 소모량:
[math] Energy = 10 * {crystal Mine Level}* 1.1^{crystalMineLevel} [/math]
레벨 | 시간당 생산량 | 에너지소모량 | 메탈 | 크리스탈 | |
1 | 22 | -11 | 48 | 24 | |
2 | 48 | -25 | 76 | 38 | |
3 | 79 | -40 | 122 | 61 | |
4 | 117 | -59 | 196 | 98 | |
5 | 161 | -81 | 314 | 157 | |
6 | 212 | -107 | 503 | 251 | |
7 | 272 | -137 | 805 | 402 | |
8 | 342 | -172 | 1288 | 644 | |
9 | 424 | -213 | 2061 | 1030 | |
10 | 518 | -260 | 3298 | 1649 | |
11 | 627 | -314 | 5277 | 2638 | |
12 | 753 | -377 | 8444 | 4222 | |
13 | 897 | -449 | 13510 | 6755 | |
14 | 1063 | -532 | 21617 | 10808 | |
15 | 1253 | -627 | 34587 | 17293 | |
16 | 1470 | -736 | 55340 | 27670 | |
17 | 1718 | -860 | 88544 | 44272 | |
18 | 2001 | -1001 | 141670 | 70835 | |
19 | 2324 | -1163 | 226673 | 113336 | |
20 | 2690 | -1346 | 362677 | 181338 | |
21 | 3108 | -1555 | 580284 | 290142 | |
22 | 3581 | -1791 | 928455 | 464227 | |
23 | 4118 | -2060 | 1485528 | 742764 | |
24 | 4727 | -2364 | 2376844 | 1188422 | |
25 | 5417 | -2709 | 3802951 | 1901475 | |
26 | 6197 | -3099 | 6084722 | 3042361 | |
27 | 7079 | -3540 | 9735556 | 4867778 | |
28 | 8075 | -4038 | 15576890 | 7788445 | |
29 | 9200 | -4601 | 24923024 | 12461512 |
듀테륨 정제소
듀테륨은 우주선의 연료로 쓰이며, 깊은 바다에서 채취됩니다. 듀테륨은 산출량이 적기 때문에 높은 가격에 거래됩니다.
기본가격 : 메탈: 225 크리스탈: 75
듀테륨 생산 = [math] ( 10*L*{1.1}^{L} ) * ( -0.002*T+1.28 ) [/math]
업그레이드를 위해 필요한 메탈 = [math] 225 * 1.5^{L-1} [/math]
업그레이드를 위해 필요한 크리스탈 = [math] 75 * 1.5^{L-1} [/math]
[math]L[/math] :광업소 레벨
[math]T[/math] :최대온도
온도와 광업소 레벨에 의한 듀테륨 생산량
온도 | Level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
-40 | 15 | 33 | 54 | 80 | 110 | 145 | 186 | 233 | 289 | 353 | 427 | 512 | 610 | 723 | 852 | 1000 | 1169 | 1361 | 1580 | 1830 | |
-30 | 15 | 32 | 54 | 78 | 108 | 142 | 183 | 230 | 284 | 348 | 421 | 505 | 601 | 712 | 840 | 985 | 1151 | 1341 | 1557 | 1803 | |
-20 | 15 | 32 | 53 | 77 | 106 | 140 | 180 | 226 | 280 | 342 | 414 | 497 | 592 | 702 | 827 | 970 | 1134 | 1321 | 1534 | 1776 | |
-10 | 14 | 31 | 52 | 76 | 105 | 138 | 177 | 223 | 276 | 337 | 408 | 490 | 583 | 691 | 815 | 956 | 1117 | 1301 | 1511 | 1749 | |
0 | 14 | 31 | 51 | 75 | 103 | 136 | 175 | 220 | 272 | 332 | 402 | 482 | 574 | 681 | 802 | 941 | 1100 | 1281 | 1487 | 1722 | |
10 | 14 | 30 | 50 | 74 | 101 | 134 | 172 | 216 | 267 | 327 | 395 | 475 | 565 | 670 | 789 | 926 | 1083 | 1261 | 1464 | 1695 | |
20 | 14 | 30 | 50 | 73 | 100 | 132 | 169 | 213 | 263 | 322 | 389 | 467 | 557 | 659 | 777 | 912 | 1065 | 1241 | 1441 | 1668 | |
30 | 13 | 30 | 49 | 71 | 98 | 130 | 166 | 209 | 259 | 316 | 383 | 459 | 548 | 649 | 764 | 897 | 1048 | 1221 | 1418 | 1642 | |
40 | 13 | 29 | 48 | 70 | 97 | 128 | 164 | 206 | 255 | 311 | 377 | 452 | 539 | 638 | 752 | 882 | 1031 | 1201 | 1394 | 1615 | |
50 | 13 | 29 | 47 | 69 | 95 | 125 | 161 | 202 | 250 | 306 | 370 | 444 | 530 | 627 | 739 | 868 | 1014 | 1181 | 1371 | 1588 | |
60 | 13 | 28 | 46 | 68 | 93 | 123 | 158 | 199 | 246 | 301 | 364 | 437 | 521 | 617 | 727 | 853 | 997 | 1161 | 1348 | 1561 | |
70 | 13 | 28 | 46 | 67 | 92 | 121 | 156 | 195 | 242 | 296 | 358 | 429 | 512 | 606 | 714 | 838 | 980 | 1141 | 1325 | 1534 | |
80 | 12 | 27 | 45 | 66 | 90 | 119 | 153 | 192 | 238 | 290 | 352 | 422 | 503 | 595 | 702 | 823 | 962 | 1121 | 1301 | 1507 | |
90 | 12 | 27 | 44 | 64 | 89 | 117 | 150 | 189 | 233 | 285 | 345 | 414 | 494 | 585 | 689 | 809 | 945 | 1101 | 1278 | 1480 | |
100 | 12 | 26 | 43 | 63 | 87 | 115 | 147 | 185 | 229 | 280 | 339 | 407 | 485 | 574 | 677 | 794 | 928 | 1081 | 1255 | 1453 |
태양광 발전소
태양광 발전소는 태양빛을 이용하여 에너지를 만듭니다. 모든 광업소의 운영에는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기본가격: 메탈: 75 크리스탈: 30
- 레벨 표 아래에 태양열 발전소의 간단한 표가 있습니다. 레벨들은 각각의 발전력(괄호 안은 전 레벨과의 차이)을 보여줍니다. 필드당 어느 정도의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지는 세번째 열(에너지/필드)에 있습니다. 태양열 발전소의 가격이 얼마인지는 네번째 열에, 에너지 1의 상승당 어느 정도의 메탈과 크리스탈이 각각 필요한지는 마지막 열(자원/에너지 상승량)에 있습니다.
Level | production/hour | prod/field | Upgrade Cost Metal | Upgrade Cost Crystal | cost/prod | |
1 | 22 | 22.0 | 75 | 30 | 3.41/1.36 | |
2 | 48(26) | 24.0 | 112 | 45 | 4.31/1.73 | |
3 | 79(31) | 26.31 | 168 | 67 | 3.40/1.36 | |
4 | 117(38) | 38.9 | 253 | 101 | 5.42/2.66 | |
5 | 161(43) | 42.8 | 379 | 151 | 8.81/3.51 | |
6 | 212(51) | 47.1 | 569 | 227 | 11.1/4.45 | |
7 | 272(60) | 38.9 | 854 | 351 | 14.2/5.85 | |
8 | 342(70) | 42.8 | 1281 | 512 | 18.3/7.3 | |
9 | 424(82) | 47.1 | 1922 | 768 | 23.4/9.37 | |
10 | 518(94) | 51.8 | 2883 | 1153 | 30.7/12.3 | |
11 | 627(109) | 57.0 | 4324 | 1729 | 39.7/15.9 | |
12 | 753(126) | 62.8 | 6487 | 2594 | 51.5/20.6 | |
13 | 897(144) | 69.0 | 9730 | 3892 | 67.6/27.0 | |
14 | 1063(166) | 75.9 | 14596 | 5838 | 87.9/35.2 | |
15 | 1253(190) | 83.5 | 21894 | 8757 | 115/46.1 | |
16 | 1470(217) | 91.9 | 32842 | 13136 | 151/60.5 | |
17 | 1718(248) | 101.1 | 49263 | 19705 | 199/79.5 | |
18 | 2001(283) | 111.2 | 73894 | 29557 | 261/104 | |
19 | 2324(323) | 122.3 | 110814 | 44336 | 343/137 | |
20 | 2690(366) | 134.5 | 166262 | 66505 | 454/182 | |
21 | 3108(418) | 148.0 | 249394 | 99757 | 597/239 | |
22 | 3581(473) | 162.8 | 374091 | 149636 | 791/316 | |
23 | 4118(537) | 179.0 | 561137 | 224454 | 1045/418 |
핵융합로
핵융합로는 듀테륨을 이용하여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기본가격 : 메탈: 900 크리스탈: 360 듀테륨: 180
핵융합로에서는 높은 압력과 온도에서 두개의 중수소원자를 하나의 헬륨 원자로 융합합니다. 헬륨핵반응의 결과로서 41.32*10^-13 J의 에너지를 방사합니다. 따라서 1그램의 듀테륨으로 172MW의 에너지를 뽑아내게 됩니다.
핵융합로가 크면 클수록 보다 많은 양의 듀테륨을 이용해서 에너지를 생산하며, 그 에너지의 생산량은 에너지 공학의 연구로 늘릴 수 있습니다.
핵융합로의 에너지 생산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math]30 * [핵융합로 레벨] * (1.05 + [에너지 공학 레벨] * 0.01) ^ [핵융합로 레벨] [/math]
레벨 | 생산/시간 | 듀테륨 소비 | 메탈 | 크리스탈 | 듀테륨 | |
1 | 55 | -11 | 900 | 360 | 180 | |
2 | 121 | -25 | 1620 | 648 | 324 | |
3 | 199 | -40 | 2916 | 1166 | 583 | |
4 | 292 | -59 | 5428 | 2099 | 1049 | |
5 | 402 | -81 | 9447 | 3779 | 1889 | |
6 | 531 | -107 | 17006 | 6802 | 3401 | |
7 | 682 | -137 | 30611 | 12224 | 6122 | |
8 | 857 | -172 | 55099 | 22039 | 11019 | |
9 | 1061 | -213 | 99179 | 39671 | 19835 | |
10 | 1296 | -260 | 178523 | 71409 | 35704 | |
11 | 1569 | -314 | 321342 | 128536 | 64268 | |
12 | 1883 | -377 | ||||
13 | 2243 | -449 | ||||
14 | 2658 | -532 | ||||
15 | 3132 | -627 |
로봇 공장
로봇 공장은 건물을 생산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여 줍니다. 건설에 필요한 기본 시간이 (1 + 로봇 공장 레벨)로 나눠집니다.
기본 가격 : 메탈 : 400, 크리스탈 : 120, 듀데륨 : 200
로봇 공장 2 레벨은 군수공장의 선행 조건입니다. 로봇 공장 10 레벨은 나노머신 공장의 선행 조건입니다.
군수공장
군수공장(Shipyard)은 함선과 방어시설을 제작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군수공장과 나노머신 공장의 레벨이 함선과 방어시설의 생산 시간에 영향을 줍니다. 생산을 취소하거나 생산 대기 목록을 바꾸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기본 가격 : 메탈 400 크리스탈 200 듀테륨 100
메탈 탱크
메탈 탱크 건물은 메탈 광업소에서 생산한 미가공의 메탈을 위한 거대 저장소를 제공합니다. 레벨이 높을 수록 더 많은 메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만약 메탈 보관량을 모두 채우면, 메탈 광업소에서 더이상 메탈이 채집돼지 않을 것입니다. 보관량은 자원 페이지를 눌러서 볼 수 있거나, 다음의 공식에 의해 계산될 수 있습니다
[math]StorageCapacity = 100,000 + 50,000 * ( RoundUp(1.6^{Level}) -1 )[/math]
기본가격 : 매탈 2,000
크리스탈 탱크
크리스탈 탱크는 광업소로부터의 미가공된 크리스탈을 보관하는 시설입니다.
만약 크리스탈 보관량을 모두 채우면, 크리스탈 광업소에서 더이상 크리스탈이 채집돼지 않을 것입니다. 보관량은 자원 페이지를 눌러서 볼 수 있고, 건물 페이지의 이름을 클릭해서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으며, 다음의 공식에 의해 계산될 수 있습니다:
[math]StorageCapacity = 100,000 + 50,000 * ( RoundUp(1.6^{Level}) -1 )[/math]
요구사항: 메탈: 2.000 크리스탈: 1.000
듀테륨 탱크
듀테륨 탱크는 미사용된 듀테륨을 보관합니다.
보관량은 자원 페이지를 눌러서 볼 수 있고, 건물 페이지의 이름을 클릭해서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으며, 다음의 공식에 의해 계산될 수 있습니다:
[math]TankCapacity = 100,000 + 50,000 * ( RoundUp(1.6^{Level}) -1)[/math]
기본가격 : 메탈 : 2,000, 크리스탈 : 2,000
연구소
연구소는 새로운 기술을 연구하는데 필요한 건물입니다.
기본가격: 메탈: 200 크리스탈: 400 듀테륨: 200
연구소는 연구를 할수 있게 해줍니다. 연구소의 레벨이 오를 수록 연구 시간을 줄여 줍니다. 연구소 레벨이 오를수록 새로운 기술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여러 식민지에 세운 여러개의 연구소에서 동시에 기술 연구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여전히 단 한개만의 연구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네트워크를 개발하면 여러 식민지의 연구소들이 협력하여 새로운 기술을 좀더 빠르게 연구할 수 있게 해줍니다.(하지만 여전히 하나의 연구만 가능합니다.)
기술 연구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연구를 취소 했을때 사용된 자원은 해당 행성으로 반환 됩니다. 이것은 자원을 보존 하는데 아주 좋은 도구가 될수 있습니다. 약탈자가 침공을 시작 해올때 연구를 시작하고 위험한 시간이 지나면 취소하여 자원을 보존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이 건물을 필요로 하는 것:
- 에너지 공학 (Level 1)
- 컴퓨터 공학 (Level 1)
- 연소 엔진 (Level 1)
- 레이저 공학 (Level 1)
- 장갑 기술 (Level 2)
- 핵추진 엔진 (Level 2)
- 정탐 기술 (Level 3)
- 이온 공학 (Level 4)
- 플라즈마 공학 (Level 4)
- 무기 공학 (Level 4)
- 보호막 기술 (Level 6)
- 초공간 엔진 (Level 7)
- 갤럭시 네트워크 (Level 10)
- 중력자 기술 (Level 12)
우군보급기지
우군보급기지는 행성 방어를 돕기 위해 지원된 궤도상의 우군 함대에 연료를 공급해 줍니다.
요구사항: 메탈: 20.000 크리스탈: 40.000
우군보급기지는 ACS가 가능한 우주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건물입니다. 자국의 행성에 주둔 중인 함대에 듀테륨을 공급합니다.
미사일 사일로
미사일 사일로는 미사일을 보관하는데 사용됩니다.
기본비용: 메탈: 20.000 크리스탈: 20.000 듀테륨: 1.000
개발시간: 2시간 0분
미사일 사일로는 미사일을 발사하고 보관하는 건물입니다. 미사일 사일로 레벨 2는 탄도 요격 미사일(ABM) 을 생산할 수 있고, 레벨 4는 행성간 미사일(IPM)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사일 사일로의 각 레벨마다, 10개의 공간을 쓸 수 있습니다. 탄도 요격 미사일(ABM)은 1개의 공간을 쓰는 반면에, 행성간 미사일(IPM)은 2개의 공간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자면, 미사일 사일로 레벨 4는 20개의 탄도 요격 미사일 (ABM)과 10개의 행성간 미사일 (IPM)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한을 넘지않은 어떤조합이라고 괜찮습니다.)
행성 미사일과 탄도 요격 미사일 이 2개모두, 빌딩 부분에서 미사일 사일로 상세정보 보기로 해체가 가능합니다.
이 기술을 필요로 하는 것:
- 탄도 요격 미사일 (Level 2)
- 행성 미사일 (Level 4)
테라포머
기본가격 : 크리스탈 : 50,000 듀데륨 : 100,000 에너지 1,000
행성의 필드가 충분하지 않을 경우, 건물을 더이상 건설할 수 없습니다. 그 이상으로 건설하기 위해서는 필드를 증가시켜주는 건물이 필요합니다. 테라포머는 각 레벨에 따라서 5개의 추가 필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테라포머 자기 자신은 1개의 필드를 사용합니다). 이런식으로 테라포머를 생산할때마다, 여분 4개의 빈 필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 로켓 시스템같은 방어시설은 행성에 어떠한 필드도 쓰지 않습니다. 또한 일부 상위 플레이어같이 낮은 필드에서 광업소를 돌리는 폐해를 막기 위해서, 테라포머는 높은 비용에 비해서 낮은 필드수를 제공합니다.
테라필드의 레벨에 따라서 전력은 지속적으로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그래비티 기술처럼 테라필드가 완성이 되면 에너지는 더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건설이 완료되면 필요없어진 태양열 인공위성 (또는 다른 발전소들에서), 광업소에 전력을 공급하는 용도나 또는 타 유저에게 부탁해 암석지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테라포머는 한번 건설되면, 해체할 수 없습니다.
자원
자원은 오게임에서 소비되는 화폐 단위이고 자원 없이는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오게임에서 사용되는 자원은 메탈, 크리스탈, 듀테륨이 있습니다. 이들은 기본 수입이나 세 가지 생산 시설, 암석 지대를 재활용하거나 거래, 약탈 등을 통해서 얻습니다.
게임 안의 점수를 계산할 때에는 모든 자원이 똑같이 취급됩니다. 하지만 어떤 자원은 다른 자원보다 생산량이 적습니다. 같은 레벨의 메탈 광업소와 크리스탈 광업소를 비교하면 메탈이 더 많이 생산되고, 크리스탈 광업소와 듀테륨 중수소를 비교하면 크리스탈이 더 많이 생산됩니다.
아래 표는 같은 레벨의 광업소/중수소에서 생산되는 자원량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자원 | 메탈 | 크리스탈 | 듀테륨 | |
메탈 | 1.00 | 0.67 | 0.40 | |
크리스탈 | 1.50 | 1.00 | 0.60 | |
듀테륨 | 2.50 | 1.67 | 1.00 |
메탈
메탈은 광업소을 이용해서 생산하거나 약탈로 획득하거나 암석 지대에서 채집함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메탈은 행성에 저장되고 함선을 생산하거나 방어 시설을 만들거나 기술을 연구하거나 건설에 쓰입니다. 메탈은 일반적으로 광범위한 사용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우선 순위가 높은 자원으로 간주됩니다.
메탈 광산에서 시간당 생산되는 량은 아래와 같은 공식으로 계산됩니다.
[math] 30 * MineLevel * 1.1^{MineLevel} [/math]
2. 메탈 광업소 레벨업에 따른 생산량
lvl | 시간당 생산량 | 에너지 소비량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2.577 | -860 | |
18 | 3.002 | -1.001 | |
19 | 3.486 | -1.163 | |
20 | 4.036 | -1.346 | |
21 | 4.662 | -1.555 | |
22 | 5.372 | -1.791 | |
23 | 6.178 | -2.060 | |
24 | 7.091 | -2.364 | |
25 | 8.126 | -2.709 | |
26 | 9.296 | -3.099 | |
27 | 10.619 | -3.540 | |
28 | 12.113 | -4.038 | |
29 | 13.800 | -4.601 | |
30 | 15.704 | -5.235 | |
31 | 17.850 | -5.951 |
크리스탈
1. 크리스탈 광산에서 시간당 생산되는 량은 아래와 같은 공식으로 계산됩니다.
[math] 20 * MineLevel * 1.1^{MineLevel}[/math]
2. 위 식을 풀면 아래와 같은생산량이 나옵니다.
lvl | 시간당 생산량 | 에너지 소비량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1.718 | -860 | |
18 | 2.001 | -1.001 | |
19 | 2.324 | -1.163 | |
20 | 2.690 | -1.346 | |
21 | 3.108 | -1.555 | |
22 | 3.581 | -1.791 | |
23 | 4.118 | -2.060 | |
24 | 4.727 | -2.364 | |
25 | 5.417 | -2.709 | |
26 | 6.197 | -3.099 | |
27 | 7.079 | -3.540 | |
28 | 8.075 | -4.038 | |
29 | 9.200 | -4.601 | |
30 | 10.469 | -5.235 | |
31 | 11.900 | -5.951 |
듀테륨
한국에서는 중수소로 더 많이 불리는 듀테륨은 원자핵에 중성자가 하나 더 붙어있는 수소이며, 중수소-삼중수소 핵융합 반응에서 높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함선의 연료로 매우 적당합니다. 듀테륨은 분자량 때문에 깊은 바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듀테륨 중수소를 업그레이드하면 심해에서 이 자원을 수확할 수 있게 됩니다. 듀테륨은 보통 모든 함선의 엔진 연료로 쓰이지만, 특정한 건물을 짓거나 기술을 연구할 때 쓰이기도 합니다.
듀테륨 중수소에서 생산되는 시간당 듀테륨 양은 다음 공식으로 계산됩니다.
[math] 10 * MineLevel * 1.1^{MineLevel}*(-0.002*MaxTemp+1.28) [/math]
온도가 낮은 행성에서는 온도가 높은 행성보다 더 빠르게 듀테륨을 생산합니다.
대부분의 은하에서 듀테륨의 교환 가치는 메탈의 약 세 배, 크리스탈의 두 배 정도입니다.
lvl | 시간당 생산량 | 에너지 소비량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612 | -1.064 | |
15 | 721 | -1.254 | |
16 | 846 | -1.471 | |
17 | 989 | -1.719 | |
18 | 1.152 | -2.002 | |
19 | 1.338 | -2.325 | |
20 | 1.550 | -2.691 | |
21 | 1.790 | -3.109 | |
22 | 2.063 | -3.582 | |
23 | 2.372 | -4.119 | |
24 | 2.723 | -4.728 | |
25 | 3.120 | -5.418 | |
26 | 3.569 | -6.198 | |
27 | 4.077 | -7.080 | |
28 | 4.651 | -8.076 |
암흑물질
에너지
태양광 발전소 레벨에 따른 에너지 생산량
lvl | 시간당 생산량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2.324 | |
20 | 2.690 | |
21 | 3.108 | |
22 | 3.581 | |
23 | 4.118 | |
24 | 4.727 | |
25 | 5.417 | |
26 | 6.197 | |
27 | 7.079 | |
28 | 8.075 | |
29 | 9.200 | |
30 | 10.469 | |
31 | 11.900 | |
32 | 13.512 | |
33 | 15.328 |
연구
Ogame에서의 연구는 건물, 함선, 방어시설들을 건설하는데 필요한 기술들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각각의 기술들은 일정 레벨의 연구소와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다른 기술들이 전제되는 선제 조건이 있습니다. 조건을 만족시킨 후에 연구가 가능해집니다.
주의해야 할 중요한점은 기술들의 '각 레벨 연구비용은 이전 레벨의 두 배라는 점 입니다.
새 레벨의 연구 소요시간은 각 레벨 연구 비용에 해당하는 메탈과 크리스탈 양에 의해 결정됩니다. 행성의 연구소 레벨에 따라 소요시간은 단축됩니다.
소요 시간 hours = [math]{\frac {metal+crystal} {1000 \times (1+level.of.research.lab) }} [/math]
연구 진행중에 취소가 가능합니다. 취소시 연구에 투입됐던 자원들은 해당 행성 자원으로 돌아갑니다.
각 기술들의 요구 사항 목록을 보려면 기술을 클릭하십시오.
정탐 기술
다른 행성 및 달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하여 필요한 기술입니다.
컴퓨터 공학
컴퓨터의 처리 용량을 향상시켜 보다 많은 함대를 지휘할 수 있습니다. 레벨에 따라 지휘 가능한 함대의 수를 하나씩 늘려 줍니다.
무기 공학
무기 공학은 공격 시스템의 효율을 높여줍니다. 레벨마다 유닛이 가지는 기본 공격력의 10%를 추가로 얻습니다.
보호막 기술
보호막 기술은 함선 및 방어시설에 탑재된 보호막의 효율을 높여줍니다. 레벨마다 유닛이 가지는 기본 보호막의 10%를 추가로 얻습니다.
장갑 기술
특별한 합금을 사용하여 방어시설 및 함선의 장갑 효율을 높여줍니다. 레벨마다 유닛이 가지는 기본 장갑의 10%를 추가로 얻습니다.
에너지 공학
여러 종류의 에너지에 대한 이해는, 수많은 새로운 기술들을 개발하는 데 필요합니다.
초공간 기술
4·5차원 공간을 하나로 통합하여, 좀 더 값싸고 효율적인 엔진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소 엔진
이 엔진을 개발하면 몇몇 함선이 보다 빨라집니다. 레벨에 따라 함선 기본 속도의 10%를 추가로 얻습니다.
요구사항: 메탈: 204.800 듀테륨: 307.200
개발시간: 9시간 45분 8초
핵추진 엔진
핵추진 엔진은 작용·반작용 법칙을 이용하여 개발되었습니다. 이 엔진을 계속 연구할 경우 몇몇 함선을 더욱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레벨에 따라 유닛이 가지는 기본 속도의 20%를 추가로 얻습니다.
초공간 엔진
초공간 엔진은 함선 주위의 공간을 왜곡시켜서 추진력을 얻습니다. 이 엔진의 개발로 몇몇 함선의 속도가 증가합니다. 레벨마다 함선이 가지는 기본 속도의 30%가 향상됩니다.
레이저 공학
빛을 물체에 집중시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이온 공학
이온을 가속한 파괴적인 빔입니다. 빔이 조사되는 목표에 큰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플라스마 공학
이온 공학의 좀 더 발전된 형태인 플라스마 공학은, 이온 대신 고에너지의 플라스마를 가속하여 발사하는 기술을 연구합니다. 이를 목표에 조사했을 때는 공포스러울 정도의 위력을 발휘합니다.
은하간 연구망
은하간 연구망은 서로 다른 행성에 있는 연구자들 간의 통신에 쓰입니다.
원정 기술
이 기술을 연구하면, 원정 중에 모은 자료를 통하여 학술적인 연구 결과를 얻는데 큰 도움을 주도록 돕는 모듈을 함선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함대
조선소에서 만들수 있다. 각각에는 만들어야 하는 최소 기술이 필요하고, 군수공장을 건설해야 한다.
종류 | 설명 | 요구사항 | |
소형 화물선 | 소형 화물선은 다른 행성으로 자원을 빠르게 싣고 나를 수 있는 함선입니다. | 요구사항: 메탈: 2.000 크리스탈: 2.000 | |
대형 화물선 | 대형 화물선은 소형 화물선보다 더 많은 화물을 싣고 움직일 수 있으며, 추진 장치의 개량으로 인하여 일반적으로 보다 빠른 속력을 낼 수 있습니다. | 요구사항: 메탈: 6.000 크리스탈: 6.000 | |
전투기 | 전투기는 거의 모든 행성에서 볼 수 있는 기동성 높은 함선입니다. 제작 및 유지보수에 사용되는 비용은 그다지 높지 않은 대신 보호막의 강도는 매우 약하며, 화물 적재량 또한 매우 낮습니다. | 요구사항: 메탈: 3.000 크리스탈: 1.000 | |
공격기 | 공격기는 전투기에 비해서 강한 장갑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좀 더 강한 공격력을 가집니다. | 요구사항: 메탈: 6.000 크리스탈: 4.000 | |
구축함 | 구축함은 공격기의 3배에 달하는 장갑과 2배를 넘는 공격력을 가진 무기로 무장하고 있으며, 매우 빠릅니다. | 요구사항: 메탈: 20.000 크리스탈: 7.000 듀테륨: 2.000 | |
순양함 | 순양함은 함대의 중추를 이루며, 막강한 화력과 높은 속력 및 많은 화물 적재량을 가지고 있어 절대 무시할 수 없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 요구사항: 메탈: 45.000 크리스탈: 15.000 | |
이민선 | 이민선은 비어있는 행성에 식민지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함선입니다. | 요구사항: 메탈: 10.000 크리스탈: 20.000 듀테륨: 10.000 | |
수확선 | 수확선은 전투 후 행성 주위의 파편 지대에서 궤도를 이루며 돌고 있는 함대 파편들을 수집할 수 있는 유일한 함선입니다. | 요구사항: 메탈: 10.000 크리스탈: 6.000 듀테륨: 2.000 | |
무인 정찰기 | 무인 정찰기는 멀리 떨어져 있는 함대 및 행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작고 재빠른 탐사기입니다. | 요구사항: 크리스탈: 1.000 | |
폭격기 | 폭격기는 행성 방어 시설을 파괴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개발된 특수 함선입니다. | 요구사항: 메탈: 50.000 크리스탈: 25.000 듀테륨: 15.000 | |
태양광 인공위성 | 태양광 인공위성은 고정 궤도에 집광 셀들을 통하여 구성된 간단한 플랫폼입니다. 태양광 인공위성은 태양 광선을 모아 레이저를 통해 지상의 수신지에 보내 전력을 생산합니다. | 요구사항: 크리스탈: 2.000 듀테륨: 500 | |
전함 | 전함은 최강의 전투함선입니다. | 요구사항: 메탈: 60.000 크리스탈: 50.000 듀테륨: 15.000 |
함선 성능 제원표
종류 | 최대 내구 | 보호막 강도 | 공격력 | 선적 공간 | 기본 속력 | 연료 사용량(듀테륨) | |
소형 화물선 | 4,000 | 10 | 5 | 5,000 | 5,000 (10,000) | 10 (20) | |
대형 화물선 | 12,000 | 25 | 5 | 25,000 | 7,500 | 50 | |
전투기 | 4,000 | 10 | 50 | 50 | 12,500 | 20 | |
공격기 | 10,000 | 25 | 150 | 100 | 10,000 | 75 | |
구축함 | 27,000 | 50 | 400 | 800 | 15,000 | 300 | |
순양함 | 60,000 | 200 | 1,000 | 1,500 | 10,000 | 500 | |
이민선 | 30,000 | 100 | 50 | 7,500 | 2,500 | 1,000 | |
수확선 | 16,000 | 10 | 1 | 20,000 | 2,000 | 300 | |
무인 정찰기 | 1,000 | 0.01 | 0.01 | 0 | 1,000,000 | 1 | |
폭격기 | 75,000 | 500 | 1,000 | 500 | 4,000(5,000) | 1,000 | |
태양광 인공위성 | 2,000 | 1 | 1 | 0 | 0 | 0 | |
전함 | 110,000 | 500 | 2,000 | 2,000 | 5,000 | 1,000 | |
죽음의 별 | 9,000,000 | 50,000 | 200,000 | 1,000,000 | 100 | 1 | |
순양전함 | 70,000 | 400 | 700 | 750 | 10,000 | 250 |
각 함선들의 가격대 효율
이름 | 가격 | 수치 | 가격대비효율 | ||||||||
이름 | 메탈 | 크리스탈 | 듀테륨 | 총 가치(비율 1:1.5:2.5) | 최대 내구 | 보호막 강도 | 공격력 | 내구/가격 | 보호막/가격 | 공격력/가격 | |
전투기 | 3,000 | 1,000 | — | 4,500 | 4,000 | 10 | 50 | 0.889 | 0.002 | 0.011 | |
공격기 | 6,000 | 4,000 | — | 12,000 | 10,000 | 25 | 150 | 0.833 | 0.002 | 0.013 | |
구축함 | 20,000 | 7,000 | 2,000 | 35,500 | 27,000 | 50 | 400 | 0.761 | 0.001 | 0.011 | |
순양함 | 45,000 | 15,000 | — | 67,500 | 60,000 | 200 | 1,000 | 0.889 | 0.003 | 0.015 | |
폭격기 | 50,000 | 25,000 | 15,000 | 125,000 | 75,000 | 500 | 1,000 | 0.600 | 0.004 | 0.008 | |
순양전함 | 30,000 | 40,000 | 15,000 | 157,500 | 70,000 | 400 | 700 | 0.444 | 0.003 | 0.004 | |
전함 | 60,000 | 50,000 | 15,000 | 172,500 | 110,000 | 500 | 2,000 | 0.638 | 0.003 | 0.012 | |
죽음의 별 | 5,000,000 | 4,000,000 | 1,000,000 | 13,500,000 | 9,000,000 | 50,000 | 200,000 | 0.667 | 0.004 | 0.015 |
- 주의 : 속사량은 위 계산에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기술
기술 | 연구소 | 다른 필요 조건 | 연구 이득 한계치 (Level) | |
정탐 기술 | Level 3 | - | - | |
컴퓨터 공학 | Level 1 | - | - | |
무기 공학 | Level 4 | - | - | |
보호막 기술 | Level 6 | 에너지 공학 Level 3 | - | |
장갑 기술 | Level 2 | - | - | |
에너지 공학 | Level 1 | - | 12 | |
연소 엔진 | Level 1 | 에너지 공학 Level 1 | - | |
핵추진 엔진 | Level 2 | 에너지 공학 Level 1 | - | |
초공간 엔진 | Level 7 | 초공간 기술 Level 3 | - | |
초공간 기술 | Level 7 | 에너지 공학 5 보호막 기술 Level 5 |
8 | |
레이저 공학 | Level 1 | 에너지 공학 Level 2 | 12 | |
이온 공학 | Level 4 | 레이저 공학 Level 5 에너지 공학 Level 4 |
5 | |
플라즈마 공학 | Level 4 | 에너지 공학 Level 8 레이저 공학 Level 10 이온 공학 Level 5 |
7 | |
갤럭시 네트워크 | Level 10 | 컴퓨터 공학 Level 8 초공간 기술 Level 8 |
7 | |
중력자 기술 | Level 12 | 300,000 에너지 | 1 |